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커 - DC BLACK LABEL 시공그래픽노블
브라이언 아자렐로 지음, 리 베르메호 그림, 전인표 옮김 / 시공사(만화)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씨 블랙라벨 독보적 빌런 조커! ​며칠 전, 개봉한 조커 최신영화를 보러 가기 전에 먼저 책으로 만나보고 싶어 꾹 참고 기다렸던 요 책. 책 표지부터 무섭고 섬뜩해서 기대만땅 됐기에 책이 도착하자마자 초스피드로 냉큼 읽어버렸다. 일단 소설책보단 컬러풀한 만화책에 훨씬 가까워 시각적으로 눈을 먼저 홀려버리니 술술 읽혀 기대 이상으로 더 몰입도가 최고였다. 그동안 그래픽 노블 작품이 재밌다고 말만 들었지 직접 본 적이 없었는데 조커 책으로 처음 본 후 진심 홀딱 반했다는.
 

페이지를 넘기자마자 등장만으로 아우라가 절로 느껴지는 미치광이 악당 조커의 포스, 알았으면 군말 없이 어서 눈부터 깔아라고 무언의 압박을 마구마구 던져주는 피 칠갑한 페이스에 주눅 들지 않으려 했지만 영화 속 조커의 얼굴을 상기시키며 눈만 봐도 광기와 살기가 느껴져 안 그래도 겁쟁이인 난 순식간에 쫄보가 되고 말았다. 그럼에도 책을 펼치고 덮는 순간까지 쿵쾅대는 심장을 진정시키며 푹 빠져서 읽었더랬다.

 

 

배트맨의 최고 악당 조커가 주인공인 요 책! 신이 도운 건지 악마가 도운 건지 모정의 방법으로 이캄 수용소에서 출소한 조커, 그 소식은 역병처럼 도담시에 빠르게 퍼쳐 나갔다. 누구 하나 선뜻 나서지 않는 상황에서 뜬금없이 꼽사리 끼며 등장한 조니 프로스트는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키며 겁도 없이 그를 마중 나가겠다고 말을 뱉곤 곧장 행동으로 실천한다. 다시 자유가 된 조커는 웃고 있지만 그가 자리를 비운 사이에 옛 패거리 악당들이 도담시 암흑가에서 벌인 일들이 맘에 들지 않아 심기가 뒤틀렸다.

 

펭귄, 리들러, 투페이스, 킬러 크룩에게 빼앗긴 자신의 자산을 되찾기 위해 범죄의 제왕답게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상상을 초월하는 엽기적인 방법으로 차례차례 거침없는 복수와 잔인한 살인을 스스럼없이 저지르며 악랄하고 잔혹한 수법의 범행을 게임처럼 즐긴다. 감히 누구도 흉내 내고 따라 할 수 없는 조커만이 가능하고 조커만이 유일하게 할 수 있는 독보적인 방법으로! 진짜 조커가 한 명이라서 천만다행이지 둘이나 쌍둥이였음 배트맨은 물론 그 세상은 진작에 다 끝장났을 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어쩜 그렇게 뻔뻔하고 교활하게 악행을 저질러도 끝끝내 버티고 살아남는지 그 질긴 생명력과 운빨 하난 정말 끝내주는 조커, 진심 무섭다 무서워.

 

 

진짜 가식적인 거짓 웃음 뒤 무슨 생각을 하는 건지 당최 알 수 없어 더 답답한 이런 쌍돌아이 괴물을 보았나. 죄책감이나 양심 따윈 개나 줘 버린지 오래인 조커에게 악당이란 별명은 너무 귀여울 정도로 소름 끼치고 끔찍한 사이코패스 악마 그 자체였다. 근데 또 순간순간 묵직한 울림이 있는 멋진 말도 한 번씩 툭툭 내뱉어 주고 남자답게 눈에는 눈, 이에는 이 행동파에 골 때리는 막가파지만 생각지 못한 반전미 또한 있었으니 이를 어째. 생긴 건 정말 맘에 안 들지만 마냥 밉지만은 않은 중독성 강한 볼매 스타일로 그를 알면 알수록 매력 쩌는 조커되시겠다. 아무리 아닌 척, 관심 없는 척 포커페이스를 유지해도 결국 그에게 세뇌돼서 꼽히고 말테니 말이다. 난 배트맨을 하도 못살게 괴롭혀서 신나게 욕하다 정들어버린 케이스, 미운정이 그래서 더 무서운 법 OK?

 

 

조니 프로스트의 시점에서 펼쳐지는 그래픽 노블! 조커 옆에서 어설프지만 나름 비중 있는 역할로 쭉 등장하는 조니 프로스트. 하지만 주제 파악이 전혀 안 되는 이 정신 나간 똘마니가 배짱 하난 좋다고 생각했는데 조커에게 목숨을 담보로 잡힌 줄도 모르고 쓸데없이 입만 나불나불. 낄낄빠빠도 모르고 겁은 많으면서 아무나 개무시하며 똥폼만 잡다 몇 번을 골로 갈뻔했으니 참 없어 보이는 찌질이에 나보다 더 쫄보였다. 그럼에도 아주 큰 공헌을 한 건 하는데 조커를 살린 생명의 은인이 될 줄이야. 그럼에도 빚지고 못 사는 조커와 쿨하게 퉁쳤으니 우짜스까잉.

 

자기 기분 따라 제멋대로 변덕과 심술을 부리는 성격 파탄자에게 긴장은커녕 정신줄 놓고 처신을 왜 그렇게 했을까? 너무 뻔하고 식상해서 조커가 금세 질리게 말이다. 고약한 피비린내가 진동하는 고담시 뒷골목 어둠의 세계와 반가운 조커의 연인 할리퀸과 배트맨의 최강 악당들, 그리고 고담의 지배자 하비 덴트와 짧지만 강력한 임팩트가 있었던 영원한 히어로 배트맨의 등장까지 완전 꿀잼이었다. 스토리도 흥미진진해서 좋았지만 무엇보다 그림 자체가 너무 리얼하고 멋져서 다른 시리즈와 함께 급 소장하고 싶어졌다. 책을 보고 나니 더 기대가 되는 조커 영화! 다들 잼있다고 해서 맘 급해지니 빨리 보러 가야겠다. 두근두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