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 코드 3 : 기본 아이템 천계영의 리얼 변신 프로젝트 3
천계영 지음 / 예담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드레스 코드3

적은 옷으로도 매일 멋지게 보이고 싶다면?

그 답은 바로 기본 아이템!

 

워낙 유명한 천계영님의 드레스 코드~☆ 많은 분들의 입소문으로 익히 알고 있었던 도서라 더 반가웠던 드레스 코드3를 드디어 만나보게 되었다.^^ 천계영님의 귀엽고, 깜찍한 만화로 되어 있어서 편하게 만화책을 보는 느낌으로 순식간에 뚝딱 읽을 수 있었다. 여자들은 매일매일 어떤 옷을 입을지 고민한다. 아무리 옷이 많아도 막상 입을려고 하면 입을 옷이 없다. 아니, 눈에 안들어온다. 좀 더 솔직히 말하면 무슨 옷이 있는지 다 기억나질 않는다. 거기에 이옷을 입자니 저옷이 안맞고, 어렵게 하나 선택해도 어울릴만한 옷이나 가방도 없고^^ 여자들의 공통된 고민이 아닐까 싶다. 나역시 옷을 입으려고 하면 뭘 입어야 할지 어렵기만 하고, 더군다나 새옷을 사려고 하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질러버려야 하는 성격이라 쇼핑할때 시간도 많이 들고, 돈도 많이 든다. 그 이유는 아무리 이쁜 옷을 발견해도 거기에 맞는 악세사리나 의류가 없기 때문에 모두 구입하는데 막상 다 구입해서 집으로 돌아오면 딱 그 코디에만 어울리는 것들을 델꼬 온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다른 옷과는 어울리지 않으니 입을 옷이 없다고 또 구입하고, 구입하는 반복의 연속!

 

 

드레드 코드3는 기본 아이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당연한 말 같겠지만 그동안 기본 아이템 한두개는 있다고 자만했을지라도 다시 자신의 옷장을 열어보면 막상 입을만한 기본 아이템이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책을 읽으면서 나역시 옷방에 들어가 하나씩 체크해보니 옷은 엄청난데 괜찮은 기본 아이템들이 없었다. 그리고 청바지도 종류는 많은데 막상 입지 않는 옷들로 가득했고, 입는 옷과 입지 않는 옷을 따로 분류를 해보니 입지 않는 옷이 훨씬 많았다. 진짜 옷을 둘 곳이 없어서 쌓여져 있던 옷꾸러미들을 하나씩 정리해보니 진짜 엄청났는데 왜 입지도 않는 옷을 꾸역꾸역 쌓아뒀는지 모를 정도였다.

 

 

처음부터 옷을 살때 이쁜 옷이 아니라, 나에게 어울리고 내가 예뻐보이는 옷을 사야 했는데 그냥 나의 체형엔 상관없이 무턱대고 이쁘다고 아무옷이나 사버렸으니 금방 싫증나고, 어울리지 않아 입지 않게 되는데 새 옷을 살때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본 아이템들과 잘 어울리는지를 꼭 생각해봐야 한다. 이쁘다고 그 옷 하나만 생각하니 거기에 맞출려고 이것저것 다 구입하게 되는 것이었다. 그 돈만 합쳐도..ㅜ 이 책을 보면서 놀라웠던건 정말 단 몇벌만 가지고도 한달 코디가 완성된다는 사실이었다. 악세사리와 함께 코디하면 훨씬 더 다양한 스타일과 색다른 느낌으로 새롭게 시도할 수 있다는 것! 매일매일 새 옷을 입은 느낌, 여러가지 옷을 가지고 있는 느낌으로 연출 할 수 있는데 참 신기했던 코너다.

 

더불어 코디 아이템 체크 사항 & 여름 패션 3대 코디 전략과 여성이라면 평생 착용하는 브라의 종류부터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법, 세탁과 보관법까지 세세하게 알려주고, 늘상입는 청바지 종류와 선택법도 체형에 맞게 고를 수 있는 노하우와 함께 특별부록으로 1년내내 입는 청바지 코디법을 스티커북으로 코디연습을 할 수 있도록 고민을 덜어주어 좋았다. 한 권으로 똑똑하고 알차게 기본아이템과 코디 아이템을 따로 분류해 옷장 정리를 하면서 드레스 코드를 마스터 할 수 있는 실용적인 드레스 코드3! 앞으로 옷장정리를 할때든, 옷을 코디할때든, 쇼핑할때든, 참 유용하게 참고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