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 만능장편 - 집밥을 더 쉽게! 맛있게! 건강하게! 알토란
MBN〈알토란〉제작진.김하진.임성근 지음 / 다온북스컴퍼니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입맛 까다로운 요리 고수 주부님들이 믿고 보는 TV 프로그램 MBN <알토란>에서 소개된 김하진 & 임성근 셰프의 만능장 레시피를 한 권에 모아서 알려주는 요리책이라 반가운 맘에 냉큼 펼쳐보았다. 평소엔 방송을 보면서 놓치거나 바로 활용하지 않으면 메모를 해둬도 급하게 적다 보니 헷갈려서 메뉴에 따라 필요한 레시피를 일일이 검색 찬스를 통해 다시 찾다 보니 개인 입맛에 따라 레시피가 조금씩 다르기도 해서 선택하는 게 조금 번거로웠더랬다. 대신 후기와 맛 평가는 다들 칭찬 일색이라 더 궁금증을 유발했는데 앞으로는 그런 수고로움 없이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건강한 집밥요리로 수십 가지 메뉴에 바로 응용할 수 있다고 하니 더 기대가 됐더랬다.


만능 찜양념장


방송과 동시에 SNS에서 화제가 된 <알토란>의 쉽고 간편하게 맛 보장하는 만능 양념장 레시피! 일단 손 느린 요리초보라 요리 시간을 줄여준다는 점이 좋았고, 요리 고수처럼 밥상은 풍성하게 집밥이 만만해지는 시크릿 비법이 뭔지 너무 궁금했더랬다. 책 속 레시피는 만능 찌개장, 비빔장, 무침장, 찜양념장, 고기 양념장, 김치 양념장, 유자 양념장, 마늘 양념장, 더덕 양념장, 고추다짐, 고추식초, 천연 맛가루, 해물 맛가루, 냉육수 레시피와 미리 만들어둔 다양한 만능장을 활용해서 집밥요리시 신선한 재료와 함께 기본에 충실한 맛내기 비법으로 부담 없이 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밥도둑 메뉴들을 조리 순서와 요리팁까지 친절하고 꼼꼼하게 알려줘서 참고하기 좋았다.


만능 고기 양념장


셰프들의 각 레시피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된 가이드 글과 재료별 궁합과 효능, 맛의 한 수, 예상 요리시간, 한눈에 보기 좋은 조리 과정별 사진과 조리팁, 보관법과 보관 기간, 메뉴별 활용법, 간단 요약! 한 장 레시피까지 요리 초보자들의 눈 높이에 맞춰 배려가 느껴지는 책 구성에 궁금증 해소하며 하나씩 따라 만들어 맛보기 좋게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맘에 쏙 들었다. 무엇보다 어렵게 생각했던 메뉴들을 평소에 조금만 부지런을 떨면 맛 보장하는 만능장으로 먹고픈 집밥음식에 활용하며 부담 없이 하나씩 도전해보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들었더랬다. 진짜 파는 음식 부럽지 않은 완성품 비주얼부터 굳뜨.


열무얼갈이김치


요즘 외식이나 배달음식은 줄이고 똥손이지만 가능한 집에서 삼시 세끼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데 일정하게 맛내기와 간 맞추기가 항상 힘들었다. 그래서 요리가 참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코로나로 다들 힘든 연말 맘 편히 외출할 수 없어 답답하지만 식구들과 집콕하며 오늘은 뭐 먹지? 메뉴 고민 없이 바로 펼쳐서 푸짐하고 맛있는 상차림 초스피드로 후다닥 차려볼 수 있는 아주 실용적인 레시피라 집밥요리할 때마다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아끼면서 열심히 활용해볼 생각이다. 찌개, 찜, 김치, 무침, 조림, 볶음 등 웬만한 국요리와 밥반찬 메뉴는 다 가능하다는 사실! 모르면 손해인 한식 요리가 쉬워지는 맛 보장하는 <알토란> 만능장 레시피 궁금하신 분이라면 직접 만나보시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