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난 반찬가게 인기 레시피 2 - 핫한 동네에서 내놓기 무섭게 완판되는 특급 반찬 120 소문난 반찬가게 인기 레시피 2
마더앤찬 외 지음 / 비타북스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소문난 반찬가게 인기 레시피 2

 

 옥수동, 판교, 송도, 동대문 화제의 반찬가게 완판 레시피 수록! ​입소문난 핫한 요리책이라 냉큼 찜했더랬다. 아쉽게도 아직 1권을 보지 못했기에 더 알차게 꾸며진 2권이 훨씬 기대가 컸는데 페이지를 넘길수록 침이 고이면서 눈으로 먹는 재미까지 있었다. 여자라면 특히나 관심 많은 요리레시피! 아직 초보수준에 특별히 내세울 손맛도 없으니 더 궁금했더랬다. 과연 얼마나 잘 팔리고 맛난 반찬들이기에 입맛 까다로운 엄마들을 단숨에 사로잡아 없어서 못 판다고 할까? 직접 매장에서 사 먹어볼 수는 없지만 가정에서도 그 손맛을 그대로 흉내 낼 수 있도록 황금레시피들이 친절하게 소개되어 있어 더 기대되는 요리책.

 

 

 동대문 마더앤찬, 판교 소중한식사, 옥수동 셰프찬, 송도 킴스레시피의 베스트 특급 반찬메뉴 시크릿 레시피 120가지 수록! 식재료 손질법과 소문난 반찬가게의 육수&양념장 레시피, 요리가 쉬워지는 재료 계량법, 그리고 재료썰기와 반찬 맛있게 만드는 비법을 시작으로 평소 만들어보고 싶었던 반찬 메뉴가 한가득 이어진다. 그전에 유명한 반찬가게들이 하나씩 간단하게 소개되어 있는데 동대문 마더앤찬은 35년 반찬 고수의 내공이 담긴 손맛으로 만든 제철 자연 밥상이 컨셉으로 이미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더 유명해졌으며 베스트 반찬 메뉴 중 1위는 명란치즈달걀말이, 2위는 메이플시럽멸치볶음, 3위는 진미채고추장무침이라고 한다. 판교 소중한식사는 젊은 엄마들의 니즈를 제대로 저격한 웰빙 반찬 전문점을 컨셉으로 올리브TV <오늘 뭐 먹지? 딜리버리> 프로그램에 소개되어 화제를 모은 곳으로 베스트 반찬 메뉴 중 1위는 매콤코다리조림, 2위는 더덕무침, 강된장찌개라고 한다.


 

 옥수동 셰프찬은 한식, 일식, 양식, 중식을 아우르는 퓨전 메뉴로 가득한 트렌디한 반찬 전문점을 컨셉으로 베스트 반찬 메뉴 중 1위는 감자조림, 2위는 간장돼지불고기, 3위는 유니짜장이라고 한다. 송도 킴스레시피는 영양의 균형과 맛의 조화를 완벽히 맞춘 스마트한 건강 밥상을 컨셉으로 베스트 반찬 메뉴 중 1위는 소고기미역국, 2위는 차돌된장찌개, 3위는 삼치카레구이라고 한다. 4곳의 컨셉이 모두 다른 만큼 책 속에 소개된 반찬 종류도 다 달라 여러 인기 레시피를 한꺼번에 둘러보며 먹고픈 메뉴를 하나씩 선택할 수 있어 유용하겠다.

 

 요리 초보에 혼밥을 자주 하다 보니 간단하고 간편한 음식으로 배를 채우기 바빴고, 한 번씩 똑같은 밥상이 지루해지면 장보다가 반찬가게에 들러 이것저것 구입했더랬다. 집에서 만들기 귀찮거나 번거로울 때 가기도 하지만 한 번씩 엄마 집밥이 그리울 때 많이 찾게 되는데 그날그날 맛이 조금씩 달랐던 것 같다. 어떤 날은 너무 싱겁고 어떤 날은 너무 짜고 맵고 자극적인 맛으로 구입한 반찬마다 다르겠지만 분명 맛은 있는데 뭔가 금방 질리는 맛으로 매일 먹기엔 부담스러웠다. 그런 고민을 덜어준 이 책의 장점은 저염식에 건강식으로 맛도 보장하고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네 반찬가게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메뉴들이 많아 조금만 부지런을 떨면 매일 색다른 식단을 추가할 수 있어 좋을 것 같다. 또, 요리 초보라 간맞추게 제일 힘들었는데 책 속 계량 그대로 만들 수 있는게 요리책의 장점이니 항상 같은 맛을 즐길 수 있어 너무 편하겠다.


 

 이번 명절이 긴 연휴라 하나씩 다 도전하고 싶었는데 먹을게 너무 많아 냉장고가 꽉 찬 바람에 몇 가지 만들어보지 못했지만 기존에 만들던 방식과 조금씩 다른 레시피가 많았다. 특히 송도 킴스레시피의 소고기미역국은 집에선 소고기를 먼저 참기름에 볶았었는데 요긴 소고기를 먼저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고 미역을 볶은 뒤 물을 넣고 끊으면 그때 소고기를 넣는다는게 독특했다. 또 미역을 많이 치댈수록 진액이 많이 나와 더 깊은 맛을 낸다는 사실과 맛가루 팁까지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내 입맛까지 사로잡은 소고기미역국! 훨씬 더 깔끔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었던 이 가게의 1위 인기메뉴, 역시 엄지척이었다.

 

 

 그리고 두 번째 만들어본 메뉴는 판교 소중한식사의 8위를 차지한 산고추무침! 아는 언니가 맛보라고 이 반찬을 만들어 줬는데 입맛 없을 때 너무 맛나게 먹었던 기억이 있다. 어떻게 만들었는지 너무 궁금했던 레시피라 보자마자 바로 선택했더랬다. 살짝 레시피랑 다른점은 산고추 대신 집에 있던 고추 절임을 사용해 양념장 따라 만들었고, 냉장고에 있던 당근이랑 잔파도 추가해 함께 곁들어 비벼주었다. 평소 도전하기 힘든 메뉴라고 생각했는데 요리 초보가 따라 하기에도 정말 너무 간단한 밑반찬에 냄새부터 입맛 돋우는 밥도둑으로 너무 맛났다. 고기나 느끼한 거 먹을 때 곁들어 먹기도 너무 좋고, 입맛 없을 때 그냥 물에 밥 말아 한 그릇 뚝딱하기도 좋은 반찬이라 앞으로 주구장창 만들어 먹을 참이다. 그 외에도 만들어보고 싶은 메뉴가 너무 많아 주방에 두고서 열심히 따라 만들고 싶어진 요 책! 든든한 요리선생님을 만난 기분이라 설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