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Calm : 365일 평화를 주는 한마디 - 영혼을 위로해 주는 아름다운 사진과 지혜의 말들 데일리 Daily
내셔널 지오그래픽 엮음, 서영조 옮김 / 터치아트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DAILY CALM 365일 평화를 주는 한마디 

영혼을 위로해 주는 아름다운 사진과 지혜의 말들! 

 

 참 이쁜 책을 만났다. 보자마자 너무 감사하고 멋진 선물을 받은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그도 그럴 것이 책 속에 담겨진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사하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사진들을 보고 있자니 눈이 절로 즐거워지면서 가슴에 고이 담아두고 싶은 소중한 글들과 함께 어울려져 그야말로 감탄이 나왔다. 생생하고 리얼한 자연의 모습을 포착해 산과 바다, 모래, 풀, 나무, 계곡, 돌, 바위, 귀엽고 깜찍한 동물, 새, 곤충, 식물 등~ 우리와 함께 숨을 쉬며 살아가고 있는 모든 것들을 한데 모아 우리 삶을 더 풍요롭고 행복하게 전해주면서 내면을 치유하고 가꿀 수 있도록 사랑과 희망을 담아 전해준다.

 

 

매일매일 즐길 수 있는 "DAILY CALM 365일 평화를 주는 한마디"는 월별로 변화, 기쁨, 경험, 단순함, 마음챙김, 연민, 균형감각, 인내, 만족, 지혜, 감사, 평화 나누어 그 속에서 깨달음을 얻고 마음을 다독이며 성장시킬 수 있는 따뜻하고 감성이 묻어나는 글과 사진으로 인생의 의미와 삶의 교훈들을 통해 마음을 힐링하면서 하루하루 새롭고 고귀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준다. 짧은 글이지만 그 속에 담겨진 깊은 의미를 되새겨보면서 나를 돌아보고 반성하는 시간! 참 감사하고 값진 명언들의 모음집이 아닐 수 없다. 

 

 

매일매일 날짜에 맞춰 읽어도 좋고, 내가 마냥 보고 싶고, 읽고 싶은 페이지를 그냥 펼쳐서 봐도 좋은 책이라 마음에 와 닿는 글귀가 참 많았는데 그중에서  첫 번째 "인생에서 가장 큰 행복은 있는 그대로의 나로서 사랑받고 있다는 확신이다. 좀 더 정확히 말하면, 내가 이런 사람임에도 사랑받고 있다는 확신이다." -빅토르 위고- 이 말이 이유 없이 좋았다. 있는 그대로의 나, 이런 나지만 사랑을 받는다는 확신을 느낄 수 있다면 행복한 사람이 아닐까? 누군가 날 사랑해준다는 사실만으로도. 두 번째 "확실히 쓸모가 있지 않거나 아름답지 않은 물건을 집 안에 두지 마라." -윌리엄 모리스- 집에 쌓아두고 어질러둔 물건들을 이참에 다시 정리하고 버릴 건 과감히 싹 버려야겠다. 내년엔 좀 더 깨끗하고 깔끔한 집을 만나기 위해서라도. 세 번째 "어떤 장소의 기운을 흠뻑 들이마시고 싶다면 혼자여야 할 뿐 아니라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조지 산타야나- 혼자서는 영화도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나지만 내년엔 좀 더 성숙한 내가 되어 모든 것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도록 꼭 노력해봐야겠다.  

 

 

이 책은 마음을 차분하게 하면서 영혼을 어루만져주는 평화의 메세지들을 통해 불안하고 두려운 현실을 조금 더 뜻깊고 신선한 영감을 불러일으켜 인생의 진정한 의미와 지혜를 깨우쳐 변화시킬 수 있도록 큰 힘이 되어준다. 그래서 틈틈이 더 자주 펼쳐보게 될 것 같은데 왠지 혼자만 보고 있기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이쁘고 좋은 글귀들이 많아서 소중한 분들과 함께 나누면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모두 행복할 것 같아 연말을 맞아 감사의 선물로 이 책을 선물해드리면 참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