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완성식탁 마카롱 수업 - 사계절 제철 식재료로 만드는 패셔너블 마카롱 레시피
최창희 지음 / 세미콜론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의 피에르 에르메, 품절대란 성지순례 마카롱 숍 '미완성식탁'의 첫 번째 레시피북! 보자마자 뿅 반했던 요 책. 귀엽고 앙증맞은 러블리한 비주얼을 뽐내며 쫀득하고 바삭한 식감과 달콤함까지 선물하는 프랑스 대표 디저트로 유명한 마카롱. 특히 여성분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인기가 짱인데 매력적인 달다구리 고급 디저트 중 하나인 마카롱을 집에서 부담 없이 홈베이킹으로 직접 도전하며 종류별로 하나씩 맛볼 수 있도록 마카롱 레시피만 정리된 신간도서 베이킹 책이라 맘에 쏙 들었다.

 

 짤주머니 준비하기 / 기본 코크 만들기

 

사계절 제철 식재료로 만드는 패셔너블 마카롱 레시피! 한 입의 행복인 마카롱은 습도와 온도, 주변 환경에 아주 예민하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많고 많은 베이킹 레시피 중 가장 까다롭고 어렵게 느껴졌던 마카롱. 시중에 공개된 마카롱 레시피와 동영상을 보면 하나같이 아이디어와 센스도 좋고 전문가 못지않은 비주얼로 뚝딱 완성해서 처음엔 너무 쉽게 보였는데 막상 만들어보면 뜻대로 되지 않아 좌절감을 맛보기 일쑤, 가격이 비싼 이유가 다 있었음을 뒤늦게 깨닫게 된다. 괜히 고생하지 말고 맘 편히 사 먹고 말자 다짐하면서.

 

 딸기 얼그레이 마카롱 / 발사믹 선드라이드 토마토 마카롱

 

성공보단 실패의 연속이라 장비탓하며 빠른 포기로 손절했던 마카롱, 만들어 먹기보단 사 먹는 걸로 인식했는데 책을 보면서 차근차근 익혀서 시행착오를 또 겪더라도 다시 한번 더 도전하고 감을 잡을 수 있게 충분히 연습해보게끔 유혹했더랬다. 날마다 100% 완벽할 수도 없고 꾸준히 만들다 보면 점점 안정도 되고 마침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고 하니까 말이다.

 

이 책엔 마카롱 하나를 완성하기 위한 모든 기초 가이드와 레시피를 상세히 안내하면서 다른 레시피와 달리 코크보다 필링인 가나슈의 비중에 훨씬 크게 집중했다고 한다. 재료와 도구, 마카롱 섭취 및 보관법, 미완성식탁 Q&A, 필링과 코크, 미완성식탁 클래식 10가지, 계절의 미완성식탁 20가지 레시피가 차례대로 소개되어 있다. 그리고 부록으로 마카롱 패턴지와 미완성식탁 쿠폰이 수록되어 있다.

 

 민트 아몬드 마카롱 / 밤 바나나 패션프루트 캐러멜 마카롱

 

베이킹 초보자라면 마카롱 만들 때 코크나 피에 모양에 유독 많이 신경을 쓰게 되는데 필링이 더 중요하고 맛을 좌우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겉모습이 예쁘기만 한 디저트보단 맛에 집중하는 게 훨씬 더 낫다는 생각에 공감이 팍팍 됐으니 말이다. <미완성식탁>의 필링은 초콜릿을 베이스로 한 '가나슈'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모든 마카롱 코크는 한 가지 레시피로 동일하며 책 속 굽는 시간은 스메그 오븐을 기준으로 정리되어 있다.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달다구리 구움과자 디저트 마카롱은 바로 섭취하는 디저트가 아니라 작업 후 24시간 동안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 보관한 뒤 먹어야 한다고 한다. 냉동 생태에서 일주일간 보관 가능하며, 냉장 보관 시에는 2일 이내에 섭취하는 게 좋다고 귀띔한다.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 마카롱이니까 입맛 따라 취향 따라 조합해서 선물하기도 너무 좋을 것 같다.

 

 다크초콜릿 마카롱 / 레몬 말차 마카롱

 

초보자는 가루류를 사용하는 레시피를 추천하며 <미완성식탁 마카롱 수업> 책에 나온 레시피 중 난이도가 가장 높은 마카롱은 올리브라고 한다. 페이지를 넘길수록 하나하나 다 맛나게 보였던 귀요미들! 레시피마다 35개 & 70개 분량, 진행 과정별 큼직하고 상세한 사진이 꼼꼼하게 실려 있어서 참고하기 편했고 베이킹 팁과 주의사항, 대체 재료와 추가 재료, 짝꿍 음식과 맛있게 먹는 법, 친절하고 자세한 가이드 글까지 유익했다.

 

지금껏 마카롱 레시피만 엮은 책은 처음 접했는데 쉽게 풀어내 궁금증 해소하기 좋았고, 메뉴별로 가장 잘 어울리는 재료로 최상의 궁합을 맞춘 마카롱 종류가 다양하고 신선해서 더 알찬 느낌이라 아끼면서 유용하게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빵집 투어를 못해서 아쉬운 요즘 찜한 마카롱 레시피로 신나게 집콕 오븐놀이하며 선물도 하고 달달한 즐거움을 만끽해봐야겠다. 알록달록 진짜 먹기 아까운 비주얼의 이쁜 마카롱들, 성공과 실패를 떠나 즐거운 취미생활이 될 것 같아 기대되고 설레는 시간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