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긴 어게인 여행 - 인생 리셋을 위한 12가지 여행법
이화자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긴 어게인 여행

 

광고 카피라이터에서 대학교수로, 여행 작가로 인생을 리셋 해왔다는 이화자 작가는 남들이 흔히 떠나는 식상한 유럽이나 미국의 대도시들 대신 색다르고 좀 더 특별한 여행지로 오지 여행을 선택해 다양한 세상을 경험하고 그 속에서 느낀 생각과 자신만의 노하우&팁을 친절하게 담은 비긴 어게인 여행. 영화 제목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 책은 여행의 설렘과 함께 여행이 무엇인지, 꿈이 무엇인지, 여행을 통해 자신을 들여다보고 힐링할 수 있는 값진 선물과 함께 새로운 그녀만의 여행지로 초대한다.

 

 

여행이란 단어가 주는 의미는 항상 기분 좋은 활력과 자극을  선사하는데 총 12가지의 테마의 추천장소를 소개하며 삶의 방향의 갈피를 못 잡거나 갈팡질팡 할때, 마음이 흔들리거나 두려울때, 변화를 꿈꾸며 자신만의 인생을 새롭게 그리고 만들어 갈 수 있는 휴식처로 진정한 자유와 행복을 위해 떠나는 진짜 여행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려준다.

 

 

​여행을 출발할때는 항상 설레지만 집 나서면 개고생이란 말을 난 인정한다. 특히나 오지로 떠난 여행은 더 신선한 충격이었는데 여자 혼자서 떠난 여행이기에 더 그랬는지 모른다. 하지만 그런 것들을 감수하고서도 떠난 여행은 돌아와서 잊혀지지 않는 사랑의 중독처럼 또 이끌리고 자꾸만 떠오르는 묘한 매력이 있고, 힘들고 고생한만큼 자신을 성장시키고 더 큰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넓은 시야와 자신의 한계치를 가늠하며 기억에 오래 남을 추억과 뿌듯함, 성취감을 더 크게 맛볼 수 있게 되는 것처럼  편한 여행보다 조금 자신을 혹사 시켜도 남들과 다른 여행지로 떠나 보는 것이 참 멋져 보였던 오지 여행.

 

 

사람마다 각자 여행을 떠나는 이유와 장소는 다양하지만 여행을 정말 떠나 본 사람들만이 느낄 수 있는 감정들이 있다. 그래서 떠나봐야만 알 수 있는 것들을 떠날 수 없는 날 위해 대리만족을 할 수 있는 귀한 선물로 이 책에 끌려 함께 오지로의 여행을 하며, 여러 문화와 역사, 종교, 다양한 장소, 순수하고 따뜻한 사람들과의 교감과 배려, 모든 것들의 신선한 만남들이 때론 익숙한듯, 때론 낯선듯이 감성을 자극하며 편하게 뒤섞여 하나가 되는 순수하고 고귀한 느낌을 받았다.

 

 

오로라를 보기 위해 추위를 이겨내며 떠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몇 명이나 있을까? 싶다가 캐나다 옐로나이프로 떠나 하늘의 돌고래라는 오로라를 나도 직접 보고 싶다는 생각이 스치고, 디지털 여행보다 아날로그 여행이 더 끌린다는걸 깨달으며 또 혼자서 떠나는 여행자들이 부러웠다가 힘들어 못하겠다 맘먹은지 며칠 지나지도 않았는데 또 부럽고 대단해 보이니 그 멋진 여행에 동참하고 싶어지는 갈대 같은 나의 마음을 들여다보며 나를 찾을 수 있는, 나만을 위한 혼자만의 여행을 즐겨보고 싶게 자꾸만 유혹하는 비긴 어게인 여행.

 

 

어린왕자 속 등장하는 나무 러브 바오바오 나무와 세계에서 가장 긴 나무다리인 만달레이의  우베인 목교와 예류지질공원에서 가장 인기 있다는 여왕바위도  인상적이었고, 브로모 화산 분화구에 꽃을 던지면 소원이 이뤄진다는 것도 신기했던 광경이었다. 조지아에 가면 홈메이드 와인을 맛볼 수 있고, 미얀마와 버마, 바간, 대만, 포카라, 호이안, 라힉, 세키, 키쉬,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등~ 숨은 명소, 맛집, 카페, 숙소, 교통편까지 세세하게 알려줘 여행 가이드북 역활을 톡톡해 해준 이 책과 함께 문명에 길들여지지 않은 소박함과 순수함이 묻어나는 과거 속 시간 여행을 떠나보고 싶은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