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라의 당구홀릭 2 ㅣ 아라의 당구홀릭 2
아라.폴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14년 1월
평점 :
아라의 당구홀릭2
스트로크에 숨겨진 비밀
기회가 생기면 제대로 한번 배워보고 싶었던 당구! 처음엔 큐대 잡는 법도 몰랐던 생초보라 친구들과 오빠들 틈에서 열심히 귀동냥을 하고, 눈으로 익히면서 배웠는데 문제는 알려주는 사람마다 각자 다 다른 이론과 방법들을 제시하니 헷갈리고 어려워 점점 이게 맞는지, 진짜 누가 옳은 건지, 판단할 수 없어 궁금하기만 했던 당구였다. 시중의 당구 교본은 너무 어려워 읽을 엄두가 안났는데 아라의 당구홀릭은 초보자도 일러스트로 쉽게 접하면서 기초 이론부터 동작 하나하나 세세하게 배울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 좋다.
재밌게 읽으면서 당구의 매력과 그동안 알지 못했던, 알고 싶었던 당구 기술과 정보들을 상황별로 한눈에 담고, 실전에 활용해볼 수 있는 초중급자를 위한 유용한 팁과 노하우. 흥미도 생기고 점점 관심도 갖게 되는 생활 스포츠 당구! 포켓볼만 어느 정도 칠 줄 알아서 당구장에 가면 혼자 멀뚱멀뚱 앉아 구경만 했는데 이제는 조금은 같이 어울릴 수 있지 않을까 싶어 기대가 된다. 물론 많은 연습을 거듭해야겠지만 우선은 마냥 복잡하고 머리 아프게 생각했던 당구에 대해 잡는법, 치는법, 보는법, 방향, 회전력, 마찰력, 모양 등~ 특성과 변화, 주의사항, 포인트들이 나열되어 있고, 스트로크의 비밀과 여러 샷, 훅, 밀어치기, 당점과 두께의 변화, 비틀기, 주안시, 끌어치기, 득점 진로까지 알차게 접할 수 있다.
낯선 용어에 세부적으로 들어갈수록 조금 어렵기도 하지만 당구공의 움직임들이나 힘조절 등~ 간접적으로 이해하면서 상황을 그려보고, 떠올려보면서 어떻게 하면 실력을 쌓고,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지 약간은 감이 잡히는 것 같다. 특히 자세나 손의 모양 등을 확실히 알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된 아라의 당구홀릭2! 3편은 또 어떤 당구의 세계로 안내할지 궁금해진다. 초보자가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요 책! 만화책처럼 순식간에 뚝딱 읽어버릴 수 있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기초 지식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알고 싶다면 펼쳐보시길 추천한다. 어느새 나도 모르게 집중하고 진지하게 공부하는 자세로 임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테니^^. 더불어 중간중간 깨알 같은 웃음을 유발하는 유쾌한 요소들과 하나씩 따라해보는 재미가 쏠쏠한 아라의 당구홀릭2~☆ 앞으로 상대방에게 귀찮게 물어볼 필요 없이 친절하게 콕콕 짚어 알려주는 아라씨의 당구 코칭으로 친근하게 접하고, 당구장을 놀이터 삼아 취미생활로 당구를 시작해보면 좋을 것 같다. 아마도 깜짝 놀라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