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과 맞벌이하는 월급쟁이 부자들 - 이제 막 부동산에 첫발을 내딛는 당신에게!
김진원 지음 / 천그루숲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과 맞벌이하는 월급쟁이 부자들

 

 이 책은 한마디로 부동산 전문서적은 아니지만 이제 막 부동산에 첫발을 내딛으려는 월급쟁이 초보자들이 편하게 읽기 좋은 내용으로 새해를 맞아 새로운 동기부여와 신선한 자극을 듬뿍 받길 원한다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다. 저자는 부동산으로 월급 받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서 부동산에 눈을 뜨게 되었다고 한다. 그 계기로 가난을 벗어나기 위해 20대 중반 자신의 차를 팔아 초기비용 2천만 원을 마련해 부동산 경매투자로 소형아파트나 소형빌라를 낙찰받아 단기간에 2억이라는 큰돈도 벌었지만 지나친 욕심은 화를 부르는 법! 잘못된 투자로 한순간에 전 재산을 날리기도 했었단다. 하지만 그 실패를 경험 삼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기회를 준 것도 부동산이었으며 현재는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운영하며 컨설팅과 부동산투자도 꾸준히 하고 있다고 소개한다.

 

 저자는 월급도 받고 월세도 받기 위해 자신을 위해 돈이 열리는 부동산이라는 나무를 심어야 한다며 부동산투자를 한결같이 권유한다. 월급쟁이 직장인이라면 부동산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로 부의 추월차선의 지름길을 찾아 한 살 이라도 더 젊을 때 시작해야 돈을 번다고 책 전체 분량에 솔깃하고 달콤한 글을 빼곡히 실어 신나게 꼬시는데 어찌 보면 자칫 약장수나 사기꾼 같아 보일 수도 있다. '진짜 어디서 약을 팔아?' 할 수도 있겠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틀린 말은 1도 없다.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돈이 모이는 곳을 찾아가야 한다면 부동산을 결코 빼놓을 수는 없으니까 말이다.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하루하루 열심히 일한 후 받은 월급을 고스란히 저축해도 은행 이자만으로는 별 티도 안 난다. 그래서 주식투자, 창업, 부동산투자 등 다른 투자처를 찾게 되는데 사실 일반인 할 수 있는게 몇 안되고 확실히 돈을 벌 수 있는지도 알 수 없다. 하지만 3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단연 부동산이 가장 만만하긴 하다. 큰 돈이 들어가는건 사실이지만 그나마 안정적인 현물투자로서 그만한 가치가 있으니 관심도가 큰데 초보자라면 유의사항이 많기에 조심 또 조심하며 신중하게 진입해야 된다.

 

 싸게 사서 비싸게 팔아야 남는 장사인건 기본이고 지금 부동산 정책이 어떻게 돌아가는 판인지 아무것도 모른체 자신이 잘 모르는 분야를 단지 싸다고 덜컥 지르면 곤란한 상황이니 말이다. 부동산 투자에도 종류가 많다. 자신만의 투자철칙과 투자계획 없이 남의 말만 믿고 줏대도 없이 팔랑귀가 된다면 한 번의 실수로 두 번 다시 부동산은 쳐다도 보고 싶지 않을 정도로 쓰디쓴 좌절을 맛볼 수도 있다. 하지만 젊을수록 큰 부담이 없는 선에서 내집마련을 하루라도 빨리하는 건 찬성이다. 저자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차보다 먼저 집을 선택해야 한다고 알려준다.

 

 또한, 직장인이 가장 접근하기 쉬운 재테크 수단은 부동산이며 시장상황에 따라 투자대상과 방법이 달라져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조언한다. 현재 경제 상황과 경기변동을 예측해 현상황에 맞는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부동산에 투자를 해야 실패하지 않고 성공하는 투자가 될 것이라고 말이다. 그리고 초보투자자는 수익형 부동산을 선택할 때 제일 먼저 수익률과 환금성 그리고 미래가치를 따져봐야 한다고 한다. 결국 하루빨리 부자로 가는 티켓을 끊고 부자로 가는 급행열차에 올라타려면 생각만 하지 말고 뭐든 실천을 해야 하나라도 얻는 법! 실전투자가 망설여지거나 살짝 버겁다면 잠자고 있는 청약통장이라도 꺼내 투자를 실행해보라고 한다. 직장인이나 무주택, 신혼부부가 가장 활용하기 좋은 내집마련 재테크 수단이 아닐까 싶다.

 

 저자는 "나도 해냈으니 이 책을 통해 당신도 해낼 수 있다는 동기부여와 자극, 자신감을 심어주고 당신에게 희망을 주고 싶을 뿐이다."라고 솔직하게 고백한다. 저자의 의도는 100%로 전달될 만큼 자극되는 명언과 참고할 좋은 글들이 퍼레이드로 쏟아지니 부동산 투자에 앞서 동기부여 듬뿍 얻기엔 이 책 한 권으로 충분하다 못해 차고 넘친다. 그래서 부동산 초보자라면 이 책을 먼저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