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투자 비밀노트 - 상가고수들의 진짜 돈 버는 노하우
홍성일.서선정 지음, 송희창 감수 / 지혜로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가투자 비밀노트 

 

 요즘 부동산투자 트랜드로 임대 수익형 부동산이 대세라며 여기저기서 입이 닳도록 말들하니 노후를 위해서도, 좀 더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도 초보자들이 진입하기 쉬운 분야만 관심을 가지다가 "상가 고수들의 진짜 돈 버는 노하우"를 알려주다고 해서 급! 호기심이 생겼더랬다. 가는 정말 이다음에 한번쯤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 정도만 갖고 있었지 아직은 아무것도 모르는 생초보라 어렵고 복잡한 상가투자는 사실 엄두가 나질 않았는데 이 책을 통해 상가투자가 막연하게 너무 겁을 먹을 필요는 없다는걸 알게 되었다.

 

 여러 체크사항과 주의사항에 물건을 사고팔기까지 전과 후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트 주소에 어떤 상가물건을 선택해야 되는지, 매매와 경매나 공매로 상가를 구입 후 어떻게 활용하면 좀 더 많은 임대수익과 매매가를 올려 돈을 벌 수 있는지, 구체적이고 사실적인 글과 사진들을 참고하며 두루 접할 수 있는 실전사례와 알짜배기 팁들이 친절하다 못해 풍성하게 담겨 있어 초보자들이 읽어도 큰 무리는 없겠다.

 

 상가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임대 사업자등록은 필수라는 것과 세금에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 한 둘이 아니라 참 신경 쓸 일이 많아 주거용 부동산 투자보다는 머리 아플 일이 더 많은건 사실이다. 하지만 처음 투자비용은 크지만 매입전 체크리스트와 상권분석에 계획만 잘 세우면 수익은 주거용보단 훨씬 많겠다. 노후대비로 가장 선호하는게 상가투자라고 하던데 월급처럼 고정적으로 많은 돈이 들어오니 당연하겠지만 저금리 시대에 대출을 받더라도 어느 정도 여윳돈이 있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유동인구가 많은 역세권에 입지 좋은 상가물건을 고르려면 가격이 장난이 아니니깐 말이다. 또한 공실이 되면 관리비에 이자에 세금까지 감당해야 되는데 잘못하면 돈을 벌기는커녕 마이너스로 인해 괜한 스트레스를 받으며 신세한탄을 할 수도 있을 터, 신중하고 또 신중해야겠다. 하지만 저자도 처음부터 고수는 아니었고, -500만 원으로 3억 500만 원짜리 상가를 구입한 무피투자의 사례를 보니 참 신기했더랬다. 물론 무작정 자극받아 투자하면 문제겠지만 열심히 분석하고 나름 철저히 대책을 세운 후, 진입하면 투자비용도 작고 괜찮은 투자처가 많다고 하니 솔깃해진다.

 

  책 내용은 이제 막 상가투자로 재테크를 시작하려는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궁금했던 여러 정보들이 알차게 설명되어 있다. 상권의 특징이나 용도와 구역별 확인사항과 연관된 관련 법률에 상가임대차보호법이나 개정된 사항들까지 비교하며 익힐 수 있어 이 책 한 권만 읽어도 어느 정도 상가투자 방향이나 기초지식은 마스터할 수 있게 꼼꼼하게 분류되어 참고하기 수월하다.

 

 아무 생각 없이 지나쳤던 상가를 이제는 길을 가다가도 유심히 보게 될 것 같은 기분이다. 간판이나 불법건축물은 없는지, 정화조 용량은 얼마인지, 임대 수익을 얼마인지, 어떤 상권이 들어서면 좋을지, 어디가 바닥권리금이 세고 가격방어가 잘 될지, 교통편이나 도로는 어떤지, 코너인지, 2면이 노출이 되었는지, 주차장은 적당한지, 가려지거나 막힌 곳은 없는지, 업종별 제한은 없는지, 장사는 잘 되는지, 가격은 적당한지, 계약기간은 얼마나 남았는지 등~ 말이다.

 

 또한, 상가물건이 일반매물이 아닌 경매로 나오면 곧장 쌩까진 않을 것 같다. 속시원히 상가투자의 비법을 풀어놓은 저자의 배려에 감사함을 느끼며 열심히 관심을 가지고 책 내용을 참고해 앞으로 상가투자를 하게 되면 잘 활용해봐야겠다. 새롭고 신선한 정보들을 만나 또 한번 책 읽는 즐거움과 부동산 공부가 재밌어진 요 책! 나만 살짝 알고 싶은 숨은 고수들의 놀이터인 상가 매력에 빠져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책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