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지의 손바느질 태교 - 초보도 만들 수 있는 자연주의 출산 용품
박귀선 지음 / 꽃숨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꼼지의 손바느질 태교

 

보기만해도 설레고 기분 좋아지는 아기용품들^^ 꼼지락 꼼지락 서투르지만 직접 고른 천에 한땀한땀 정성을 기울여 사랑하는 아기를 위해 작은 소품이나 의류들을 선물하고 싶은 맘! 여자라면, 엄마라면 당연히 누구나 꿈꾸는 행복한 선물꾸러미~♬ 새로운 탄생을 기대하고 기다리면서 아기와 함께 같이 느끼고, 만들 수 있는 바느질 태교 교재는 참 다양하게 꾸며져 있는데 그 중에서 꼼지의 손바느질 태교는 정말 아주 기본적인 바느질부터 하나씩 천천히, 그리고 꼼꼼히 알려줘서 서투른 초보들이 처음 접하는 입문용으로도 손색없는 도서가 아닐까 싶다. 그만큼 쉽고, 복잡하지 않고, 단순한듯 하면서도 아기에게 꼭 필요하고, 만들어주고 싶은 용품들로 구색되어 있어서 보는 눈이 즐거워진다.

 

 

화려하거나 세련된 디자인은 아니지만 오히려 깔끔하고 깨끗한 느낌으로 아기에게 딱 어울릴 귀엽고 앙증맞은 태교 용품들로 임신을 하고, 불편한 몸으로 개월 수에 맞게 한달에 하나씩 천천히 준비할 수 있도록 코스를 나누어 선택할 수 있어 처음엔 손바느질의 재미와 요령을 습득할 수 있게 도와 단계별로 마스터 할 수 있게 실려있다. 손바느질은 엉성하기도 하고, 삐뚤빼뚤 고르지 않게 표현되겠지만 그만큼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핸드메이드 완성품으로 아기에게도 엄마에게도 좋은 추억과 행복한 기운을 북독아 줄 것 같다.

 

 

손으로 만드는 것을 참 좋아하는데 사랑하는 내아기를 위해서 옷을 한 벌 만들어 주고 싶은 맘이 커진다. 어릴 적 엄마가 나에게 선물했던 옷들처럼 한뼘씩 커가는 동안 내가 만들어준 옷과 장난감&이불을 입고, 가지고 놀고, 덮는 모습을 보면 얼마나 흐믓하고 뿌듯할까?ㅎㅎ 아직은 만들어줘야 할 아기가 없지만 그 날을 상상하며 미리미리 연습하고, 준비해두면 참 좋을 것 같다. 주위분들에게 선물도 하고^^

 

 

자연주의 출산 용품으로 유기농 원단을 사용해 만드는 아기가 태어나서 처음 입고, 덮고, 만지는 배냇저고리나 신생아모자와 장갑, 속싸개, 이불, 장난감 등~ 만들어주고 싶은 아이템이 참 많이 담겨있는데 엄마가 만들어주는 장난감이 아이에게 첫 친구가 되고, 모빌들을 보면서 첫 눈을 맞추고, 덧신을 신고 첫 발을 내딛고, 옷을 입고 첫 살을 부비는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천사를 만난 느낌이 아닐까?^^ 아이가 만지고, 보고, 느끼는 모든 것들이 엄마가 아기에게 제일 처음으로 전해주는 소중하고 고귀한 선물! 그 어떤 행복과도 바꿀 수 없는 축복일 것 같다.

 

 

이 책은 손바느질을 위한 기본사항부터 출산용품, 외출용품, 장난감까지 만나면서 책 속의 또 다른 선물로 실물도안과 꼼지닷컴의 할인쿠폰이 함께 수록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본을 뜨고, 도안대로 바느질을 하면서 필요한 재료나 완성품들을 조금 더 편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배려한 센스가 돋보이는 꼼지의 손바느질 태교! 태교에 가장 좋은 것이 손바느질이라고 한다. 그만큼 아기의 정성발달에도 많은 도움과 자극이 되기에 많은 엄마들이 손바느질 태교를 많이 선택하는데 아프리케로 장식한 양면조끼나 속바지, 마스크등도 너무 이쁘고 포근한 낮잠이불을 덮고 꿈나라를 여행할 사랑스럽고 귀여운 아기를 생각하면서 빨리 도전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