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전쟁 1 - 풍계리 수소폭탄
김진명 지음 / 쌤앤파커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중전쟁  1, 2권

 

전쟁은 예측할 수 없는 순간 터진다! 김진명 작가의 책은 사실 이번에 처음 읽게 되었다. 정치나 역사, 사드나 핵문제 등~ 이런 쪽의 관심도가 낮아 손이 잘 가질 않는 분야였는데 흥미로운 주제를 담은 팩트소설이라니 호기심이 생겼더랬다. 현재 국제정세를 이끌어가는 실존 인물과 실제 사건들을 등장시켜 더 실감나게 몰입도를 높여주었고, 생각지 못한 전쟁장사꾼들의 치열한 눈치싸움을 엿보면서 언제 전쟁이 일어날까 노심초사하는 대한민국의 안타까운 처지를 다시 한번 떠올려보게 했다.

 

 미중전쟁의 주인공인 인철은 세계은행 변호사로 비엔나에서 국제자금세탁 조사를 맡게 된다. 그런데 큰 도움을 주기로 한 펀드매니자가 갑자기 자살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하나부터 열까지 그 모든 게 의문투성이였던 인철은 살인사건으로 규정짓고 그 배후와 돈주인을 쫓는다. 그리고 이어서 등장한 두 여인 이지와 FBI 아이린의 도움으로 그들의 정체를 밝혀내고 중요한 임무를 완수하게 되는데 이따금씩 무거운 분위기를 가라앉혀주는 이들의 로맨스를 지켜보며 복잡한 머릿속을 정리할 수 있었다.
 

 일촉즉발의 국제정세와 북핵 해결의 진정한 해법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라! 처음엔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지 않고 어둠 속에서 돈과 권력을 제멋대로 휘두르는 돈주인이 과연 누구인지 너무 궁금했다. 하지만 책을 읽을수록 남북중미일러로 얽히고설킨 여러 경쟁구도를 자세히 들여다보며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질까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대한민국 정부는 왜 큰소리 한번 당당하게 내지 못하고 긴 세월 이렇게 오랫동안 나약하고 힘이 없는지.. 배짱도 없고 승부욕도 없이 그들의 입맛에 맞게 이끌려 다니기 바쁘니 자존심은 있기나 한건지 너무 무능력해서 답답할 노릇이다.

 

 하물며 일본은 어떠한가? 안하무인에 남의 땅도 자기 땅이라고 박박 우겨도 특별히 뾰족한 수가 없고, 이젠 넘사벽 대강국이 되어버린 중국과 미국까지 심심하면 압박하고 난리니 중간에서 박 터지는 건 당연하지 않을까 싶다. 게다가 북한의 로켓보이 뚱돼지는 또 어떠한가? 말이 통하지 않는데 벽보고 혼자서 무슨 대화를 하겠다는 건지.. 또 돈으로 해결하면 된다는 심보인가? 국민이 피땀 흘려 낸 세금으로 알아서 신나게 갖다 바치니 이런 반가운 호구가 또 있을까 싶다. 

 

 그러니 간땡이만 커져 저렇게 미쳐 날뛰는건 아닌지 열심히 고민해봐야 할 문제가 아닐까 싶다. 반복되는 역사 속에서 한번은 실수라 쳐도 두세 번은 걍 습관이다. 어느 정부든 악순환은 계속 되풀이 되고 있으니 말이다. 그렇게 눈치 보며 무조건 참는 게 아닌 초스피드로 변화하고 있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새로운 카드를 내세워 상황에 맞는 현실적인 전략과 대안을 미리미리 마련하는 게 시급하지 않을까 싶다. 그런 긴장감과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따끔한 쓴소리가 곳곳에 담긴 요 책.


 풍전등화 속 대한민국은 어떤 해법을 찾을 것인가? 책을 읽으면서 혹시나 정말 전쟁이 일어나거나 언젠가 남북이 통일이 되면 어떨까 하는 상상력을 마구마구 자극했더랬다. 정말 그들만의 리그에서 자기들 맘대로 신나게 돈놀이와 땅따먹기를 하는 기분! 소설이라기보다는 너무 현실적인 내용이라 스릴이 배가 되는 동시에 정치를 잘 알지는 못하지만 너나 할 것 없이 실컷 욕하면서 봤던 미중전쟁. 여성분보다는 남성분이 관심도가 높아 더 흡인력이 좋지 않을까 싶다. 집중할수록 어렵고 복잡해 머리가 지끈 지끈했지만 사태의 심각성을 조금은 깨달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과연 대한민국의 운명을 바꿀 방도는 무엇인지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