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 부스지마 최후의 사건 스토리콜렉터 97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김윤수 옮김 / 북로드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전작 <작가 형사 부스지마>의 프리퀄에 해당하는 작품으로 부스지마가 형사를 그만두고 작가가 되기 전의 이야기를 다룬다'고 한다. 아쉽게도 전작을 읽지 못했는데 미스터리 스릴러 범죄 소설을 좋아하기도 하고, 부스지마 시리즈가 워낙 인기가 많아서 더 궁금증을 유발했더랬다. 저자가 낯설지 않아 독서기록을 찾아보니 몇 년 전 <속죄의 소나타>를 재밌게 읽은 기억이 새록새록 나서 더 반가운 맘에 냉큼 펼쳐본 요 책. 이럴 수가! 진짜 꿀잼이었다.

비열한 범죄자와 잔인한 독설가가 벌이는 치열한 두뇌 싸움! 묻지마 연쇄 살인사건, 출판사 연쇄 폭파 사건, 연쇄 염산 테러 사건이 연이어 일어나고, 연결고리 속 어둠의 속사임 뒤에 숨어 있던 진짜 악마 '교수'가 누군지 추리하는 재미가 쏠쏠했다. 경시청 검거율 1위인 부스지마 형사, 그는 출세에는 전혀 흥미가 없으며 오로지 범인 잡는 재미에 중독된 사는 사람 같았다. 시간제한 게임을 즐기며 앞만 보고 범인을 쫓는 그. 일단 부스지마 형사는 손과 발을 쓰기보단 머리와 입을 더 기막히게 쓴다.

선하게 생긴 인상과는 다르게 꼽히면 아주 그냥 들었다 놨다 거침없이 쏟아내는 말발 하나는 진짜 끝내주던 부스지마 형사. 누구라도 그에게 찍히면 두 손 두 발 다 들 정도로 멘탈이 탈탈 털려 후달리니 반박 불가! 실낱 하게 까발리니 결국 스스로 민낯을 드러내며 모든 걸 다 자폭하게 만드는 그의 기막힌 말발과 기상천외한 똘기 충만 명석한 두뇌가 내심 부러웠다. 한편 그의 능력을 인정하지만 어디로 튈지 모르는 부스지마 형사를 불안하게 지켜보는 아소 반장의 넋두리와 뒷담화 역시 공감이 됐는데 그럼에도 페이지를 넘길수록 이 남자 무서우면서도 진심 매력 쩔었다는.

책 속에 등장하는 연쇄 사건의 범인에게 이용당한 피해자도 똑같은 부류, 하나같이 멀쩡한 인간이 없었고 밑바닥 인생의 비뚤어진 사고방식이 만들어낸 촌극이 따로 없었다. 불쌍하거나 안쓰러운 마음이 1도 안 들었으니 말이다. 끼리끼리 어울 린다 더만 사회 부적응자인 인생 패배자들의 짜고 치는 고스톱판 속 발악이 추접고 소름 끼쳤다. 본인 능력은 쥐뿔도 없으면서 자기반성은커녕 오로지 남 탓하며 늘 불평불만을 쏟아내고 남의 것을 탐내는 이기적인 못된 심보 너무 가증스러웠는데 시킨다고 고대로 하는 인간이나 신도 아닌 하찮은 인간이 주제 파악도 못하고 도대체 누가 누굴 벌한다는 건지.

정신병인지도 모르고 열등감과 망상에 쩔어 진짜 저러고 싶을꼬. 꼴에 자존심 남발할 땐 그냥 확 마! 그리고 사람의 심리를 교묘히 이용하고 세뇌시켜서 살인을 교사하고 장난감처럼 조종하는 교수를 찾다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있었으니 생각지도 못한 반전 결과에 정신이 번쩍. 자기 손에 피 한 방울 안 묻히고 대리만족하면서 세상에 거기 숨어 있었니? 어차피 평생 범죄자란 꼬리표 달고 그 자린 진심 어울리지도 않구만 뻔뻔하게 도피처를 한참 잘못 선택했음. 살아있어도 죽은 목숨 간 크게 죄를 지었음 달게 벌받는 게 순서지 겁쟁이처럼 냅다 도망치기 바빴지만 아무튼 그 선택 찬성하는 1인. 그럼에도 유능한 부스지마 형사가 왜 직업을 그만뒀는지 알게 되니 허탈하고 씁쓸했던 시간. 결국 누가 벌을 받은 걸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