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 - 고통을 옮기는 자
조예은 지음 / 마카롱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프트

 

 제4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대상 수상작! ​형사 이창은 서울에서 승진도 마다하고 촌구석 항구도시 형사과로 자진해서 전근을 왔다. 이유는 단 하나! 조카 채린의 병을 고쳐주기 위해 선택한 일이다. 어릴적 누나가 원인 모를 병을 앓았는데 사이비 종교였던 천령교 교주가 내려준 축복으로 기적처럼 말끔히 낫게 해준 일이 있다. 안타깝게도 누나와 다른 가족은 몇 년 뒤 효도여행을 가던 중 교통사고로 모두 사망했고, 마지막으로 남겨진 어린 채린이 누나의 희귀병을 그대로 물려받은 사실을 알게 된 이창은 유일한 희망인 그 교주의 행방을 끈질기게 쫓고 있다.

 

 그러던 중 인적 드문 해변의 폐건물에서 한 구의 변사체가 발견된다. 시신의 주인공은 바로 그가 그렇게 열심히 찾아 헤맸던 천령교 교주 한승목으로 밝혀지고 이창은 망연자실한다. 교주는 9명의 아이들을 납치, 감금, 폭행, 살해한 미친 사이코패스였고 마지막 희생자가 될 수 있었던 10번째 아이를 구한 린의 존재가 CCTV에 찍힌다. 그리고 운명처럼 마주친 린이 그가 원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되면서 다시 한번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다.

 

 "기적을 바라는 남자와 기적을 줄 수 있는 남자" ​이창과 린 이 둘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린은 그의 형 찬과 함께 어릴적 교주 일당에게 붙들려 갖은 학대와 폭행을 당했고, 찬이 가진 고통을 옮기는 능력을 이용해 신도들의 눈과 세상을 속인다. 그러다 교회에 큰불이 나 찬이 죽게 되고 린이 형의 능력을 이어받게 된다. 형을 잃은 슬픔과 자신이 갖게 된 능력을 저주스럽게 생각하며 외롭게 하루하루를 견디며 성장한 린. 그에게 뻔뻔스럽게 또다시 나타난 인간의 탈을 쓴 교주 형제.. 돈에 눈이 멀어 소름끼치게도 이번엔 찬을 대신해 린을 이용하려 한다.

 

 진실의 가면이 벗겨지는 순간, 세상에서 가장 차분하고도 잔인한 복수가 시작된다. 다른 사람의 상처나 질병을 타인에게 옮길 수 있는 능력이 신기하긴 하지만 옮기기만 할 뿐 없앨 수는 없으며 누군가를 살리기 위해서는 또 다른 누군가를 죽여야만 한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그리고 그 상처를 옮길 때마다 고통은 배가 되고 몸과 마음에 깊은 상처로 남는다는 사실.. 이창은 린의 상태를 알게 된 후, 과연 채린의 병을 고쳐달라고 할 수 있을까? 자신의 목숨보다 소중한 채린을 살리기 위해 다른 아이가 그 병을 그대로 받아야 한다니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정말 미칠 노릇이겠다.

 

 그리고 시작된 린의 복수는 어떻게 끝이 날까? 마지막 페이지를 덮고서도 여러가지 해석과 또 다른 나만의 결말을 예상해보게끔 이끌었던 흥미진진한 스토리. 가게 안으로 들어온 사람은 누구일까? 내가 생각하는 인물이 맞다면 2권이 너무 기대되는 <시프트>였다. 술술 읽히며 빠르게 전개되는 내용이 몰입도를 한층 더 끌어올리고 한번쯤 꿈꿔보는 신비한 능력을 상상하며 책을 놓는 순간까지 신나게 집중할 수 있었던 요 책. 대상 수상작인 이유가 있었다. 흥미로운 소재로 정말 재밌게 읽었는데 고통을 옮기는 능력이 처음엔 부럽기도 했지만 읽다보니 마냥 좋은게 아님을 알 수 있었다. 아무도 행복하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과 남을 헤치면서까지 좋은 일을 할 수도 없고, 채린처럼 또 아픈 아이를 나몰라라 할 수도 없는 노릇이니 머리가 복잡해진다. 혹시 이런 능력을 가진 실존인물이 혹시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해서 더.. 상상의 나래를 마구마구 펼쳐 볼 수 있었던 <시프트>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