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청소 - 청소의 여왕 쎄씨주부가 알려주는 매일 조금씩 틈틈이 짬짬이 청소법, 전면개정판
박현정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청소 분야 베스트셀러 2020년 전면 개정판! 지금껏 인테리어나 집안 정리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은 많이 봤지만 청소 비법을 아주 자세하게 소개하는 책은 거의 접하진 못한 것 같다. 그래서 보자마자 냉큼 찜했는데 책 내용이 한마디로 정말 대박이었다. 아무리 열심히 청소를 해도 시간과 에너지 소비만 할 뿐 별로 티가 안 나는 똥손이라 고민이었는데 번거롭게 일일이 검색찬스를 쓸 필요 없이 한 권에 집안 곳곳 공간별 모든 청소법이 알차게 다 실려 있으니 이보다 반가울 수가 없더라는. 정리도 중요하지만 청소가 우선이 되어야 하니까 말이다.

 

 행주 삶기

 

평소 바쁠 땐 눈에 거슬리고 보이는 곳만 하게 되거나 아님 주말에 몰아서 한꺼번에 대청소를 하곤 하는데 미루면 미룰수록 힘든 집안일을 앞으로는 힘들이지 않고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도록 하나하나 다 알려주니 맘에 쏙 들었다. 살림 고수가 알려주는 행주 삶기, 도마 관리, 곰팡이, 기름때, 물때, 묵은때 세척, 먼지 제거, 살균, 탈취 등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유용한 청소 관리법이 총망라되어 있어 굳뜨! 집이 크든 작든 혼자서 다 청소하려면 버겁기에 온 가족이 함께 보면서 같이 청소하면 좋을 것 같다.

 

 냉장고 청소

 

원리를 알면 청소가 쉬워진다! 매일 조금씩 틈틈이 청소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와 팁이 한가득이었고, 책에 실린 청소 과정의 사진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세상 속 시원했더랬다. 가끔 어디부터 어떻게 손을 대야할지 몰랐던 나, 청소하다 스트레스받기 일쑤였는데 주방부터 욕실까지 반짝반짝 먼지 하나 없이 깨끗한 집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실용적인 살림 노하우 참고해서 하루빨리 우리 집도 환골탈태를 시켜볼 참이다. 진짜 자극이 안 될 수 없는 내용이니 청소가 절로 하고 싶어진 요 책! 내년에 이사계획이 있어 더 유용하게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변기 청소

 

특히나 효과 만점 청소 아이템, 친환경 세제 만들기 레시피, 청소에 활용할 수 있는 천연 재료들, 아이디어 청소 도구 만들기도 유용했고 한눈에 보는 1년 대청소 스케줄, 기본적인 청소 주기 알아두기, 날 잡아 하는 대청소 4일 코스, 전업주부 vs 워킹맘 평일 청소 스케줄, 인기 청소법 BEST 10 등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참고하기 편했다. 항상 청소 계획을 세워도 귀찮아서 미루다 생각날 때 즉흥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때그때 바로 청소하고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훨씬 더 몸이 편하다고 한다. 누구나 알고는 있겠지만 맘처럼 잘 안 되니까 문제인데 내 집과 내 건강을 위해서 그만 어지르고 열심히 부지런을 떨어봐야겠다. 만약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한꺼번에 몰아서 하긴 힘들 땐 스케줄표를 참고해 날 잡아서 공간별로 하나씩 실천해보면 좋을 것 같다. 

 

 세탁기 청소

 

그리고 젤 궁금했던 주방, 욕실, 거실과 방, 베란다와 현관, 스페셜 부록으로 실린 상황별 청소 노하우까지 둘러보니 집안 구석구석 청소할 곳이 많아 맘이 바빠졌더랬다. 아마 이 책을 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지 않을까 싶다. 파트별로 청소주기, 준비물, 소요시간, 노동 강도, 청소도구 사용법과 청소팁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청소 비법과 함께 수납과 정리, 빨래와 전자제품 관리법 등 여러 알짜배기 노하우가 꼼꼼하게 공개가 되어 있어서 궁금증 해소하기 딱이었다.

 

 방충망 청소

 

마음은 굴뚝같지만 막상 하려면 엄두가 안 났던 청소.. 몸은 좀 고되더라도 밀린 숙제를 하듯 청소를 하고 나면 괜스레 뿌듯하고 개운한 느낌을 오랜만에 만끽하고파 일단 주방과 화장실부터 시작해봐야겠다. 책을 보면서 생각보다 신경을 못 쓰고 소홀했던 부분들도 많이 알게 되었고, 그동안 나름 한다고 했지만 청소를 정말 대충 했구나 싶어 급 반성하는 시간이었다. 그래서 자극받아 깔끔쟁이 청소 여왕으로 거듭나도록 자주 펼쳐보며 도움받을 생각이다. 해도 해도 끝이 없는 집안일과 청소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직접 만나보시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