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베이커리 스콘 레시피 - 영국 감성 가득 오리지널 스콘 성지의 비밀 레시피
한정훈 지음 / 비타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국 감성 가득 오리지널 스콘 성지의 비밀 레시피! ​간식과 ​티타임에 곁들이기 좋은 구움과자 스콘을 좋아하는 빵순이라 보자마자 냉큼 찜한 요 책. '인생 스콘'으로 입소문 타며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핫한 가온베이커리는 아들 가온이를 브랜드 네임으로 한 만큼 정직한 재료를 기본으로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레시피로 만들어낸 스콘으로 유명하다고 해요. 그 말을 입증하듯 생방송 투데이에 방송도 타고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등 여러 SNS에도 맛있다고 칭찬이 자자한 추천 후기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일부러 멀리서 찾아갈 정도로 빵투어 필수코스인 핫한 빵집이라고 너도나도 입이 마르게 칭찬해서 저도 익히 알고 있을 정도로 맛보장 하나는 확실한 스콘 맛집이니 홈스콘 레시피를 배워보고 싶어 더 기대가 됐어요. 과연 어떤 맛과 차별화된 스콘이 절 홀려버릴지 궁금해서 설레는 맘으로 후딱 펼쳐봤네요.

 

 블루베리잼 / 스콘크림

 

스콘 레시피 최초, 에어프라이어와 오븐을 활용한 레시피!​ 책 속엔 스콘을 만들 때 필요한 기본 도구와 가루 재료, 수분 재료, 잼 & 스프레드 5가지 레시피, 스콘을 만들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들을 쉽고 명쾌한 해답이 정리된 Q&A, 시그니처 스콘 16가지 레시피와 스페셜 스콘 4가지 레시피로 나눠 총 20가지 스콘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어요. 가온베이커리의 모든 스콘은 무염 버터 베이스의 스콘이며 스콘을 만들 때 어떤 가루를 첨가하는지에 따라 스콘의 색과 맛이 달라진다고 해요. 그리고 스콘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잼과 스프레드를 발라 먹으면 그 맛이 배가 된다고 하네요. 가정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맛보기 좋은 가온베이커리 스콘외에도 딸기쨈, 애플망고잼, 파인애플잼, 블루베리잼, 스콘크림을 직접 만들어서 맛볼 수 있도록 레시피를 알려줘서 좋더라고요. 무엇보다 먹기 좋은 적당한 양이라 부담 없고 잼 만드는 방법도 동일해서 입맛에 맞는 다른 과일을 대체해서 편하게 활용하기 딱이라 맘에 들었어요.

 

 시그니처 - 버터 스콘

 

보통 빵집을 떠올리면 여러 종류의 제과제빵 품목을 다양하게 만들어 골고루 판매하는데 반해서 가온베이커리는 스콘 품목 하나에 올인하는 대신에 자부심과 신념이 대단한 것 같아요. 섬세함과 아기자기함보다는 투박함과 무심함이 더 끌렸다는 가오베이커리 대표 한정훈 님은 스콘과 샤워도우를 투박하게 손반죽으로 열심히 만들었다고 해요. 오픈 첫날부터 '버터 스콘'이 특이 인기가 높았고, 매일 SNS에 빵과 관련된 이야기와 일상을 공유했다고 하네요. 그러다 아주 좋은 기회가 생겨 백화점에도 입점하게 되고, 입소문을 타면서 한번 맛을 봤던 분들은 어김없이 엄지척하게 만들면서 확실히 인정받게 되었다고 해요. 현재는 전국으로 택배 배송도 한다고 하니까 멀어서 매장에 직접 가지 못하시는 분이나 가온베이커리를 스콘을 맛보고 싶은 분들에겐 희소식이겠어요.

 시그니처 - 녹차스콘

 

녹차와 초콜릿으로 만든 단쓴단쓴 법칙으로 녹차 덕후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스콘이라고 해요. 녹차가루가 들어가면 반죽이 조금 단단해질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수분 재료를 약간 더 넣어도 괜찮다고 하네요. 시그니처 16가지 레시피는 오븐과 에어프라이어 시간과 온도, 완성된 반죽을 냉장고에서 1시간 이상 보관해서 숙성하는 과정을 거치는 단계가 일정하게 동일해서 헷갈릴 염려가 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딱 한번 기억해두면 여러 개를 한꺼번에 만들어도 일일이 체크하거나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으니까 말이에요. 녹차를 즐겨먹어서인지 색깔부터 눈을 사로잡아 냉큼 찜했네요. 아공! 맛있겠다.

 

 시그니처 - 단호박 스콘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영양 간식 단호박 스콘은 고유의 맛을 살리기 위해 다른 재료는 최대한 넣지 않았다고 해요. 일정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 단호박 대신 말린 단호박을 곱게 빻은 가루를 사용해서 한입 베어먹는 순간 단호박을 통째로 먹는 듯한 밀도 있는 맛이 느껴진대요. 동글동글 귀여운 스콘의 화려한 변신은 끝이 없더라고요. 건강한 재료로 만든 담백하고 고소한 구움과자들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한껏 뽐내니 왜 인기가 많은지 알겠더라고요. 눈으로만 봐도 군침 도니까 말이에요.

 

시그니처 - 베이컨치즈 스콘
 

사장님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베이컨치즈 피자라 며칠 밤을 꼬박 새우며 베이컨치즈 스콘 만들기에 드디어 성공했다고 해요. 저도 보자마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아하는 메뉴인데 이 귀한 레시피가 공개되어 있어서 감사했어요. 양파는 충분히 볶아서 단맛과 풍미를 높여주고 수분을 날려줘야 하며 베이컨은 얇은 베이컨도 좋지만 기왕이면 통베이컨을 툭툭 썰어서 넣으면 좀 더 고소하고 맛있는 스콘을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어떻게 먹어도 맛난 베이컨과 치즈로 만든 스콘이니 맛없음 반칙이겠죠.

시그니처 - 오레오 스콘

 

누구나 좋아하는 오레오 과자로 '악마의 스콘'이라고 불리는 치명적이고 매혹적인 스콘을 만들었다고 해요. 이 레시피는 오레오가 달아서 즐기기 어려웠던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콘이라고 하네요. 오레와 과자랑 쫀쫀한 오레오 스콘 모두 우유에 찍어 먹으면 엄청 꿀맛이죠. 어떤 맛인지 너무 잘 아니까 기대만땅된 레시피네요. 조카들도 너무 좋아할 것 같아서 제일 먼저 만들어 식구들이랑 맛도 보고 예쁘게 포장해서 선물도 해줄 생각이에요.

 

 스페셜 - 브루스콘 

 

다양한 부재료를 활용한 토핑스콘, 브라우니와 스콘을 결합한 브루스콘,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큐브스콘까지 당신이 꿈꾸던 스콘의 모든 것! 촉촉한 퍼지 브라우니에 여러 가지 스콘을 얹으면 보기에도 맛도 좋고 당충전에도 좋은 브루스콘은 두 가지 디저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대요. 기호에 따라 좋아하는 다른 재료를 사용해 알록달록 귀여운 컵케이크 같은 브루스콘을 한꺼번에 만들어 두면 색상도 이쁘고 맛도 두 배니까 아이디어가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완성 후 냉장고에 넣었다가 먹으면 꾸덕꾸덕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친절한 메뉴 설명과 함께 오븐과 에어프라이어의 온도 & 조리시간을 구분해서 표시가 되어 있고 총 9개 분량으로 시그니처 스콘을 모두 동일하게 만들 수 있어요. 스페셜 스콘과 함께 상세한 조리팁과 큼지막한 조리과정 사진을 아주 자세하고 꼼꼼하게 실어 한눈에 보기 넘 좋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책보다 더 정성이 느껴졌고, 참고하기도 훨씬 수월해서 만족했어요. 그리고 스콘 레시피를 한 권에 모은 베이킹도서라 반복되는 작업이 이어져 초보자가 봐도 진짜 쉽고 하나씩 따라 만들어 먹기 편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굳뜨. 특별한 도구나 재료가 필요없는 실패확률 0%인 스콘 레시피 꿀팁 배워서 한가한 주말이나 맛있는 스콘이 먹고플 때 신나게 홈베이킹하고 싶게 마구마구 유혹하니 심쿵했답니다. 그래서 아껴보면서 열심히 활용할 생각이에요. 책 속에 없는 가온베이커리 스콘들도 많아서 어떤 맛일지 궁금증 유발해 책 보고 찜한 스콘이랑 골고루 직접 주문해서 맛도 보고 제가 만든 아이들과 비교도 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