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정섭의 대한민국 학군지도 - 자녀교육 + 노후대비 최고해결사! 집값하락 걱정없는 아파트 찾기!
심정섭 지음 / 진서원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심정섭의 대한민국 학군지도

 

 부동산을 선정할 때 가장 먼저 중점으로 고려하는 것이 입지, 교통, 학군이 아닐까 싶다. 그중에서 이 책은 자녀 교육을 위해서 부모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입시정보와 각 지역별 학군에 따라 어떤 환경에서 우수한 교육이 이루어지는지, 성향별로 학업성취도가 우세한 학군은 어디인지, 어떤 부동산을 선택해야 자녀교육과 집값 하락 걱정이 없는지를 골고루 엮어 부동산 중에서 아파트를 중점으로 분류해 참고하기 좋게 설명되어 있다.

 

 학군에 따라 집값은 천차만별이라는 것과 같은 아파트라도 단지나 동에 따라 각각 배정되는 학교가 다를 수 있고, 그에 따라 교육환경과 부동산 가격의 격차는 점차 벌어진다고 한다. 책에 실린 "학업성취도 100위 학교 철저분석과 우수학교 배정아파트 시세분석에 부록으로 최신 입시경향 트렌드 7가지"​를 통해 이사를 고려할 때나 부동산 투자시 학군에 따라 시야를 넓힐 수 있게 도우면서 자녀 교육을 위해 고민하는 분들에게 학군지도를 통해 형편에 맞는 학군 선정과 자녀의 성적이나 특별한 재능에 따라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진학까지 학구열이 높은 지역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다.

 

 특히 어느 학군이 명문고나 명문대학에 진학률이 높은지, 서울대 합격률을 통해 비교가 되어 있다. 좋은 중학교나 고등학교에 배정받기 위해 어떤 교육과 환경이 필요한지, 학교별 특징과 장점은 무엇인지, 자녀의 특성과 성향에 따라 굳이 좋은 학군으로 무작정 따라 옮길 필요는 없다는 것과 무리하게 빚내서 집을 마련하기보다는 형편에 맞게 잠깐 외곽으로 옮겨도 되며, 용의 꼬리보다는 뱀의 머리가 되는 게 현명할 수 있다고 한다. 사실 부모라면 좀 더 좋은 학교, 남들보다 좋은 집에서 과외며 학원이며 뒷바라지를 다해주고 싶지만 집값 상승만 해도 너무 가파르니 부담이 커 선뜻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

 

 또한, 부동산 가격에 학군도 중요하지만 굳이 학군이 아니더라도 집값 떨어지지 않는 아파트는 너무나 많고 역시나 다들 비싸다. 책 속에 보면 억 이하는 찾아볼 수 없다. 몇억이 누구 강아지 이름도 아니고 대한민국 곳곳의 몇 억짜리 아파트를 보면 한숨이 절로 나오지 않을까 싶다. 저자는 자산이 5억 정도만 있으면 만족도가 크고 그 이상이라도 큰 만족을 못 느낀다고 하는데 5억짜리 집 하나를 가졌거나 그에 맞는 자신을 보유했다고 해서 과연 만족하며 안심이 될까? 의문이다. 5억! 정말 억소리나게 큰 돈이지만 버는 속도와 쓰는 속도가 다르며 물가는 점점 오르고 돈의 가치는 차츰 하락하고 있으니 말이다.

 

 어쨌든 실거주든 부동산 투자든 내집 하나는 있어야 하고, 노후대비로 부동산을 주목하는 이유 역시 결과적으로 큰 손해 없이 우선 사는 동안 돈이 되니까 그럴 것이다. 그래서 기왕이면 집값 하락의 큰 영향을 받지 않는 학군이 받쳐주는 아파트를 구입하라고 조언하는 게 아닐까 싶다. 기왕이면 같은 돈으로 앞으로 시세가 상승하고, 자녀교육에도 부합하는 곳이면 1석 2조이니 말이다.

 

 책을 통해 부동산 초보라도 학군에 따라 아파트를 선정하는 안목과 여러 학군과 다양한 입시 트렌드를 엿보면서 자녀교육을 위해 어떤 관심과 노력이 필요한지 알 수 있다. 내 아이가 다녔으면 좋은 학교가 어디일지, 앞으로 어느 학교에 배정받고 진학했으면 좋을지 그려보는 시간이었다. 어찌 보면 아직은 나와는 너무 먼 얘기 같지만 남일 같지 않은 고민을 이 책을 통해 잠시나마 해소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아무리 좋은 학군도 변할 수 있다는 것과 내 자녀와 맞지 않다면 그건 전혀 잘못된 선택일 것이다. 이사 전, 부동산의 가치만 너무 따지지 말고 자녀와 함께 소통하며 각자 만족하는 알맞은 곳을 둘러보며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