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멋진 날 - 나만의 특별한 셀프웨딩촬영
지아꼬 & 규호짱 지음 / 소란(케이앤피북스)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멋진 날

나만의 특별한 셀프웨딩촬영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 재밌겠다라는 기대감과 셀프웨딩촬영에 대해 누구나 싶게 도전해 볼 수 있다는 글에 자극받아 과연? 만족할 수 있을까?라는 호기심이 컸기에 도착하자마자 냉큼 펼쳐보았다. 여자라면 당연히 평생 한번 입게 될 웨딩드레스! 굳이 비싸게 치장하지 않아도 소박하고 조금은 유치하고 촌스러운 듯 자연스럽고 순수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어색한 포즈, 딱딱한 시선, 불편한 의상과 소품들로 시간에 쫓기며 허겁지겁 남이 의도한 의미 없는 컨셉이 아닌 하나하나 정성을 더 들여야 되지만  편하게 하루 즐기고 노는 기분으로 내 마음대로 찍고 싶은 취향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꾸며보는 재미 상상만으로도 신나는 일이 되지 않을까 싶다.

물론 초보기에 서투르기도 하고 부족한 점이야 많겠지만 평생 간직하게 될 예쁜 순간들을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추억도 담고 저렴한 비용으로 알뜰하게 새출발해보는 도전! 남들과 다른 색다른 웨딩사진을 갖게 되니 더 특별하고 소중할 것 같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셀프웨딩촬영도 많은 수고와 노력이 있어야 된다는 것을 알았고, 사진을 어떻게 찍어야 예쁘게 나올지, 카메라는 어떤게 좋은지, 의상과 소품, 장소, 시간, 친구들, 구도, 보정 작업까지 말 그대로 온전히 셀프로 해결해야 되는게 많아서 사전에 미리 체계적인 준비를 철저히 하고 시도해야 할 것 같다. 그만큼 일일이 신경 쓸게 많아  고생은 좀 하겠지만 완성 결과물을 보면 한순간에 뿌듯함이 밀려올 것 같다. 어찌 보면 정말 고생이다 싶은 맘도 잠시 그정도 수고쯤 웃으면서 즐길 수 있는 젊음이 그래서 더 좋지 않을까 싶다. 남과 똑같은 사진 정말 재미없으니 말이다.

 

 

게다가 맘에 들지 않으면 얼마든지 시간을 내서 또 찍을 수 있으니 셀프웨딩촬영의 최고의 장점일뿐더러 꼭 셀프웨딩촬영이 아니더라도 특별한 이벤트나 평상시 여행이나 나들이에서도 충분히 이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팁들이 담겨 있다. 셀카는 여자라면 특히나 다들 자신이 어떤 포즈를 취했을 때 이쁘게 나오는지, 어느 각도에 찍어야 나를 더 돋보이게 보여주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으니 책 속의 팁을 더해 활용해보면 매번 똑같은 사진 대신 때로는 분위기 있고 사랑스럽게 잘 연출되지 않을까 싶다. 초보라면 사진 찍는 연습, 포즈 연습도 더불어 필요하지만 사진 찍는 걸 싫어하는 여자는 없으니 지루하지 않게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을 주인공으로 여러 유형으로 컨셉을 잡아 하나씩 소장해보고 사계절, 날씨별, 시간별, 의상별, 때로는 주위 친구나 가족들 사진도 찍어주면 너무 좋을 것 같다.

 

셀프웨딩촬영 카페 운영자 지아꼬가 알려주는 두근두근 설레는 DIY 웨딩 사진 촬영의 모든 것! 셀프웨딩촬영 순서부터 촬영경비, 의상대여점, 준비물, 리폼& 소품만드는법, 포토샵 단축기, 추천장소 100, 여러 커플들의 다양한 사진과 비용, 가족사진촬영 비법도 담겨 있어 책을 보면서 어떻게 찍어볼지 행복하고 소소한 순간들을 떠올리며 순식간에 뚝딱 읽어버린 요 책! 특히, 이 책을 보면서 가장 해보고 싶었던건 내사진이나 커플사진을 이쁘게 찍어 간직하고 싶기도 하지만 먼저 부모님 리마인드 웨딩촬영을 찍어드리면 잊지 못할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어 늦기전에 꼭 찍어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나만의 셀프웨딩촬영 사진을 소장하고 싶은 분이라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읽어 보면서 알뜰하고 똑똑한 노하우 전수받아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