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녀석들
iHQ 미디어 지음, 장형심 / 성안당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먹어본 자들이 알려주는 전국 맛 가이드! 2015년부터 5년 동안 웬만한 대한민국 맛집은 거의 다 거쳐간 뚱4 김준현, 유민상, 김민경, 문세윤의 대동맛지도. 남 먹을 때 쳐다보는 거 솔직히 참 없어 보인다는데 어찌나 복스럽고 맛나게들 먹는지 나도 모르게 침을 질질 흘려가며 홀릭 하게 되는 TV 속 먹방 고수들. 여기저기 채널만 돌리면 어김없이 방송을 해대니 본방은 물론 재방까지 지나치거나 깜박하고 못 봤던 방송에 봤던 회차를 보고 또 보게 되는 중독성 강한 <맛있는 녀석들>. 진심 매력 쩌니 간단한 혼밥이나 푸짐하게 한상 차려 제대로 밥 먹을 때, 배고프거나 출출할 때, 다이어트해야 될 때 등 상황별로 모두 안성맞춤이라 완전 즐겨보는 프로다. 그래서 이번에 책으로 엮어서 출간됐다고 해서 엄청 반가웠더랬다. 팬이라면 소장 100%!

 

 충남 태안 245회 - 게국지 & 대하

 

이 책은 그동안 방송됐던 입소문 난 국내 맛집 리스트와 함께 같은 음식을 더 맛있게 먹는 팁부터 맛집 레시피까지 한 권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해서 더 기대 만땅. 서울&경기, 강원도, 대전&충청도, 광주&전라도, 부산&경상남도, 대구&경상북도, 제주도로 나눠 맛집 코스가 분류되어 있다. 일단 이 책의 활용법 제시가 눈에 띄었는데 가고 싶은 여행지를 정하고 해당 페이지를 펼쳐 지역별 여행 가이드와 계절별 식자재, 대표 음식, 추천 메뉴, QR코드 영상 보기, 순위별 대동맛지도, 맛있는 TIP, 비법노트, 간단 레시피를 둘러볼 수 있게 정리되어 있다. 입맛 따라 취향 따라 여행 계획도 세우고, 뚱4로 거듭날 수 있는 맛여행을 떠나면 된다고 한다. 손안에 맛집 천국이라 두근두근~
 

광주 222회 - 떡갈비 & 오리탕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숙지를 해야 하는 사항이 있었는데 바로 만화책처럼 생각하고 늦은 밥 읽다 보면 야식의 유혹을 피할 수 없으며 다이어트 완벽 방해물이니 주의해야 한다는 글에 진심 빵 터졌더랬다. 그 기분 너무 잘 아니까 미리 책 옆에 간식을 왕창 챙겨 놓고 페이지를 넘겼지만 자꾸만 먹고픈 게 많아져 냉장고를 열었다 닫았다, 배달 어플을 켰다 껐다를 반복하며 뭘 먹어야 진심 만족이 될지 고민하느라 나름 정신없이 바빴으니까 말이다. 결국 햄버거랑 치킨을 먹다 못 참고 야밤에 또 족발과 막국수를 시켜 먹었더니 그제서야 맘이 좀 편하고 후련하더라는. 

 

물론 메뉴 선택 장애가 좀 있었지만 부모님이 어릴 때부터 잘 먹고 잘 자는 게 보약이라 하셨으니 살 좀 찌면 어떻누, 뚱4 보면서 맛있게 먹었음 장땡이지. 뭐든 안 먹음 도저히 잠이 안 올 것 같아서리 뒤늦게 후딱 초이스 했는데 내 선택에 후회 1도 없이 푸드파이터에 동참하며 아주 든든하게 배 채우고 꿀잠 모드 했으니 대만족했음. 더군다나 책 속에 강원도 춘천 막국수는 있었지만 족발 맛집이 소개되지 않았기에 왠지 둘 다 한꺼번에 먹은 내가 이긴 기분~
 

암튼 저 얄짤 없이 유혹하는 리얼한 비주얼에 진짜 없던 식욕도 확 살아나게 하는 요 책! 입맛이 있든 없든 심쿵하게 눈앞에서 먹고 싶지? 약 올리듯 꼬시니 한입만~! 안 외치고 우째 참을까. 최고로 애정 하는 4명의 먹신의 활약으로 저절로 책장이 술술 넘겨져 순식간에 뚝딱 읽을 수 있는 분량이지만 잠들기 전까지 그 여운은 아주 오래간다는 것만 명심하면 되겠음. 책을 보고 나선 여행도 가고 싶고, 맛집 투어도 하고 싶고, 오랜만에 술도 땡겼지만 시국이 시국인지라 오도 가도 못하는 그림의 떡이라 아쉬웠다. 하지만 대리만족하면서 각자 매력 넘치는 뚱4의 어록과 비법노트까지 알차고 잼나서 기분 좋게 힐링했다는. 찜콩 해둔 여행지랑 맛집 메뉴는 뒤에 도전하고 일단은 마트나 편의점 재료로 집에서 간단하게 따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와 맛있는 꿀팁 참고해서 하나씩 즐겨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