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해도 안되는 일상영어회화 첫걸음 끝장내기 1 10년 해도 안되는 일상영어회화 첫걸음 끝장내기 1
Gina Kim 엮음 / 베이직북스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영어회화 첫걸음 끝장내기 1

​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너무 잘 알기에 더 늦기 전에 조금이라도 익숙해지기 위해 시간이 날 때면 영어교재들을 틈틈이 펼쳐보며 혼자 독학으로 시작하고 있는 요즘! 까먹는게 더 많지만 그래도 눈에 익히고 말도 틀 수 있게 나름 열심히 실천하고 있는데 한 번씩 막혀 답답할 때도 많고, 아직은 영어울렁증을 극복하지 못해 초보 딱지를 못 떼고 있다.

 

 한계점에 도달하면 자꾸 제자리에서 무한반복을 하는 느낌에 진도가 나가지 않아 답답하던 차에 "10년해도 안되는 기초 영어회화를 100일만에 끝장낼 수 있다"라고 해서 급! 호기심이 생겼던 요 책! 1권은 상황별, 2권은 장면별로 구성되어 출간이 되는 시리즈 중 먼저 1권을 만나게 되었다. 어렵지 않은 구성이라 쉽게 접근하면서 실용적인 일상생활 위주의 구어체 회화를 구사할 수 있도록 "발음+표현+활용까지 더해 인사와 소개, 약속과 초대, 날짜와 시간&날씨, 기분과 감정, 칭찬과 격려, 염려와 배려, 제안과 권유&충고, 요구와 거절, 요청과 부탁 9파트"로 나눠 익힐 수 있게 꾸며져 있다.

 

 이 책은 "지금까지 배웠던 영어 지식은 모두 잊어버려도 상관없으며 중, 고등학교만 졸업해도 충분할 만큼 쉬운 영단어 활용으로 원활한 의사소통에 초점을 두었다"라고 설명한다. ​그러니 더는 영문법에 얽매이지 말고 말하기 중심의 영어 공부가 되어야 영어울렁증을 극복할 수 있기에 일상생활에서 활용해보는 방법밖에 없다는 글이 두려워도 자꾸 부딪히고 말하면서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심어주며 영어공부를 하는 목적이 과연 무엇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한다.

 

 무턱대고 외우는게 아니라 ​왜 영어공부를 하는지 그 이유를 명확히 하고서 암기 위주의 주입식 공부가 아닌 귀가 뚫리고 말문이 터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원어민 발음으로 많이 듣고, 그대로 따라 자꾸 말하는 연습이 꾸준히 반복이 되어야 차츰 실력이 늘게 된다는 사실! 독학용 교재로 책 속에 한글 발음이 따로 적혀 있고, 콜롬북스어플로 mp3도 무료제공이 되기에 초보자라도 무리 없이 학습할 수 있는 내용이라 부담 없이 펼쳐보기 좋다.

 

​ 그런데 스스로 실력이 부족한 탓에 "영어로 말해봐! 코너에만 한글 발음이 적혀 있어 중간중간 설명이 빠져 있는 낯선 단어가 한번씩 등장할 때나 비기너를 위한 팁들 중에서 상황에 따라 달리 표현되는 같은 의미의 문장들이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 설명이 없어 일일이 하나씩 검색해보면서 메모를 하니 살짝 번거로워 아쉬웠던 것 같다. 그리고 MP3도 다른 곳과는 다르게 교재 그대로 녹음이 되어 있는게 아니라서 살짝 당황하기도 했는데 열심히 들으면 익숙해지지 않을까 싶다.

 

 그 외에는 가장 기초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일상영어회화들이 상황별로 어떻게 다른지 하나씩 비교하면서, 다양한 여러 표현법을 알차게 익힐 수 있어 한 권으로도 기초학습 효과는 높겠다. 물론 매일 꾸준히 100일 프로젝트를 잘 완수해야겠지만 우선 흥미도 생기고, 재미도 있었기에 만족하며 며칠을 보낸 것 같다. 그렇지만 조급하게 몰아서 열공하다 또 질려버리거나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질 수도 있기에 조금씩 자신의 진도에 따라 그날그날 할 부분을 미리 체크하고 따로 구분해서 학습하는게 더 효과적이겠다.

 

 사실, 그동안 영어기초만 얼마나 반복했는지 잘 기억도 나지 않지만 제대로 공부를 했건 안 했건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써먹질 않으니 까먹게 되고 쓸 일이 없으니 점점 관심도 사라져 손을 놓게 되었다가 또 잊을만하면 무슨 바람이 들었는지 다시 펼쳐들고의 지루한 날들의 연속이라 지금까지 발전도 없이 많은 시간을 허비했는지도 모르겠다. 괜히 머리 탓도 해보고, 포기도 셀 수 없을 만큼 여러번 하면서도.. 이상하게 또 오기가 생기게 만드는 영어는 참 넘사벽이지만 누구 하나 시키지 않아도 자꾸만 도전해보고 싶게 만드는 묘한 힘이 있는 것 같다. 이 책의 도움을 받아 간단한 일상회화 정도는 막힘없이 알아듣고 술술 구사할 수 있으면 좋겠다. 나의 의지와 나의 노력이 과연 언제까지 힘을 낼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이 다짐이 또 변덕을 부리기 전에 더 부지런히 열공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