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절대가이드 - 제주 사는 남친들이 솔직하게 까발린 강추 비추 관광지 절대가이드 시리즈
김정철.서범근 지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제주도 절대가이드

감성에만 호소하는 제주 여행은 가라!

"제주 사는 남자가 짜 주는 실속 코스 제안"

 

굳이 외국에 나가지 않아도 멋진 경치를 감상 하면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주도! 여름 휴가때가 되면 늘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으로 시간과 여유가 있다면 망설임없이 달려가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관광 하듯이 대충 둘러보고 시간에 쫒겨 돌아와야만 했던 여행들 위주로 경험을 많이 해서인지 자꾸만 아쉬움이 남았던 제주도.. 마음 먹으면 쉽게 갈 수 있는 곳이지만 상황에 따라 맘처럼 자주 못 갈 수도 있는 곳이라 기왕 한 번을 가더라도 후회없이 알차게 먹고, 보고, 놀다 오고 싶은데 그동안은 거의 관광지 주변을 소개하는 책과 정보들 위주여서 내가 알고 싶고, 얻고 싶었던 궁긍증에 대한 확실한 해답을 찾기 어려웠다. 그러니 속시원하게 딱딱 짚어주고, 솔직하게 이건 이렇고 여긴 요렇다라고 간단, 명료하게 알려주면 얼마나 좋을까? ㅎㅎ

 

 

 

나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제주도 사는 남자의 솔직한 제주도 까발림!^^ 제주도 절대가이드는 그래서 한눈에 들어왔던 도서다. 제주도가 우리나라에서 제일 크다는 것은 알았지만 그 크기를 정확히 알지는 못했었는데 서울보다 3배 정도, 홍콩이나 괌보다 2배가량 넓다고 한다. 해안 도로를 따라 제주를 한 바귀 돌려면 5시간이 넘게 걸린다고^^ 이런 사소한 기본 정보를 시작으로 제주도를 낱낱히 파헤쳐 알려주는 실용적인 팁이 담겨 있어서 즐독하면서 제주도에 대해 조금더 세세하게 파악할 수 있어 좋았다. 저자는 제주도를 여행할때 하루 이틀 짧은 일정으로 여행하지 말고 조금 더 넉넉한 기간으로 제주도를 찾는게 좋다고 한다. 정말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는 글귀^^

 

 

 

책을 읽으면서 느낀건 제주에 가고 싶다는 생각보다는 살고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정말 제주도를 찾았던 사람들은 거의 다 정착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는데 나역시 점점 가보지 못했던 곳들을 보면서 그냥 딱 살면 좋겠다는 맘이 컸다. 하루 이틀 구경한다고 제대로 제주도를 즐겼다고 할 수는 없을 테니 말이다.^^ 그동안 내가 다녀왔던 곳은 정말 뭘 하고 돌아왔는지도 모르게 책속의 숨은 명소들을 보면서 가보고 싶은 곳도 참 많았고 독특하고 새로운 시설들도 참 많이 생겨져 있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뭐 하나 놓칠 수 없는 완벽 가이드! 제주도 이해하는 10가지 키워드, 10개의 테마가 있는 여행 코스, 제주 북부, 제주 동부, 제주 남부, 제주 서부, 한라산 또는 오름, 제주 올레길, 제주도 또는 섬, 그리고 책 속 부록으로 제주 전체 지도가 수록되어 꾸며져 한 권으로 제주도를 모두 만날 수 있는 제주도 절대가이드^^ 과감히 포길 할 곳은 포기하라고 알려주고 추천할 곳은 확실히 추천하는 속시원한 제주도 가이드북 참 센스만점인 것 같다.

 

 

 

그림같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바라보면서 잠깐의 휴식과 낭만을 만끽하고 싶은 소망^^ 빠쁜 일상 속에서 제대로 된 힐링을 할 수 있도록 오롯이 나를 맡기고 싶은 제주도! 가족과 오랜만에 찾고 싶기도 하고,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도 좋을 것만 같아 눈치보지 말고 마냥 달려가고만 싶어진다. 특히나 코스별로 자신에게 맞는 일정이 무엇인지 비교해보면서 시간과 동선을 체크해 볼 수 있어 좋았고, 주변 맛집이나 교통편과 거리등을 가늠하면서 꼼꼼하게 제주도를 느낄 수 있어서 편했다. 게다가 어느 계절에 찾으면 더 좋은지, 시간은 언제 맞춰 가면 더 멋지게 감상 할 수 있는지, 챙겨야 할 것과 참고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세세하게 오빠가 알려주듯이 빠짐없이 알려주어서 참 실속있고 알차다는 생각이 들었다. 상쾌한 바람도 불고, 이쁜 돌도 많은 아름다운 제주도의 멋진 해변에 흠뻑 빠져 사진 속 장소에 당장 서있고만 싶었던 요책! 자꾸만 찾아오라고 유혹하는 제주도로 올여름엔 "제주도 절대가이드"와 함께 실속있게 즐겨봐야겠다^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