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선물이에요 - 영화로 기억하는 여행의 순간
김서영 지음 / 꿈의지도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은 선물이에요

 

 따뜻한 느낌에 감수성을 자극하는 여행에세이를 좋아하는데 이 책은 독특하게도 평범한 짧은 단상이나 여행기를 통한 저자와의 소통을 대신해 영화 속에 등장하는 명대사들이 하나씩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필름 카메라와 함께 한 여행지에서 그녀가 직접 보고, 만나고, 스쳤던 곳곳의 장면들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사진들에 눈을 이끌며, 자연스럽게 곁들어진 짤막한 글귀들이 천천히 마음을 어루만져 준다.

 

 

 여행을 통해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고픈 메시지가 영화 속 명대사와 함께 등장하니 색다른 조합이라 신선했다. 달리 생각해보면 명대사에 어울리는 여행사진들이 선택된 것일 수도 있겠지만 순서가 어찌 되었든 전혀 중요치 않은 느낌에 각자 있어야 할 곳을 지키고 있는 짝꿍처럼 참 잘 어울렸다. 무엇보다 공감과 위로를 넘어 힐링을 선물하는 이 책을 읽다 보면 여행이란 선물과 함께 자신에게 전해지는 누군가의 든든한 응원과 조언,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하고픈, 때론 듣고픈, 사랑고백에 지금 이 순간 살아있음에 진심으로 감사함을 느끼게 된다.

 

 

 자신만의 인생을 멋지게 이겨내고, 즐길 수 있는 자신감과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들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게 하면서 모든 존재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이 있음을 깨닫게 해준다. 저자가 어느 곳을 여행했는지, 사진 속 장면들이 어디인지, 전혀 가늠할 수는 없지만 왠지 친근한 느낌에 마음이 편해지는 기분이었다. 보는 내내 여행이 하고 싶어지고, 영화가 보고 싶어진 시간! 같은 곳을 여행해도 똑같은 장면을 마주하기도, 같은 영화를 봐도 똑같은 대사를 떠올리기도 힘든데 너무 와 닿는 책이었다.

 

 

 특별한 사람과 함께 즐기고픈 요 책! 보지 못했던 영화도 많았고, 알지 못했던 대사도 많아 꼭 찾아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내 맘에 쏙 드는 인생글귀들을 하나씩 찜해보는 시간, 책 읽는 즐거움이 두 배가 되었다. 글만 보면 순식간에 읽어내려갈 수 있는 짧은 분량이지만 차분하게 내려놓고 아끼면서 천천히 펼쳐보고 싶을 정도로 긴 여운이 전해지는 기분 좋은 선물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