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가케이크북 - 빈티지 케이크 NO.1 딩가케이크의 비밀 레시피
허은미 지음 / 비타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국내 최초! 빈티지 케이크의 데커레이션 레시피를 알차게 만나볼 수 있는 베이킹 도서라 기대 만땅. 케이크를 만들기 전 일러스트 작가였다는 저자는 그림 그리는 것은 물론 손으로 만드는 모든 것을 좋아했다고 해요. 그러던 중 케이크에 직접 그림을 그리면서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고 본격적으로 베이킹에 입문하게 됐대요. 페이지를 넘길수록 남다른 손재주와 센스 넘치는 아이디어가 돋보였는데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빈티지 케이크를 선보이며 SNS #커스텀케이크 열풍의 주인공이자 셀럽들이 사랑하는 케이크로 입소문 나면서 인스타 감성 카페 성지가 된 연남동에 위치한 딩가케이크 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대요. 같은 디자인이라도 그날그날 시트가 달라지고 디테일이 바껴서 똑같은 케이크가 없다고 하니 자주 발도장 찍어도 질릴 틈이 없겠어요.

 

 초콜릿 케이크 / 레몬 보스턴 케이크

 

동화 속 매장 인테리어와 감각적인 케이크 디자인으로 눈과 입을 사로잡은 비결이 있겠죠? 궁금해서 후딱 검색부터 해봤는데 많은 분들의 후기가 쏟아졌고, 다녀오신 분들은 하나같이 칭찬이 자자하더라고요. 일단 알록달록하고 화사한 집 모양의 매장 입구부터 실내와 야외까지 공간 활용도도 좋고 아기자기하고 특색있게 꾸며놔서 사진 찍을 곳이 많은 것 같아 이쁘더라고요. 그리고 책 속에 실린 레시피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가 진열되어 있었고, 음료도 골고루 준비되어 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요. 직접 가서 하나씩 맛보고 싶지만 곧장 달려가긴 넘 머니까 아쉬운 맘을 이 책으로 달래기 위해 더 집중했네요.
 

 ​버거 케이크

 

매장 이름이 특이하다고 생각했는데 뜻이 딩가딩가 하는 즐거운 시간이라고 해요. 저자는 마음에 드는 질감과 색감과 맛을 구현하기 위해 주방에서 밤새 울며 케이크를 만드는 날들이 반복됐다고 합니다. 처음엔 느끼한 버터크림으로 만들었지만 단단하게 모양과 색을 유지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했고, 지금의 딩가케이크가 완성됐다고 하네요. 시행착오를 겪으며 힘들게 얻은 결실인 그 시크릿 레시피를 아낌없이 공개된 딩가 케이크북! 진짜 아까워서 먹을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너무 귀여워서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너무 즐겁더라고요.

 

 수박 케이크

 

젤 먼저 베이직 파트엔 이 책에서 사용되는 도구와 재료, 딩가케이크의 6가지 기본 법칙과 시트 완성을 위한 샌딩과 애벌 아이싱 하는 방법에 이어 시트에 샌딩하고 케이크를 장식하는 프로스팅 8가지와 딩가케이크의 시트가 되는 기본 케이크 9가지가 소개되어 있어요. 그다음 이어지는 디자인 파트엔 조색하기, 다양하게 아이싱하기, 깍지로 장식하기, 케이크에 글씨 쓰기로 케이크 디자인을 위한 기본 스킬을 익힐 수 있게 친절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요. 그리고 젤 궁금했던 딩가케이크를 대표하는 5가지 케이크 디자인과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11가지 케이크 디자인을 만날 수 있어요. 케이크 하나하나 넘 독특하고 신선하더라고요. 생각보다 사용되는 재료나 레시피가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아서 굳뜨! 궁금증 해소하며 어떻게 만드는지 그 과정을 눈으로 보면서도 신기했네요.

 

 빈티지 플라워 케이크 / 강아지 케이크 / 피자 케이크

 

책 속 케이크 사이즈는 원형 케이크 1호를 사용하며 어떤 제품의 재료를 구입해서 사용하는지도 알려줘서 참고하기 편하더라고요. 특히 아이싱이나 깍지를 사용하는 게 많이 서툰데 책을 보면서 하나씩 기본기와 스킬도 익히고, 천천히 연습할 수 있을 것 같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맘에 드는 레시피를 조합하거나 본인이 좋아하는 재료를 믹싱해 만들어 볼 수도 있고 나만의 아이디어를 더해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커스텀 케이크를 만들 수 있으니 더 설레더라고요. 그리고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짚어 주고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 상세한 과정 사진과 유용한 팁을 전수해주니까 부담 없이 따라 해볼 수 있어서 맘에 들었어요. 꼭 집에서 편하게 1 대 1 맞춤 베이킹 클래스를 받는 기분~
 

 파티 케이크 / 구름 케이크 / 웨딩 케이크

 

젤 먼저 수박 케이크, 빈티지 플라워 케이크, 웨딩 케이크를 보자마자 딱 꼽혔는데 피자 케이크, 버거 케이크, 바니 케이크, 퍼피 컵케이크, 쿠키몬 케이크, 눈사람 케이크 등 귀엽고 앙증맞은 케이크도 많아서 생일이나 어버이날, 파티나 크리스마스 등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하거나 응용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같은 시트라도 어떤 프로스팅을 바르는지, 어떤 색조합의 아이싱을 거치는지, 어떤 재료와 모양으로 데꼬를 하는지에 따라 디자인과 맛이 확연히 달라지니 입맛과 취향에 따라 고르는 재미와 만드는 재미에 먹는 재미까지 있어서 베이킹하는 시간이 넘 신날 것 같아요. 책 속에 어린 조카들을 유혹하는 케이크도 많아서 한가할 때 같이 만들어도 좋겠더라고요. 평소 달다구리 디저트가 먹고플 때 찾기도 하지만 특별한 날이나 연말이면 특히 더 케이크를 많이 먹게 되는데 직접 만들어 선물도 하고 식구들과 같이 나눠먹으면 좋은 추억도 되고 좀 더 특별한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전 먹고팠던 수박 모양 레드벨벳 케이크부터 도전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