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밀랍플라워 & 캔들 - 향기가 주는 따스한 위로, 소이 캔들. 밀랍플라워. 석고 방향제
최윤경 지음 / 책밥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 번째 밀랍플라워&캔들

 

 향기가 주는 따스한 위로, 소이 캔들과 밀랍플라워에 석고 방향제! ​은은한 향기가 나는 캔들이나 디퓨저를 좋아해서 기분전환 겸 한 번씩 구입해 집안 곳곳에 배치해두면 방향제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하기 딱인데 가격이 생각보다 비싼 제품이 많아 직접 만들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더랬다. 용량에 비해 금새 줄어들거나 향기도 오래가지 않는 제품도 간혹 많고 중간에 싫증 나서 끝까지 다 사용하지 않고 방치해둔 아이들도 있으니 더 그런 생각이 들었는데 양초에서 가장 중요한 게 심지며 향료를 무조건 많이 넣는다고 좋은 게 아니란 걸 알게 되었다. 그동안은 단순히 정말 향이 좋거나 디자인이 이뻐서 구입했다면 이젠 어떤 원료로 만들고 어떤 효과와 차이가 있는지 꼼꼼히 비교하며 고를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의 구성은 캔들과 밀랍플라워의 주재료와 도구, 특징과 종류를 하나씩 둘러보고 본격적으로 "베이직 캔들과 석고 방향제 만들기, 생화보다 더 생화 같은 밀랍플라워 만들기, 밀랍플라워를 활용해 캔들 만들기"로 나눠 "필라 캔들과 컨테이너 캔들, 석고 방향제, 디퓨저, 생화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밀랍플라워와 그것을 활용한 디자인 캔들"까지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1장은 소이 왁스, 비즈 왁스, 팜 왁스 등의 천연왁스를 활용한 베이직 캔들과 인공왁스인 젤 왁스 캔들, 석고가루로 만든 고체 방향제, 드라이 플라워와 몰드를 이용한 꽃, 오리, 옥수수, 쿠키 캔들과 석고 방향제 등을 만드는 진행과정이 난이도와 제작시간, 재료와 도구를 시작으로 순서대로 사진과 설명이 상세하게 적혀 있다. 2장은 천연왁스인 비즈 왁스를 이용한 진짜 생화 같은 형태의 밀랍플라워로 표현할 수 있는 미니장미, 카네이션, 소국, 커다란 장미, 수국, 프리지어, 라넌큘러스를 만드는 진행과정이 실어져 있다. 3장은 밀랍플라워를 활용해 사과, 선인장 등의 다양한 캔들과 왁스 타블렛, 방향제, 디퓨저 등을 만드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책을 둘러보니 눈을 사로잡는 이쁜 아이들이 많았는데 그중에서 석고 방향제나 옥수수 캔들과 쿠키 캔들처럼 몰드를 이용한 캔들은 초보자가 좀 더 손쉽게 따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책 속 옥수수 모양의 몰드는 저자가 직접 제작한 제품이라 시중에서 비슷한 몰드를 구입하더라도 다소 차이가 있을 거라고 하니 살짝 아쉽긴 하지만 검색을 해보니 종류별로 정말 다양한 모양의 몰드가 판매되고 있어 취향껏 선택해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밀랍플라워 캔들은 컬러 블록을 제면기로 밀어 밀랍시트로 만들는 과정을 시작으로 꽃잎을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이쁘게 완성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그리 어렵게 보이지 않아 책을 참고해 잼나게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독특하고 색다른 디자인의 캔들도 많았는데 직접 하나씩 만들면 재미도 있고 너무 뿌듯할 것 같다.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으니 재료와 도구만 구비해두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캔들과 밀랍플라워 캔들이라 취미생활로 즐겨도 좋겠고, 추워서 움직이기 귀찮은 요즘 편하게 집에서 친구나 가족과 함께 맘에 드는 종류와 향료를 선택해 손재주 뽐내며 개성대로 꾸며봐도 좋을 것 같다. 살짝 아쉬운 건 재료비와 도구비는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종류도 다양하면서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구매 사이트가 적혀 있었다면 초보자가 참고하기 더 좋지 않았을까 싶다.

 

 사이트마다 종류도 다르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하나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소 얼마의 비용이 들어가는지 궁금해 일일이 판매하는 사이트를 방문하는 수고도 덜뿐더러 비싼 건지 싼 건지 수월하게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으니 훨씬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크면 굳이 시간과 정성을 들여 만들 필요는 없으니까 말이다. 다행히 재료비가 그렇게 많이 들어가지 않고 사는 것보다 직접 만드는 게 훨씬 이득이라는 걸 확인했기에 신나게 빨리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더랬다. 두근두근 설레는 요 책! 여러 궁금증을 해소하며 실생활에 자주 활용하기 좋은 실용적인 도서라  더 유익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