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기분파 제과제빵기능사 필기 (통합) - NCS학습모듈 기반으로 새롭게 변경된 출제기준 반영 + 핵심요약 족집게 160선 수록
에듀웨이 R&D 연구소 엮음 / 에듀웨이(주)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핵심이론과 기출문제로 구성한 초단기 합격 전략집! 몇 년 전 제과 실기 수업을 듣고 집에서 홈베이킹을 가끔 즐기는 초보 수준인데 갑자기 필기 책이 궁금하기도 했고, 조리기능사 실기시험 준비를 하면서 제과랑 제빵도 기회가 되면 자격증을 취득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좋은 기회에 이 책이 선물처럼 도착해서 냉큼 펼쳐보았다. 책을 둘러보곤 조리기능사 필기시험처럼 제과랑 제빵도 각 과목별로 필기시험을 따로따로 쳐야 된다는 걸 알게 되었다.

 

한식과 중식 조리기능사 필기시험을 봤던 경험이 있기에 엄청 낯설게 느껴지지 않았고, 수업 때 배운 익숙한 내용도 새록새록 생각나서 한번 도전해 볼 만하겠단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 손이 느려서 실기시험이 항상 어렵고 힘들지 어떤 자격증이든 필기시험은 두려움이 1도 없는 1인이라 책을 보면서 더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 평소 몸쓰는 것보다 머리 쓰는 걸 더 좋아하기에 그나마 다행인데 그 후 실기시험을 어떻게 치러야 할지가 더 고민이 되더라는. 그럼에도 시작이 반이라고 왠지 자신감 뿜뿜!

 

 

이 책의 차례와 출제 비율이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가 되어 있었는데 위생관리 및 안전관리, 재료과학, 생산관리 및 제과제빵기기, 제과이론과 제빵이론 코스로 진행되며 핵심 포인트와 예상 출제문항수, 2020 복원문제를 기반으로 제과기능사 필기와 제빵기능사 필기 5회분씩 상시대비 복원모의고사 총 10회분, 시험에 자주 나오는 핵심요약 족집게 160선까지 알차게 수록되어 있었다. 15년간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파악한 핵심이론만 중점으로 정리했으며 시험에 나올 내용만 골라 독학으로 쉽게 이해하고 단기간에 학습해서 필기시험을 합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고 하니 굳뜨.

 

출제포인트와 알짜배기 학습팁도 도움이 많이 됐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낸 조리전문용어 설명 및 삽화와 문제별 별표 갯수를 보면서 출제빈도와 중요성을 파악하기 좋았다. 또 출제예상문제들 지문 밑과 모의고사 옆에 바로 해설이 적혀있어서 하나씩 참고하며 학습하기 편했다. 그리고 시험 직전 한 번 더 체크해야 할 부분을 따로 정리해둔 족집게 160선도 유용하게 활용하기 좋을 것 같아 맘에 들었다.

 

 

 원래는 제과부터 도전할 생각이었는데 기왕 공부할 거 제과랑 제빵 필기시험을 한 번에 치르는 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건 뭐 개인 따라 다르겠지만 나는 한식과 중식처럼 둘 다 원패스를 하고 싶어 더 자극이 되던 시간. 중간중간 배합표나 생산시간 등 계산 문제가 등장해서 잠시 멈칫하기도 했더랬다. 숫자만 나오면 머리가 아픈 나 나만 그런 건 아니겠지? 자격증 시험은 평균 60점만 넘으면 되니까 너무 부담 갖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100점 만점을 목표로 공부해서 도전하려는 건 아니니까 말이다. 내가 좋아서 선택했으니 스트레스 받지 말고 즐기면서 재밌게 열공할 참이다.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도 물론 있었는데 마무리 코스까지 열심히 들춰보며 눈에 익히고 몰랐던 이론 지식을 쌓다 보면 어느 순간 문제만 봐도 답이 저절로 보이는 순간이 있지 않을까 싶다. 포기하지 말고 반복해서 학습하는 습관이 필요한 이유.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다고 하니까 과연 난 얼마의 기간이 걸릴지 사뭇 궁금해진다. 일단은 조리기능사 실기시험이 남아 있어 제과든 제빵 필기시험이 당장 급한 건 아니니까 조급해하지 말고 여유 있게 도전할 생각인데 이 책이 2022년도 대비해서 새로 출간된 적중률 1위 도서라 틈틈이 펼쳐보면서 내년엔 더 홀가분한 마음으로 꺼내볼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다. 제과제빵기능사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실 테니 직접 만나보시길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