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겐 집이 필요하다 - 전세대신 내 집 마련,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렘군 지음 / 베리북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당신에겐 집이 필요하다

 

 유명한 렘군님의 책이라 읽어보고 싶었다. 실거주용이라면 당연히 망설이지 말고 자산에 따라 하루라도 빨리 구입하는게 현명한다는 생각엔 이견이 없다. 그리고 차츰 종잣돈이 생기거나 대출을 활용할 수 있는 여유가 있다면 부동산 투자로 자산을 증식시킬 수 있게 하나씩 세팅해나가면 된다. 그런데 이론은 참 간단하지만 막상 부동산 초보자라면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하나부터 열까지 고민이 많을 것이다. 그런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도서가 아니었나 싶다. 

 

 전세 대신 내 집 마련,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사실, 집은 있어도 고민이고 없어도 불안하지만 있고 없고의 차이는 천차만별인듯하다.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살까, 말까 고민하는 그 찰나의 순간에도 정말 순식간에 시세가 뛰어 깜짝 놀라곤 한다. 버는 소득으론 정말 자고 나면 껑충 치솟는 집값을 쫓아갈 수가 없다. 은행 이자도 너무 저금리라 마냥 돈을 묵혀두기도 아깝다. 그래서 부동산에 다들 관심이 많지 않을까? 알아서 스스로 차곡차곡 돈을 벌어다 주는 착한 아이니 말이다.
 

 책을 봐도 주위를 봐도, 펀드든 주식이든 쪽박을 경험했다는 사람은 넘쳤는데 부동산 투자는 너도나도 대박이 났다고 난리다. 그러니 부동산은 돈 벌기 참 쉽구나 싶은 맘이 절로 생기게 된다. 하지만 수익의 차이가 있으니 내 집이든 재테크든 투자비용과 투자시간에 대비해 옥석을 잘 가려야 하기에 어렵다. 며칠 뒤 렘군님의 아프리카 강의가 있다고 해서 기다리다 이 책을 먼저 만났는데 많은 참고가 되었다. 왜 부동산이 대안이며 왜 집이 필요한지를.

 

 생각의 관점을 바꾸는 순간, 내 집이 보인다! 집 없는 설움과 투자 실패담을 시작으로 책엔 참고할 블로그나 책 정보, 손품과 발품 노하우, 대출, 수익률, 인테리어, 투자정보와 참고할 사이트 등~ 다양하게 소개가 되어 있다. 그리고 렘군님의 투자 방법을 보면서 돈이 없다고 아무것도 안하면 핑계 밖에 안된다는 것과 부동산으로 돈을 번 사람을 쫓아다니라는 말이 와 닿았다. 또한 왜 경매투자는 안하는지도 알게 되었고 어떻게 부동산에 발을 들이고 공부를 했는지, 어떤 자료를 수집하고 만들었는지도 엿볼 수 있었다. 직장에 당당히 사표를 던지고 더 많은 타이틀 갖게 된 렘군님을 통해 부동산은 노력한 만큼 배신하지 않는다는 걸 잘 보여준 내용이었다.

 

  꼭 투자자가 아니더라도 유용한 내용이 많은 요 책! 게으른 나에겐 정말 자극이 되는 글도 많았고, 부동산 투자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 쉽게 풀어져 있어 유익했다. 그리고 집사 프로그램은 책을 보기 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많은 분들이 혼자만 알고 싶다는 글을 접하니 어떤 알찬 자료가 담겨 있을지 궁금해진다. 그래서 살짝 아쉬운 점은 나만의 욕심이지만 책에 체험용 이용권 같은 부록이 있었으면 더 좋았겠다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