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에이스의 부동산 절세의 기술 - 양도세, 종합소득세, 매매사업자, 임대사업자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세금 필독서
김동우 지음, 송희창 감수 / 지혜로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투에이스의 부동산 절세의 기술

 

 세법을 들여다보면 어려운 용어에 복잡한 내용이 많아 초보자라면 사실 버겁기 마련이다. 게다가 해마다 자꾸 개정이 되니까 일일이 찾아보거나 파악하기가 말처럼 쉽지 않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부동산 거래를 하면서 세법을 잘 모른다고 간과하면 내야 될 세금과 손안의 수익률 차이는 확연히 달라진다. 그래서 부동산 투자자라면 더욱 꾸준하게 관심을 가지고 세법을 공부해야 하며, 부동산을 구입하기 전에 미리 세금 관련해서 모든 걸 정확하게 파악하고 계산한 후에 거래를 해야 작은 실수나 손해가 없는 투자가 된다고 한다. 

 

 취득세, 양도세, 종합소득세, 매매사업자, 임대사업자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세금 필독서! 책 속에 세금과 절세와 관련해 다양한 사례와 저자의 투자 경험담을 토대로 어떻게 상황별로 세법을 제대로 써먹을 수 있는지 친절한 팁이 담겨 있다. 굳이 머리 아프게 세법을 다 들여다보는 게 아니라 우선 부동산 투자시 당연히 꼭 알고 있어야 될 내용들로 추려 초보자라도 이해하기 쉽게 풀어져 있다. 배우면 뭐든지 써먹게 되고 조금이라도 알고 있으면 마음이 든든해진다. 그리고 자주 접할수록 조금씩 세법과 친해질 수 있다. 그동안 관심은 있지만 어렵다고 포기했던 분이라면 우선 이 책을 통해 그런 시간이 되길 추천해본다.

 

 그 이유는 쉽고 재밌게 전달하니 전혀 지루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물론 세금 관련 도서를 처음 읽는다면 낯선 용어에 살짝쿵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겠지만 도움 되는 정보와 실전 팁이 많아 권하고 싶다. 취득과 보유 그리고 양도까지 세금은 항상 따라다니기에 어떻게 하면 절세가 되는지, 비과세와 장기보유특별공제는 언제 적용되는지, 상속과 증여시 세금은 어떻게 다른지, 세금 혜택은 어떤 부동산이 많은지, 사업자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필요경비 적용은 어떻게 다른지, 상황별로 어떤 세금이 적용되고 챙겨야 되는지 꼼꼼하고 알차게 설명되어 있다.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평소 관심이 있었던 사업자 부분이 많은 궁금증 해결에 가장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여러 사이트 소개가 되어 있어 참고하기 편했더랬다. 세금을 항상 신경 써야 함을 강조하는 저자의 말처럼 그동안 놓친 부분이 무엇인지 하나씩 따져보고, 앞으로는 세금 설계를 확실히 하면서 부동산에 투자하는 자세가 필요하겠다. 저자는 무엇보다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하기보다는 전문가에게 미리 조언을 먼저 구하라고 한다. 그리고 인맥관리도 중요하다고.

 

 책 속에 유명한 부산아지매 사례가 등장해 반갑기도 했고, 다른 책에서 접할 수 없는 알짜배기 팁들이 눈을 사로잡으며 세법 책을 대신에 술술 읽히는 책이라 자주 펼쳐볼 수 있겠다. 한번 읽고 덮어둘 책이 아니어서 더 고마운 책! 왜냐하면 사실 자주 손이 가거나 접하고 읽는 책 분야가 아닌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한번 읽는 것만으로도 돈을 버는 느낌이 들었으니 말이다. 후회 없을 요 책! 세금과 절세 노하우가 궁금하신 분이라면 직접 읽어보시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