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너무 익숙해서 - 느리게 여행하기
서제유 지음 / 미디어윌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이 너무 익숙해서

느리게 여행하기!

 

오늘이 너무 익숙할때 가끔 그럴때가 참 많다. 특별한 일상을 꿈꿔보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속상하기도 하고, 무언가 허탈한 감정이 들때도 많은데 그럴땐 가방을 꾸려서 떠나보고 싶어진다. 저자인 서제유님은 인테리어 디자이너, 여행중독자로 미친듯 열심히 살았다 자부했지만 지쳐 죽을 것 같아 살고 싶어 기약도 없이 무작정 떠난 세계 곳곳의 낯선 나라 여행에서 돌아올 때쯤 결국 미쳐도 지친다는 사실을 알았지만 여행이 사람을 다시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 또한 깨달았다고 한다. 혼자 떠나는 여행, 친구와의 여행 등~ 여행은 좋은 추억과 좋은 기운을 참 많이 북돋아 주는데 이 책은 평범한 여행지 정보들을 나열해 놓은 책과는 다르게 여행하면서 카메라에 담은 사진을 배경으로 가슴에 와닿는, 공감되는 소소한 글귀들로 아기자기하면서 이쁘게도 꾸며져 있어 여행의 특별함을 더 많이 느낄 수 있다.

 

 

 

보고, 찍고, 쓰고.. 느리게 여행하는 법을 통해 평범한 오늘이 더 특별해지고 소중해지는 여행 에세이 "오늘이 너무 익숙해서!" 빠르고 급하게 시간에 쫒기듯 조급하게 대충대충 둘러 보는 여행 대신에 천천히, 서두르지 않고 하나씩 꼼꼼히.. 한템포 느린 걸음으로 사물을 바라보고 마음에 담는 일 평범하지만 이것저것 고민하지말고 그 순간을 즐기도록 실천해보고 싶다. 그녀가 여행을 통해 느낀 단상을 ‘떠남, 자아, 사랑, 대화, 여정’이라는 다섯 가지 테마로 묶어 여러가지 보고, 겪고, 느낀 다양한 생각들을 통해 여행이 주는 의미, 사랑, 인생, 삶, 자아, 시간, 시작과 끝, 기다림, 반성, 용서 등~ 살아가면서, 살아오면서 느꼈던 소소한 감정들과 여행을 통해서 배운 소소한 힐링으로 나 자신을 돌아보고 생각정리와 마음치유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해서 더 특별한 것 같다.

 

 

 

느린 여행에서 돌아오는 법, 당신은 알고 있을까? '다녀올게'라는 말을 참 좋다. 어딜가든, 얼마나 오래 걸리든, 결국은 돌아온다는 말이니까. 나는 그래서 항상 '다녀올게'라는 말로 여행을 시작한다. -본문中 어디든지 멀리 떠나도 내가 돌아올 곳이 있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다. 누군가가 기다려주고, 내가 돌아갈 곳이 있다는 사실만으로 지친 여행의 위로가 되는 사실! 나역시 여행을 떠날때 다녀올게라는 말로 여행을 시작하는데 그 설렘과 함께 마음이 안정되는 나만의 공간, 매일매일 나를 따뜻하게 보듬고 감싸주는 익숙한 곳의 감사함을 느끼며 누군가가 나를 기다려준다는 든든한 위로를 받으며 또다시 여행길에 오르고 싶다. 가끔은 혼자만의 여행이 너무 하고 싶어지는데 여자라 쉽게 발길이 떨어지지 않는 낯선 곳은 왠지 이번만은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과 함께 색다른 자극을 선사한다.

 

 

 

P. 185 "최고의 여행지" - '어디가 제일 좋았어?' 여행을 하면서 , 다녀와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 중 하나. 그들이 원하는 대답은 아니겠지만 내가 할 수 있는 대답은 하나다. '좋은 사람을 만난 곳'. 그런 곳이 제일 좋았다, 내게는~☆ 다른 누군가에게 그런 사람으로, 그렇게 상대방의 즐거운 추억속 한페이지로 장식되어 남겨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며 익숙한 오늘! 더는 마음을 남기지 않도록, 더는 후회로 남지 않도록 어떤 숨통트기로 오늘을 시작해볼지 즐거운 고민에 빠져보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