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합격하고 오겠습니다 JLPT 일본어능력시험 N2 일단 합격하고 오겠습니다 JLPT
연종현.김상효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단 합격하고 오겠습니다 JLPT 일본어 능력시험 N2

 

 개인적으로 영어보다는 일본어 공부가 그나마 쉽게 느껴져 한동안 푹 빠져지내다가 본격적으로 레벨 상승을 시키고자 신나게 펼쳐든 N1 책은 생전 처음 보는 한자와 알듯 말듯한 일본어들이 빽빽하게 등장해 당황스러웠던 기억이 있다. 솔직히 한자 공부하는 게 정말 싫지만 그럼에도 한자를 모르면 일본어가 제대로 안되니 무작정 쓰고 외우면서 반복 학습을 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돌아서면 까먹기 일쑤에 진도를 나갈수록 점점 더 어렵고 공부할 분량은 한가득이라 속도를 내지 못했다. 게다가 독학으로 공부를 하다 보니 중간중간 막히면 일어사전이나 검색을 통해 궁금증을 하나씩 해소할 수밖에 없어 시간도 오래 걸리고, 실력이 늘지 않아 서서히 흥미와 재미도 잃어 책을 펼치는 횟수가 차츰 줄어들었다. 더군다나 일본어를 써먹을 일이 없으니 더 그랬던 것 같다.

 

 그러다 눈에 띈 요 책! "일단 합격하고 오겠습니다!"라는 글이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일본어 공부를 하고 싶게 자극했더랬다. 이 책의 장점이 "국내 최초! 동영상 강의가 완전 무료로 제공되며 청해 MP3 CD까지 수록"되어 있어 혼자서 공부하는 수험생을 위한 배려가 듬뿍 묻어나 마음에 들었다. 일단 N1 교재를 먼저 접하고 오랜만에 N2 교재를 봐서인지 부담감이 없었기에 심적으로 훨씬 편한 마음으로 펼쳐 보았다. 하지만 역시나 N2 교재도 분량이 만만치 않았다는 사실! 미리 알고 있었지만 보기만 해도 괜스레 든든해지는 기분, 공부할게 넘쳐나니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하겠다.

 

 

 "최신 실전 모의고사 2회분과 파이널 합격 체크북"도 함께 수록되어 JLPT N2 일본어 능력시험을 대비해 실력을 점검하고, 본문에 수록된 자주 출제되는 단어와 문법 부분을 따로 실어 확실히 암기하고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하면서 공부하는 동안 자주 틀렸던 부분을 오답 체크북에 정리해 시험장에서 한눈에 보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 함께 실린 청해 MP3로 "유형 확인 문제, 유형별 집중 공략, 실전 모의고사 2회 분량"의 내용을 반복적으로 들으면서 문제를 푸는 동시에 귀가 트이고 입이 열리는 연습과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2010년부터 시행된 JLPT N2를 대비한 종합 학습서! 책 내용은 문자 어휘, 문법, 독해, 청해 파트로 나눠 과목별로 문제 유형과 최신 출제 유형을 분석한 워밍업과 유형별 집중 공략 부분으로 정리되어 있으며 각각의 유형별로 학습 팁과 실전 팁이 제시되어 있다. 기출 어휘, 문법 정리와 함께 JLPT N2와 동일한 형식의 확인문제와 실전문제를 하나씩 풀어보면서 실전 감감을 키우고, 꼼꼼한 해설을 참고해 스스로 정리하면서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나 과목별로 비법 전수 부분에 출제되는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문제 수와 몇 분내에 풀어야 하는지, 난이도, 유형 분석, 학습 팁, 예시 문제들을 먼저 숙지한 후 둘러볼 수 있어 좋았다. 예전에는 문자 어휘 부분을 재미있게 공부했는데 한자라는 복병 때문인지 나도 모르게 자꾸 거부감이 들어 거리를 두게 되면서 우선 헷갈려도 문법 부분이 그나마 수월하게 암기하기 좋은 것 같다. 한자는 정말 억지로 외우려니 괜히 스트레스만 쌓이고 더 버겁기만 해서 자연스레 눈에 익히도록 놔두고, 그나마 시간을 할애한 만큼 머리에 몇 개라도 남겨지는 문법이 관심이 더 가고 재미있어 공부 스타일이 바뀌었다. 잠깐 보고 지루해서 냉큼 책을 덮는 것보다 자신에게 맞는 과목을 우선 선택해 흥미를 떨어뜨리지 않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니까 말이다. 어차피 문법을 공부하면서 알게 모르게 한자 공부도 자연스레 하게 되니 이 방법이 내겐 맞는 것 같다. 난 한자 공부를 하는 게 아닌 새로운 문법 공부를 하고 있다고 거듭 세뇌시키면서.

 

 

 물론,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매년 일본어 공부를 반복해도 중도 포기가 많아 어느 과목이나 다 어렵게 느껴지는 건 매한가지지만 청해는 한번 귀를 트여 놓으면 쉽사리 막히지 않으니 일본 드라마나 애니메이션을 자주 보려고 노력하는 것 같다. 단어나 문법은 시간이 흐를수록 하나씩 다 까먹어도 일본어 강의나 MP3를 통해 몇 번 반복적으로 학습하다 보면 수월하게 말귀는 우선 알아듣게 되니까 말이다. 독해는 한자 때문에 막혀서 간혹 힘들지만 눈에 익은 한자가 하나씩 읽히고, 그동안 공부했던 내용을 떠올려 자연스레 해석이 되면 정말 공부할 맛이 나는 것 같다. 그게 일본어의 매력이 아닐까 싶다. 한 번씩 영어공부를 할 때 도저히 못하겠다 싶을 때 찾는 책이 일본어 교재로 아무리 일본어가 어렵고 힘들어도 영어공부보다는 낫다는 생각이 절로 들어 자꾸만 손이 간다. 그래서 영어공부와 일본어 공부를 뜻하지 않게 번갈아 병행하게 되니 머리가 터질 것 같지만 둘 다 놓지 못하는 이유다. 내게 넘사벽인 영어는 해야만 하고, 한자가 발목 잡는 일어는 하고 싶으니까 말이다.

 

 제목부터 책 구성에 부록까지 하나하나 다 맘에 들었던 JLPT N2 능력시험 수험서와 무료 강의로 올해는 합격할 수 있는 실력도 쌓고, 집에 방치해둔 일본어 원서도 혼자서 뚝딱 읽을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해봐야겠다. 살짝 아쉬운 건 문자 어휘와 문법 과목의 해답지에 틀린 문장에 대한 해석이 없다는 것과 정답과 해설집이 처음부터 분권으로 출간되었다면 훨씬 깔끔하고 편했을 것 같다. 일본어 정복을 위한 꿀팁과 포인트, 유의사항, 시험 대비 훈령 요령을 참고해 한번에 자격증을 취득하기 좋은 요 책! JLPT N2를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떨어져도 책 핑계를 댈 수 없는 <일단 합격하고 오겠습니다 JLPT 일본어 능력시험 N2>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