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매 100문 100답 - 왕초보도 100% 성공하는 경매박사 권오현의 특급 노하우 100문 100답
권오현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부동산 경매 100문 100답

 

 경매에 관심이 많기에 솔깃한 글귀가 눈을 사로잡았고, 앞서 이런 문답식의 부동산 책을 몇 권 읽곤 나름 알찼던 기억이 있어 선택했더랬다. 그래서인지 거창한 말보다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어떤 알찬 고급 정보가 담겨 있을지 궁금했다. 사실, 경매 절차나 법률 용어의 설명은 어느 책을 읽어도 똑같기에 솔직히 다른 경매책과의 큰 차이점은 찾지 못했다. 그도 그럴 것이 경매는 법 규정과 절차가 법률로 확실히 정해져 있기에 경매 이론이 다를 수가 없다. 하지만 똑같은 책은 없다.

 

 그래서 경매책을 여러 권 찾아 읽는 이유가 저자마다 귀띔하는 실전 경매 노하우가 다르고, 그중에서 도움 되는 비법이나 팁이 다양해 골고루 참고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싶다. 책을 읽은 느낌을 설명하자면 부동산 지식이 없거나 경매 초보자가 처음 읽기엔 생소해 다소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그림과 여러 자료를 함께 실어 이해하기 쉽게 풀어져 있어 반복 학습하기 좋겠고, 어느 정도 이론을 접하거나 실무를 경험한 분들에겐 쏙쏙 정리가 되는 내용이 아닐까 싶다. 책 구성은 부동산 경매시 필요한 이론인 "법원경매와 절차, 법원경매 입찰실무, 주택임대차보호법, 상가임대차보호법, 권리분석, 소유권취득과 명도"로 구분해 이 책 한 권에 꼼꼼하게 실어져 있다.

 

 굳이 다른 경매책 여러 권을 읽지 않아도 기본적인 지식은 이 책으로 마스터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게다가 덤으로 궁금증 해소하기 좋은 여러 상황별 문제 해결 팁에 실무에서 경험하지 못한 저자만의 생생한 조언까지 곳곳에 담겨 있어 어떤 부분을 특별히 조심하고, 좀 더 신경을 써야 되는지 하나씩 친절히 설명되어 있다. 또한, 책 내용이 꼭 경매에서만 필요한 이론이 아니라 부동산 거래나 일상적인 생활에서도 유용한 정보가 많기에 관심 있는 부분이나 본인에게 도움 되는 파트를 꼼꼼하게 읽어두면 유용할 것 같다. 나에겐 경매를 알고 난 후 항상 그렇듯 권리분석이 보고 또 봐도 재밌었다.

 

 지금까지 경매책을 접하면서 초보자가 1독을 하면 누구나 경매박사가 되는 것처럼 사탕발림으로 무장한 책을 많이 접했다. 현상황과 맞지 않는 예전의 경험을 갖고서 나도 돈 벌었으니 누구든지 경매로 돈 벌 수 있다며.. 하지만 그건 책을 팔기 위한 상술이며 이론과 실무는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경험한 뒤 책을 선택할 때 남들 다 아는 이론을 옮겨 글로만 떠드는 사람인지, 아니면 그 분야에서 인정받는 실전 경매 전문가인지를 따지는 버릇이 생겼다. 물론 경매 책만이 아니라 부동산 서적도 마찬가지다.

 

 이 책은 초보자를 현혹하거나 그런 책임지지 못할 발언은 1도 찾아볼 수 없다. 오로지 순수하게 경매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탄탄한 배경 지식을 제공하는 이론과 현장 실무를 어떻게 실수 없이 잘 활용하고 써먹을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과 해답이 있을 뿐이다. 그래서 마음에 들었고 더 신뢰가 가는 책이었다. 책 뒤표지에 있는 부동산 투자와 절세 테크 100문 100답 시리즈 2권을 포함해 이 책까지 3권의 책을 읽어서인지 괜스레 반갑고 든든해지는 기분, 역시나 알차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