영어독해 개념이해 박지성의 참독해 시리즈 1
박지성 지음 / 종합출판(EnG)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영어독해 개념이해 

 

 영어울렁증이 있지만 독해 공부를 하다 보면 해석이 좀 더 자연스럽고 빠르게 잘 되지 않을까 싶어 이 책을 선택했다. 사실, 영어독해는 해석을 묻는 게 아닌 '논리적 사고력'을 묻는 영억이기에 해석이 된다고 독해가 마냥 될 거라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판단이라고 한다. 이 책은 공인영어시험을 비롯한 각종 영어시험에 적용되는 유형의 문제들과 논리적 글쓰기 방식을 역으로 적용해 특정 지문에 따라 어떤 문제유형이 만들어지는지 그 원리와 지문분석을 정리해 수험생과 학습자가 <영어독해 개념이해>를 통해 쉽게 마스터하도록 한다. 이 책은 박지성의 참 독해 시리즈 4권 중 1권이다.

 

 

 글쓴이의 출제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해 정답을 빠르게 찾는 연습을 할 수 있게끔 실제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들을 하나씩 점검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 특이한건 이 책엔 4지 선다형이나 5지 선다형 같은 객관식 문항이 아닌 서술형과 단답형인 주관식 질문에 맞춰 직접 영작해 답을 적도록 한다. 그래서 살짝 당황스럽기도 했고, 아직 기본기가 부족한 나에겐 낯선 단어와 문장들이 등장해 다소 생소하긴 했지만 지문에 따라 부연설명이 자세히 적혀 있어 천천히 참고하기 편했다. 

 

 

 10년간 영어독해 책만 쓰고 강의를 해 온 저자의 획기적인 시험문제 풀이 노하우가 담긴 새로운 독해 책인 만큼 비문학 접근방식을 적용한 책 구성과 영문단락을 이해하고 자연스런 단락 읽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둘러볼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 "중요어구, 지문분석, 넘버링, 단락구조, 문제와의 연계성, 세부내용파악, 순서배열과, 해석능력, 문장삽입, 영작연습"을 통해 독해의 개념을 이해하고, 하나씩 정리하면서 공부할 수 있기에 영어실력이 부족해도 차근차근 진도를 내며 학습하기 좋다. 독해를 제대로 하기 앞서 생각보다 외울 단어도 많고, 문법 등 공부할 분량이 늘기는 했지만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독해공부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 헷갈리는 선택지 앞에서 시간에 쫓겨 순간적인 감으로 찍는 게 아니라 논리적으로 답을 도출하고, 시간을 줄이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과 꿀팁이 곳곳에 적혀 있어 유익했다.

 

 

 바른 독해를 하려면 단락을 보는 능력을 학습해야 한다고 한다. 학습한 개념이 문장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영문 글에서 기술되는 특징은 무엇인지, 하나씩 살펴본 후 "예시, 적용, 단원 종합문제 3단계"를 거쳐 학습을 이어나가도록 진행되어 무리 없이 소화를 시킬 수 있다. 전체적인 문장을 다 둘러보지 않아도 빠른 시간에 핵심 주제와 내용이 무엇이지, 서술형 중심의 다양한 문제를 통해 지문을 분석하고, 문제별 난이도를 체감하며 집중학습을 이끌어 주니 실전 대비 적응기를 거치며 단련시키기 좋겠다. 해설과 정답지를 제외하면 책 분량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기에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이나 틈틈이 영어독해 실력을 쌓고 싶은 분이라면 부담없이 펼쳐보시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