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제일 사랑하는 우리
미사 지음, 최정숙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족, 연애, 치유, 미스터리를 모두 담은 웰메이드 성장소설! ​이 책은 대만의 인기 로맨스 소설가인 미사 작가가 쓴 '마음의 병' 시리즈 중 두 번째 작품으로, 로맨스보다 주인공의 성장에 중점을 뒀다고 한다. 필연과 인연으로 엮인 이들의 사랑, 우정, 이별, 배려, 이해, 믿음, 고백 등 여러 감정이 버무려져 있었고, 등장인물 간의 각자 말 못할 비밀을 숨죽이며 하나씩 들춰보는 재미가 있었다. 한 번에 골고루 맛보기 좋은 비빔밥 스토리! 달콤 쌉싸름하면서도 깔끔하고 단백해서 맘에 쏙 들었던 < 내가 제일 사랑하는 우리>. 서로를 의지하며 따뜻하게 보듬어 주는 가족애와 풋풋한 청춘들의 아슬아슬한 하이틴 로맨스와 성장통을 담아 잔잔한 감동과 작은 울림이 있었던 요 책. 책을 보는 내내 부러웠다가 심쿵했다가, 혼란스웠다가 아렸다가, 끝내 가슴 뭉클하게 감성을 자극했던 특별한 시간이었다.


외모는 똑같지만 성격은 정반대인 쌍둥이 자매 모디와 모나,

비밀이 없는 우리지만, 3년 전 ' 그 일' 만은 절대 언급하지 않는데...


초등학교 이후로 각자 다른 학교에 진학을 하게 된 쌍둥이 자매! 명문고인 뤼인에 진학을 하게 된 모디는 소심하고 내성적인 성격이라 친구들과 잘 지낼 수 있을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솔직하고 활발한 성격의 언니 모나와 같이 뤼인에 진학했으면 좋았을 텐데 모나가 배탈로 입학시험을 망쳐버려 너무 아쉽기만 한 모디. 반대로 언니 모나는 중학교에 진학할 때부터 쌍둥이가 같은 학교에 가는 건 별로 좋을 게 없다며 부모님을 설득했었다. 쌍둥이의 애로사항이 아주 조금은 이해가 되지만 그럼에도 혼자보단 둘이 함께 하는 게 훨씬 좋지 않을까? 만고 내 생각이지만.


학교에 간 첫날 불량하고 왠지 거리를 두고 싶은 조폭 보스 아들 지웨이칭이 옆자리에 앉게 되고, 전날 아르바이트하는 가계에서 모나를 먼저 만났던 그는 같은 사람으로 착각해서 모디에게 아는 체를 한다. 하지만 친구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두렵고 겁이 나서 쌍둥이라고 솔직하게 밝히지 못한 모디. 왜? 무슨 죄를 진 것도 아니고 그냥 사실대로 말하면 되지... 이 답답이. 그렇게 모디의 부탁으로 모나와 학교를 서로 바꿔치기하며 같은 사람 행세를 한다. 모디와 달리 모나는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며 친구들과 스스럼없이 지내고 모든 게 모나를 중심으로 돌아간다. 하지만 담임 선생님은 보자마자 바로 다른 사람인 것 눈치채고 만다. 그런데 모나 학교는 도대체 어디지? 궁금타.


나랑 똑 닮은 일란성 쌍둥이 자매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어릴 때 한 번씩 생각하곤 했는데 여자 형제가 없어서인지 쌍둥이 자매의 등장만으로 어찌나 부럽던지. 특히 학교를 바꿔치기할 때! 짓궂은 장난이 될 수도 있지만 남들이 헷갈려 하거나 속는 반응을 보면 신나고 통쾌할 거 같아 넘 해보고 싶었더랬다. 쌍둥이만 할 수 있는 특권으로 완전 꿀잼일테니. 또, 아프거나 귀찮을 때도 서로 부탁할 수 있고, 나랑 똑닮은 분신이 한 명 더 있으면 왠지 든든하고 심심할 틈이 없지 않을까 싶다. 물론 살다 보면 불편하고 곤란할 때도 분명 있겠지만 단점보단 장점이 더 많을 것 같다. 설령 같은 남자를 좋아하게 될지라도. 사람의 마음까진 어쩔 수 없으니 말이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모디, 모나, 지웨이칭이 삼각관계 구도로 전개되니 우짜스까잉. 모나를 축하해야 될지, 모디를 응원해야 될지 강팡질팡~


온 가족이 함께 읽기 좋은 요 책! 쌍둥이 자매가 서로 절대 꺼내지 않는 3년 전 그날 바닷가에서 있었던 일은 도대체 뭘까? 엄마는 왜 가족사진을 다 없애고 해마다 비슷한 시기에 혼자서 슬퍼할까? 한 번씩 모나와 모디를 헷갈려 하는 이유는? 공부도 잘하고, 남부러울 것 없는 스펙을 가진 정재계 자녀 출신인 반 친구들의 이상행동과 그럴 수 밖에 없었던 그들만의 속사정과 고민은 뭘까? 다들 '마음의 병'을 앓고 있었는데 하나씩 궁금증을 해소하다 설마 했던 깜짝 반전 스토리가 충격적이면서도 신선했다. 진짜 쌍둥이가 주인공인 영화나 드라마나 책 어느 것 하나 가리지 않고 정말 다 재밌는 것 같다. 책을 내려놓기 아쉬웠기에 다른 시리즈도 빨리 만나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