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을 만들지 않는 인간관계의 비밀 - 인맥력을 키워 행운과 귀인을 거머쥐는 인맥관리의 기술
루비 우쯔핑 지음, 하진이 옮김 / 다연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적을 만들지 않는 인간관계의 비밀 

"인맥력을 키워 행운과 귀인을 거머쥐는 인맥관리의 기술" 

 

모든 사람을 다 내편으로 만들수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제목처럼 적을 만들지 않고서 말이다. 이 책은 홍보업계에 뛰어들어 현재 광엔 홍보 회사 언론 매체 총감직을 맡고 있는 중국인 루비 우쯔핑이라는 저자가 자신이 직접 경험한 노하우를 토대로 그녀의 인맥관리의 비법과 다양한 인생 귀인들을 만난 이야기로 꾸며져 있다. 제일 먼저 책을 펼치면 바로 눈에 띄는 글귀 "지금 3분 동안 당신의 인맥력을 측정해보라!" 과연 몇명이 떠오르고 바로 생각나야 옳은 걸까? 순간 멈칫했던 나자신을 만날 수 있었다. 자신의 인맥 재산을 가늠해보고 다시 한 번 검토 후,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글과 인간관계술의 최고 경지는 은밀하게 인맥을 활용하는 것이라는 말에서는 잠시 의아하기도 했는데 책을 읽을수록 왜 그래야 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자신이 만난 사람은 직업, 직위를 막론하고 한사람 한사람 모두 철저히 인맥관리를 한다는 저자는 자신만의 인맥노트를 만들고, 일일이 계획과 목표를 세우며, 일년에 4번씩은 꼭 정기적으로 인맥정리를 실천하는데 그중에서, 등급별로 나누어 인맥을 분류한다는 것이 재밌기도 했고, 누구를 만나든 명함은 그자리에서 바로 인상착의든 떠오르는 느낌을 메모해 시간이 지나도 그를 기억할 수 있게 하고, 집으로 돌아와서도 그날 그날 즉시 인맥을 정리하는 습관이 성공비결임을 배웠다. 사실, 명함을 받으면 잃어버리기도 하고, 잊어먹기도 하면서 나중에 기억하려고 하면 누가 누구인지, 누구의 명함인지 알 수 없을 때가 많은데 앞으로는 저자의 비법대로 꼼꼼히 분류해 언제, 어느 때든 바로 찾고 기억할 수 있게 메모와 기록을 해둬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생각해보면 어려운 일도 아닌, 참 간단하게 실천 할 수도 있는 행동들인데 그동안 무심히 놓쳐버리고 잃어버린 인연들이 얼마나 많을까? 다시 떠올려보니 내 자신이 부끄럽기도 하고, 괜시리 미안해지도 하면서 많은 반성을 하게 했던 "적을 만들지 않는 인간관계의 비밀"은 어떻게 자신의 인생귀인을 만나고 만들었는지, 그 인맥들을 어떻게 꾸준히 등급별로, 기간별로 지속적으로 인연을 이어 내 편으로써 자신의 일과 연결해 제대로 활용했는지, 실제경험과 실전전략의 성공비법들이 담겨 있어 읽으면서도 신기해 저자가 혹시 사람 복이 참 많은 분이었던건 아니었을까? 싶은 의구심이 들기도 했는데 오롯이 그녀의 노력과 인맥관리가 만들어낸 적을 만들지 않는 인간관계의 기술이었다니 대단하고 너무 멋져 보였다.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할때 기가막힌 타이밍으로 내가 도움을 받기도 하고, 누군가가 나의 도움을 구할때 그 상황에 맞게 나 또한 바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관계! 바로 인맥의 중요성과 서로가 상대방의 인생귀인이 될 수 있다는 것, 잘 명심해야 할 것 같다. 처음 만남과 두번째 만남을 이어줄 자신의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상대방이 필요한 것을 제공하며, 스스로 개인 연락처를 알려주는 것 (블로그, 이메일, SNS 등~), 어떤 부류와 어울리고 친분을 쌓고 싶은지 생각해 인맥을 쌓을 수 있는 곳은 모임이나 동호회든 어느 장소든 직접 찾아가 참석하면서 여러 인맥을 쌓는 법과 상대방과의 대화법, 나의 태도와 살아가면서 대비하고 준비해야 할 실전활용서! 지금부터 인맥을 쌓아도 절대 늦지 않다는 위로를 받으며 오늘 만나고 내일 만나는 모든 인연들을 귀인으로 만들기 위해 자주 펼쳐보고 도움을 받아야겠다. 언제, 어느 모습으로 나타나 나에게 도움을 줄지 모른다는 인생명언을 머릿속에 명심! 또 명심하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