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교과서 영어
박병륜 지음 / 원앤원에듀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중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교과서 영어

 

 당신의 영어실력이 학교에서 상위 1% 이내라면 조용히 이 책을 덮어주세요! 설레는 맘으로 책을 펼쳤다 가장 먼저 눈에 띈 이 글이 어쩜 그렇게 씁쓸하고 서글프던지.. 정말 냉큼 책을 덮을 수 있는 수준이라면 좋겠지만 큰 맘먹고 영어공부를 하면 할수록 왜 그렇게 더 어렵게 느껴지는지 안그래도 버거워 자신감은 바닥인데 말이다. 그래서 예비 중학생이나 현재 중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이 봐야 할 책이지만 부족한 영어 기초 실력을 다지고, 매년 반복되는 영어울렁증도 해소하기 위해 선택했다.

 

 물론, 중학생이 보는 교재로 공부하려니 살짝 부끄럽긴 하지만 학창시절에 냉큼 담을 쌓고 포기했던 영어를 이제라도 수준에 맞춰 쉽고 재밌게 배워볼 수 있는 책이라 용기를 냈더랬다. 그래서 불필요한 자존심은 내려놓고, 처음부터 새로 영어를 배운다는 마음가짐으로 피러쌤이 시키는 대로 천천히 진도에 맞춰 공부하다 느낀 건 페이지를 넘길수록 정말 이 책을 중학생일 때 봤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피러쌤이 영어 선생님이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엄청 들 정도로 이해가 쏙쏙 되면서 막혔던 해석까지 자연스레 이어지니 공부하는 시간이 훨씬 즐거웠다.

 

 

 그동안 기초가 너무 부족해 책을 펼쳐도 이해가 안되니 무작정 암기를 했는데 돌아서면 금새 까먹기 일쑤였다. 그래서 다시 또 외우고 까먹기를 반복하다 있던 흥미도 잃고, 진도도 안나가 그냥 눈으로 대충 훑는 식으로 보다 결국 책을 덮는 식이었다. 쉽고 어렵고를 떠나 책을 보는 순간은 이해를 하더라도 다시 책을 펼쳤을 땐 내 머리속에 지우개가 초스피드로 등장하니 어쩌겠는가! 이 책, 저 책, 의미 없이 돌려보다 제대로 한 권을 마스터한 책이 없으니 실력이 늘지 않는 게 정상이겠지..

 

 

 그런데 이 책은 급하게 욕심내지 말고 차근차근 기초 개념을 정리하고 익힐 수 있도록 기본기가 부족한 영어 초보자나 중학생이 혼자서도 쉽고 재밌게 공부할 수 있도록 이야기 형식의 구어체를 사용해 친근한 느낌으로 전해져 딱딱하지 않아 우선 편했다. 또, 중학교 영어 교과서에서 다루는 단원 총 16장에 41개의 메인 UNIT과 13개의 보너스 내용으로 구성된 문법과 회화를 이해하기 쉽도록 하나하나 자세한 설명과 함께 UNIT별 <practice>와 장별 <Review Test>를 풀어볼 수 있는 QR코드를 수록해 무한 반복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해 맘에 들었다. 게다가 피러쌤 블로그를 통해 책에서 다루지 않은 더 다양한 내용의 영어 공부도 할 수 있고, 평소 학생들이 많이 낚이는 문제와 찾기 힘든 듣기 평가 해설도 OK! 또 공부하다 막히면 편하게 질문도 가능하니 영어 공부하면서 책과 함께 효율적으로 도움받기 너무 좋다는 게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학생들이 보면 너무 좋을 것 같다. 

 

 

 꼭 공부 잘 하는 오빠에게 영어 개인 과외를 받는 기분으로 "중요한 Tip과 피러쌤 질문 있어요!" 코너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며 하루 10분, 20분이라도! 한 페이지나 두 페이지만 보더라도! 본인이 소화할 수 있는 시간과 분량만큼은 거르지 말고 꾸준히 학습하게끔 책을 펼치게 만드는 동시에 앞에서 배운 내용을 계속 언급해 보기 싫든 좋든 복습하고, 자기주도학습을 반복적으로 이끌어주니 의욕도 샘솟고 괜스레 더 든든해지는 기분!

 

 시간이 부족해 진도를 많이 나가진 못했지만 헷갈리고 뒤 썩인 문법 개념을 하나씩 바로잡을 수 있어 유익했다. 게다가 정말 쉽고 잼나니까 더 공부할 맛이 난다는 걸 오랜만에 느꼈고, 어려워 그냥 덮어둔 책들과 함께 보면서 참고하기도 좋아 완전 만족했더랬다. "영어 공부를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이 책을 10번 이상 읽어달라"는 피러쌤의 부탁이 처음엔 솔직히 부담스럽게 느껴졌는데 기왕 제대로 영어공부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었으니 이 책만큼은 열심히 꼭 실천해보고 싶게 자극했다. 앞으로 중학생일 될 조카들에게도 꼭 필요한 책이라 두루두루 너무 유용하게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