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수익률의 제왕 - 0.01% 자산가의 자수성가 재테크 따라잡기
김태종 지음 / 일상이상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수익률의 제왕

 3천만 원 투자로 1,000억 원대 자산가가 된 재테크의 달인! 개인적인 여러 사정으로 실명이 아닌 필명으로 이 책을 냈으며 판매 인세 전액을 익명으로 기부하겠다며 양해를 구하는 글을 보면서 왠지 더 저자가 궁금해졌지만 오히려 그래서 신선했던 머리말이 아니었나 싶다. 저자가 부동산 투자에 입문하게 된 계기가 참 독특한데 IMF 여파로 1998년 돌 지난 아이를 둔 가장이 한순간에 직장을 잃고 차마 그 사실을 가족에게 말할 수 없어 회사 대신 산으로 갔다고 한다. 매일 등산을 했고, 그곳에서 많은 실업자들을 만날 수 있었다고 한다. 그러다 어느날 스스로 아무 사심 없이 베푼 작은 행동으로 인해 부동산 큰손을 만나게 되면서 그의 인생은 새로운 전환점을 맞게 된다. 산이란 장소도 특별한데 그 많은 사람들 중에서 어찌 그런 인복을 만날 수 있는지 정말 천운과 행운을 모두 타고난 사나이니 그가 왜 부럽지 않겠는가!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난 솔직히 그가 아무리 많은 자산을 보유했다지만 하나도 부럽지 않은 이유는 1000억 대를 가늠할 수도 없거니와 책을 내려놓는 순간까지 계속 머릿속에 떠오르는 건 멘토가 되어준 부동산 큰손과의 만남이 더 설레게 하면서 내심 심장을 뛰게 했더랬다. 지금도 적지 않은 2천만 원을 한사코 사양했지만 먼저 손을 내밀어 도움을 건넨 그런 통 큰 마이드를 가진 분을 어디서 만날 수 있을까? 아무리 인연을 되었다지만 말이다. 돈보다 그런 인복을 만나는 게 인생을 살면서 훨씬 더 값진 일이 아닐까 싶다.

 수도권과 세종시, 제주도 등에 숨어 있는 알짜배기 주택과 토지에 부자들이 남몰래 투자하고 있는 대박수익률의 부동산을 공개한다! "부자의 곁에 서라", "부자처럼 생각하고 부자처럼 행동하라"는 이건희 회장의 명언이 스치면서 저자의 재테크 비법을 들춰보았다. 분명 저자는 그 큰손이란 분의 곁에서 듣고, 보면서 많은 공부를 했을 것이고 기회가 왔을 때 잡아야 한다는 말을 실천하기 위해 그분의 말 한마디 한마디를 한 귀로 흘려버리지 않고, 남다른 노력을 했기에 부동산 투자로 날개를 달고 훨훨 날게 되었을 것이다. 처음부터 엄청난 행운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 고공행진을 이어간 그의 수익은 부럽지 않다고 말은 했지만 사실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참 대단한 고수익률이 아닐 수 없다.

 

 "저자는 부동산 투자뿐만 아니라 주식, 채권, 선물 등의 금융 투자, 미술품 경매 등에 발을 들여 1000억 원의 자산을 손에 넣게 되었지만 지금 같은 불경기에는 부동산 투자가 자산을 늘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수단이라고 한다." ​불경기에 경제가 불안하다 어쩌고 해도 결국 부동산 투자가 답이라는 거! P.48 "저자는 임장과 함께 해당 도시를 조망할 수 있는 산 위에 오를 것을 권한다고 한다. 모든 매물은 가까이에서 확인하고 멀리서 조망하는 것이 좋다고." 자주 찾지도 않았던 산이지만 한 번도 산에 올라가 잠깐씩 경치 구경 정도만 했지 부동산 투자시 참고사항으로 생각해보지 못했기에 신선한 팁이 아니었나 싶다. 그래서 가끔씩이라도 산에 올라 길치지만 열심히 둘러보다 보면 뭔가 점점 깨우치고 보는 시각과 안목이 달라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갖게 했더랬다. 거기다 "임장과 함께 나만의 부동산 투자지도를 그려라"라는 글도 와 닿았다. 부지런히 움직여 많이 보고, 느끼고, 생각하며 나만의 옥석 가리기를 신나는 놀이처럼 차근차근 가벼운 맘으로 접근해보면서 앞으로 하나씩 기록하고 정리해두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몇 가지 기억나는 글귀를 더 소개하자면! "현명한 투자자라면 부동산 중개업자와 '갑'과 '갑'의 관계를 유지해야 하고, 부동산 중개업자를 전적으로 의지해서는 안된다는 거, 그리고 중개업자에게 있는 척을 하거나 아는 척을 하지 않는 게 좋다는 거!, 남들이 흔히 하는 말 "이제는 부동산으로 성공하기 어렵다"라는 말에 흔들려서는 안된다는 거, 서울 지역에서는 단독주택보다 다세대주택이며 다세대주택보다 아파트 투자가 유리하기에 초보 투자자라면 아파트 투자가 적합하다는 거, 재건축 아파트에 투자할 때는 다소 수익률이 낮더라도 사업시행인가를 받은 단지가 안전하다는 거, 재건축 아파트보다는 기존 아파트에 투자하기, 지방 주택시장에서 세종시 주택 시장이 가장 유망" 등~ 저자가 콕콕 짚어주는 알짜배기 팁에 여러 투자처들까지 모두 담겨 있어 재밌게 읽었더랬다.

 

 서울, 경기도, 지방 주택 투자와 수도권, 지방 토지 투자로 대박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비법들이 나열되어 있는데 사실 이 책에 나열된 곳은 잘 모르는 곳이라 감이 잘 잡히진 않지만 저자가 왜 관심을 갖고 있으며 무엇 때문에 추천하는지 우물 안 개구리가 되지 않기 위해 열심히 참고하며 하나씩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다. 책을 통해 새로운 곳을 알게 되고 새로운 정보를 수집할 수 있어 책을 읽는 즐거움이 배가 되는 게 아닐까 싶다. 상위 0.1% 자산가로 자수성가한 저자만의 성공 투자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