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힐링여행 - 마음이 아름다워지는 여유
송일봉 지음 / 상상출판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박 2일 힐링여행

"대한민국 곳곳에 숨겨진 따뜻한 에피소드를 만나는 여행"

 

힐링이 대세인만큼 일상생활 그 자체가 힐링이 되는 세상! 특히 여행을 통해서 느끼는 힐링은 이루말할 수 없기에 제대로 즐기고 느낄 수 있는 (사)한국여행작가협회 추천도서인 1박 2일 힐링여행 도서를 만나 반가운 마음에 냉큼 펼쳐보았다.^^ 힐링은 '마음의 병을 치유해서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것'! 굳이 거창할 것도 없고, 단지 여행지를 선택할 때 조금만 신중하면 누구라도 힐링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좋은 계절에 좋은 사람과 떠나는 여행지, 그 곳이 바로 힐링포인트이자 힐링캠프라고 알려주는 여행작가 송일봉 작가님 덕분에 벌써부터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행복한 힐링여행을 시작한다.

 

 

이 책은 독특하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4계절별로 나누어 추천해주시는 여행지들을 비롯해 여행정보 & 추천코스를 이어 송 박사의 미주알고주알 코너와 송 박사의 여행수첩에 담긴 근처명소로 꾸며져 있다. 또한, 책 속의 사진이 큼직큼직해서 한눈에 들어와 눈을 즐겁게 하고,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들로 그동안 가보지 못한 우리나라의 숨의 여행지들을 탐방해보는 시간^^ 더욱이 추천지마다 그동안 자세히 몰랐던 역사와 숨은 의미를 세세하게 전달해주어서 여행을 떠나게 되면 새로운 시각으로 더 많은 것을 생각하고, 보고, 느끼고 돌아올 수 있을 것 같다.

 

 

우리나라는 참 멋진 곳이 많다. 그만큼 어느 계절에 찾아도 다 멋진 경치와 풍경을 볼 수 있겠지만 여행 전문 작가가 추천하는 계절별 여행지들은 과연 무엇이 다르고 특별할까? 직접 두 눈으로 즐기고 싶은 맘이 커진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북적북적한 곳보다 한적하고 고요하면서 편안한 여행을 하고 싶었던 요즘, 정말 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다양한 여행에세이들을 한동안 읽었지만 자연과 하나되는 여행을 생각하거나 접하지 못해서 신선한 자극과 활력이 되었다.

 

 

곳곳의 문화와 역사탐방도 좋고, 꽃과 나무가 있는 경치 좋은 곳도 좋고, 상쾌한 산과 시원한 바다도 좋은 1박 2일 힐링여행! 나를 위한 힐링테라피로 참 좋을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건 친구와의 여행도 아니고, 혼자 떠나고 싶은 여행도 아닌 소중한 가족과 떠나고 싶은 여행지들이였다. 그동안은 여행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으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게 가족보다는 친구와 때론 연인과 아니면 홀로 떠나는 여행이었는데 이 책은 오로지 가족이 젤 먼저 생각났다는게 다른 여행 가이드북과는 다른 느낌으로 다가왔다. 그래서 올 여름 휴가엔 가족과 떠나는 1박 2일 힐링여행 코스를 떠올리면서 여름 추천지를 꼼꼼히 보게 되었는데 부모님이 참 좋아하실 것 같아 벌써부터 기분이 상콤발랄해진다.^^

 

 

매번 부모님과 여행을 가야겠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어디를 갈지 선뜻 선택하기가 어려웠는데 큰 짐을 덜어준 1박 2일 힐링여행! 가족 모두 가보지 못한 곳으로 정해 소소한 추억과 힐링이 되는 여행을 떠나봐야겠다. 정말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느긋하게 마음으로 느끼는 여행, 가슴이 뻥뚤리는 신선한 여유로움을 만끽하고 돌아오고 싶은 곳^^ 보고만 있어도 힐링되는 요 책! 힐링여행을 꿈꾸시는 분들께 안성맞춤인 도서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