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가 만드는 초콜릿 디저트 요리왕 ㅣ 파티북스 1
나카무라 요코 감수, 양지윤 옮김 / 글송이 / 2019년 9월
평점 :
아공! 책 표지부터 너무 깜찍하고 귀여워서 보자마자 시선을 사로잡은 베이킹도서라 기대 만땅. 특히 이 책이 반가웠던 이유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달콤한 달다구리 디저트 메뉴 중 초콜릿 맛에 푹 빠진 어린 조카들을 냉큼 홀려버릴 실용적인 레시피가 많아서 눈이 즐거웠어요. 책이 도착하자마자 서로 빨리 맛보고 싶다며 신나서 흥분을 감추지 못했으니 말이에요.
일단 페이지를 넘길수록 책 자체가 귀여운 그림들로 너무 러블리해서 이뻤고, 선명하고 큼직한 컬러사진을 실어 소개한 디저트 메뉴들도 하나하나 너무 맛나게 보였으니 당연한 반응이었던 것 같아요. 베이킹에 관심이 많거나 손으로 직접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예비 요리왕들의 눈높이와 수준에 따라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알차게 소개되어 있어서 집에서 놀이처럼 부담 없이 활용하기 딱이더라고요. 어린이 요리책으로 출간된 도서라 조카들이 더 마음에 들어 했네요.
고급편 - 따끈따끈 초콜릿 도넛
디저트를 처음 만드는 초보자도 걱정 NO! 먼저 필요한 조리도구, 디저트 만들 때 주의할 점, 짤주머니 만드는 법, 레시피에 사용되는 주요 재료, 초콜릿 만드는 법을 참고한 후 난이도에 따라 초급편 누구나 쉽게 만드는 레시피, 중급편 자신감이 생기는 레시피, 고급편 실력을 뽐내는 레시피가 따로 선별되어 있어서 맘에 드는 메뉴를 직접 선택해서 도전하기만 하면 돼요. 뭘 만들어야 될지, 복잡하고 어렵지 않을까 하는 고민 대신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줄 새콤달콤 맛난 디저트 간식과 거기에 어울리는 데코와 포장법까지 친절하게 정리되어 있어요. 게다가 센스있게 곳곳에 행운을 불러오는 마법의 주문까지 들어 있더라고요. 꼬마 숙녀와 꼬마 신사들이 너무 재밌고 신나게 요리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겠죠.
고급편 - 베리베리 초콜릿 머핀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인기 만점 디저트들이 한가득! 책 표지부터 젤 먼저 눈을 사로잡은 아이라 냉큼 찜했어요. 이 레시피는 좋아하는 친구에게 선물하기도 좋고, 사랑과 우정운을 키워 주는 마법 같은 머핀이라고 해요. 평소엔 간식으로, 특별한 날엔 가족과 친구들 선물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하나씩 맛보기 좋은 요 책. 사탕, 초콜릿, 반지, 쌀과자, 젤리, 캐러멜, 비스킷, 크루아상, 브라우니, 쇼콜라, 마시멜로, 쿠키, 도넛, 머핀, 타르트, 푸딩, 케이크 등 누구나 디저트 요리사가 될 수 있어요.
재료가 없어서 아쉽게 바로 만들 수 없다면 베이킹 쇼핑몰을 이용하지 않아도 집 근처 가까운 다이소나 마트에 들러 색상별로 초코펜 몇 개와 스프링클을 구입해서 초급편에 나오는 개성만점 초코파이와 쿠키를 데코 할 수 있고, 남은 재료는 다른 디저트에도 활용해서 나만의 스타일과 개성에 맞게 그림이나 무늬, 이니셜 등으로 색다르게 꾸며줄 수 있어요. 아님 마시멜로나 초콜릿 만들기부터 도전해볼 수도 있고요. 각 레시피마다 레벨과 조리시간, 재료 분량과 사용된 제품, 만드는 방법과 조리팁, 그리고 포장 꿀팁까지 친절하게 알려줘서 곰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너무 유용하더라고요. 특별한 디저트와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스페셜한 선물을 원한다면 이 책과 함께 실력을 한껏 뽐내기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