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투자 10단계 절대불변의 법칙 - 토지 투자 전문가 박프로의 실전 부동산 투자 노하우 땅투자 실무 시리즈 2
박규남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9월
평점 :
품절


 땅 투자 10단계 절대불변의 법칙

 

 평소 책을 즐겨 읽다 보니 분야별로 나와 잘 맞는 출판사가 있는데 매일경제신문사에서 출간한 책은 실망을 한 적이 없기에 이 책을 선택한 이유로 땅 투자법이 궁금해서 이기도 하지만 우선 저자를 잘 모르기에 믿고 볼 수 있는 출판사라 냉큼 선택했더랬다. 시중에 너무 많은 부동산 투자 관련 책들이 쏟아지니 선택하기 쉽지도 않고, 그 많은 책들을 일일이 다 읽기도 사실 버거워 꼭 읽고 싶거나 필요한 내용의 책만 쏙쏙 골라도 큰 감흥이나 색다른 정보가 별로 없어 종종 실망도 했기에 책을 고를 때 좀 더 신중해지는 것 같다. 더군다나 공부하는 마음으로 설레면서 펼쳐보는 분야라 한번 읽고 곧장 덮어둘 책은 나에겐 아무 도움이 안 되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따분한 이론중심이 아닌 곧장 써먹을 수 있는 실무중심의 핵심 투자 마스터"로 꾸며져 있어 좀 더 전문적이면서 알찬 느낌이라 땅 투자시 얻을게 많은 책이 아니었나 싶다. 우선 땅 투자로 100억을 벌어들인 사나이라니 대단하기도 하지만 표지에서 접한 그의 얼굴이 생각 외로 너무 젊어 한 번 더 놀랬더랬다. 그리고 저자는 2015년에 모텔사업 실패로 10억을 날렸다고 하는데 그는 전혀 개의치 않는다고 하니 그 당당한 자신감이 부러웠더랬다.

 

 그 이유는 단 하나, "토지 투자의 핵심이 그의 몸에 녹아있기 때문"이라고! "땅 투자 10단계와 금맥을 보는 눈"만 알고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다고 하니 솔깃해진다. 왜 그런 고급정보를 다 알려주는 거지? 살짝쿵 의구심이 생기기도 하지만 사실, 책을 읽는다고 모든 사람들이 곧장 실행에 옮기진 않으니 돈을 버는 사람은 정말 발 빠르거나 임자가 다 따로 정해져 있는 건 아닐까 싶기도 하다. 나 역시도 아직은 여러 책을 읽고 참고는 해도 땅은 참 어렵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부자가 못 되는 가장 큰 이유겠지만^^;

 물론 부동산 투자 고수들의 이야기를 접할 땐 하나같이 참 쉽고 간단하게 느껴지는데 가진 돈도 없거니와 막상 직접 해보려니 머리가 아픈 건 나만의 문제는 아닐 터! 그럼에도 꾸준히 관심을 갖게 되는 이유는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언젠가는 골고루 다 경험을 하고 싶기에 미리미리 하나씩 참고하게 되는 것 같다. 요즘은 땅 투자 연령이 많이 낮아졌다고 한다. 저자도 많은 실패를 거듭했지만 20대에 구입한 땅이 그에게 큰 힘이 되었다고.

 

 그 뒤부터 땅 투자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지금까지 꾸준히 투자해 이젠 토지 투자 전문가 박프로가 되었다고 한다. 게다가 저자는 땅 투자만이 아니라 여러 사업을 한 경험으로 메뉴를 개발해 박사장으로도 불리며 바쁘게 보내는 분이었다. 본업과 부업 두 마리 토끼를 다잡은 능력자! 자기 일과 땅 투자도 열심히 하는 그는 돈을 긁어모으는 기술을 정말 잘 알고 있는 듯하다. 그가 경험하고 터득한 땅 투자 기술과 노하우를 나열해 하나씩 둘러보니 저자의 말대로 반복해서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책 속의 참고자료와 투자사례, 투자 핵심과 팁이 정리가 잘 되어 있어 초보자들에게 유용한 길잡이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주니 말이다. 거기다 부동산 투자시 제일 먼저 어떤 공부가 필요한지 알 수 있는데 정말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말만 혹하기보다는 스스로 많은 노력과 관심과 지식을 하나씩 쌓는 자세가 가장 중요함을 잊지 말아야겠다. 덕분에 그동안 공인중개사 시험을 친 후로는 단 한 번도 펼쳐보려 하지 않았던 공법! 지긋지긋했던 그 책을 미루고 미루다 새삼 자극받아 1년 만에 들춰보며 많은 반성을 하게 되는 시간이었다. 결국 그 책 안에 토지뿐 아니라 부동산 투자자라면 꼭 알고 있어야 될 모든 법률이 다 담겨 있으니 다 까먹기 전에 틈틈이 펼쳐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