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부르는 방 정리의 힘 - 당신의 방 정리가 미래를 좌우한다!
마스다 미츠히로 지음, 김진희 옮김 / 평단(평단문화사)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성공을 부르는 방 정리의 힘

당신의 방은 당신의 미래를 보여준다! 깨끗하게 청소한다고 해서 다가 아니라는 걸 알게 해준 요 책. '방이 그 사람의 행복과 불행을 결정하며 회사와 학교를 넘어서 시. 군. 구를 비롯한 단체와 조직의 미래도 알 수 있다'라고 말하는 일본의 청소 전문가인 저자 마스다 미츠히로. 이 책엔 '사람운과 금전운, 부부운, 건강운, 사업운, 자녀의 미래운'까지 집안 곳곳의 장소를 분류해 각자의 운을 바꿀 수 있는 여러 풍수 인테리어의 팁들이 담겨 있다.

 

 특히나 청소력의 힘과 미래 예측 적중률 90% 이상의 비법을 공개한다고 해서 엄청 궁금했더랬다. 직장인, 대학생, CEO, 창업자, 주부, 비즈니스맨, 취업준비생, 인테리어 종사자가 꼭 읽어야 할 책이라고 소개하는데 모두 속하지 않을까 싶다. 성공을 부르는 방 정리가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꾸준히 실천하고 유지해나가면 훨씬 좋은 환경을 통해 긍정적인 사고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집안이 어질러진 곳에 들어오면 사실 피곤한 상태기에 만사가 귀찮기도 하고, 금세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그래서 내일 해야지 혹은 다음에 치워야지.. 등~ 자꾸만 청소를 미루게 되기도 하고, 시간이 흘러 손을 대려고 하면 어디부터 시작해야 될지 엄두가 나질 않는다. 그래서 괜히 짜증이 나기도 하고, 피로가 쌓여 기운도 없고, 아픈 느낌이 들기도 한다. 

 

 반대로 깨끗한 집은 안락하고 편안한 기분이 들면서 좀 더 활동적인 사고를 갖게 해주는 것 같다. 빨리 집에 들어가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나만의 쉼터니 퇴근시간이 즐겁기도 하고, 마음도 한결 가벼워 상쾌해진다. 깨끗한 집을 구경하면 정말 살고 싶어지면서 자신의 집과 비교를 하게 되는데 치워도 티가 안 날 때가 있다. 그동안은 어떻게 방을 좀 더 깨끗하게 청소하면 좋을지가 궁금했다면, 이 책을 통해 미래를 예측하며 좀 더 좋은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청소력과 각각의 장소에 따라 달라지는 운을 엿볼 수 있어 좋았다.

 우선 깨끗한 방은 사람과의 인연, 좋은 아이디어, 일시적 수입, 행운과 행복, 감동과 감사 등 수많은 행운을 끌어들인다고 한다. 그리고 방이 쓰레기와 오염물이 넘치면 범죄, 불행, 사고, 빚 등 수많은 불행을 끌어들인다고 한다. 어떤 방에서 살지 스스로 선택해야겠지만 누구나 전자를 원하지 않을까 싶다. 책 속에 '방 레벨 체크 리스트'가 있어 스스로 지금 자신의 방이 어느 상태에 있는지 점검해 볼 수 있게 꾸며져 있다. 5단계 방의 레벨로 천사 공간, 성공 공간, 안심 공간, 실패 직전의 공간, 최대 위험 공간으로 나눠 분위기, 청결도, 방치도, 통일감, 물건의 양과 수납 정도를 통해 자신의 미래가 어떨지 귀띔한다.

 

​ 버리기와 닦기, 정리하기 등~ 흔히 평소에 하던 청소법이지만 각 레벨에 따라 장, 단점, 그리고 문제들을 해소할 수 있는 비법들을 알려주니 훨씬 더 참고하기 편했다. 단순히 깨끗이 치워야겠다는 생각보다 마이너스 자장 공간에서 플로스 자장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게 특징들을 비교하며 방이 그냥 방이 아닌 미래의 운을 변화시킬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라는 걸 깨달았다.

 '세면대, 샤워실, 화장실, 거실, 침실, ​창문, 현관, 책상, 컴퓨터, 가방, 책장, 냉장고, 물건의 양과 수납 정도, 지갑, 소지품, 자녀의 방, 현관'까지 공간 레벨 진단 시트로 점검도 하며 어떤 운과 연결되어 있는지 참고할 수 있었다. 물건의 양과 수납 정도는 돈 관리 능력을, 가방은 일과 생활의 밸런스를, 컴퓨터는 머릿속을 알 수 있다 등 새로운 사실을 많이 알게 되었다. 그 외, 방에 뿌려진 마이너스 씨앗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환기, 버리기, 닦기, 정리정돈, 소금뿌리기 단계가 중요하다는 팁 중에서 소금 뿌리기는 청소기가 고장 날 수도 있기에 조심하라는 글이 재밌기도 했다. 그만큼 편하게 술술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일, 돈, 인간관계, 건강 모두를 다 얻고 성공하고 싶기에 당장 청소를 하고 싶게 만들었던 <성공을 부르는 방 정리의 힘>. 이 책을 보는 동안 몇 번이나 방과 거실, 화장실을 쳐다보게 만들었고, 순간 맘이 급해져 벌떡 일어나 옷방을 정리하기도 했더랬다. 책을 읽고 나서 느낀건 그동안 소홀하게 보이는 곳만 대충 치웠다는 생각이 들었다. 머릿속에 맴도는 집 안 모든 공간이 다 자신의 마음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다는 글에 자극받아 반짝반짝 광나게 봄맞이 대청소를 시작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