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만이 뽑은 초간단 인생 요리 120 - 이렇게 쉽고 맛있는 요리는 처음이야 700만이 뽑은 요리
만개의 레시피 지음 / 만개의레시피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초보도 맛보장하는 믿고 보는 초간단 만개의 레시피! 레시피가 없으면 요리 1도 못하는 1인이라 어플과 함께 요즘은 유튜브로도 동영상을 볼 수 있어서 더 자주 즐겨보고 있어요. 뒷북인지는 모르겠지만^^; 회원들이 올리는 레시피도 워낙 종류가 많고, 엄선된 만개의 레시피 개수도 정말 어마 무시해서 눈으로 구경만 해도 시간이 후딱 지나가더라고요. 확실히 동영상으로 재료 준비부터 조리과정 하나하나 리얼하고 생동감 있게 직접 눈으로 보면서 참고할 수 있어 훨씬 집중도 잘 되고 편하긴 한데, 다시 볼 동영상으로 저장해도 헷갈리고 필요한 부분만 돌려보는 것도 사실 번거로워서 요리할 때나 장을 볼 땐 바로 볼 수 있게 레시피를 일일이 캡처하거나 따로 메모를 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더라고요.

 

 한 그릇 요리 中 태국식 돼지고기 시금치덮밥

 

그런 고민을 덜어주는 반가운 요리책이라 냉큼 펼쳐 봤어요. 일단 손 느린 요리초보라 앱이나 동영상에 올려진 많고 많은 메뉴들이 탐난다고 다 도전할 수 없기에 초간단 레시피 위주로 선별해서 따로 정리를 해두긴 했지만 나중에 찾아보면 급하게 대충 적고 요리별로 나누지 않아 뒤섞여서 넘 정신없더라고요. 책 속에 실린 120가지 레시피는 10만 레시피 중 평점과 리얼 맛 후기로 뽑은 정말 쉽고 진짜 맛있는 음식들로 회원들이 직접 먹어보고 인증한 맛. 보. 장 간단 레시피라고 하니 솔깃했어요.

 

만드는 건 간단해도 맛은 최고! 365일 삼시세끼 부담 없이 집밥요리로 활용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하면서 실용적인 레시피로 알차고 실속있게 구성되어 있어 넘 좋았어요. 그만큼 시간을 들이지 않고 재료를 이것저것 사지 않아도 되는 초간단 레시피 위주로 요알못 요리 왕초보가 만들어도 정말 맛있게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요리 어렵게 할 필요 없다고 말이죠. 게다가 10만 레시피 중 입맛 까다로운 만개의 레시피 요리고수 회원들이 직접 먹어보고 극찬한 역대급 평점을 받은 초간단 요리만을 뽑았다고 하니 맛없음 반칙이겠죠.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책 속 레시피 고대로 곧장 도전하면 되니까 식단 고민할 필요가 없어요.

 

 고기 요리 中 짜장찜닭

 

이 책을 만나기 전 <700만이 뽑은 인생 반찬 120> 요리책을 먼저 접했는데 지금껏 실패한 요리가 없어 대만족 했기에 요 책이 더 반가웠어요. 앞으로 두 권의 만개의 레시피 요리책을 시리즈로 소장하며 집밥요리에 더 열심히 활용할 수 있어 신났네요. 만개의 레시피는 확실히 쉽고 간단하면서 맛도 좋아서 식구들이 엄지척해주니 왠지 더 자주 손이 가더라고요. 게다가 평소에 맛봤던 아는 요리와 남녀노소 다 같이 즐겨먹기 좋은 메뉴가 많아서 확실히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럭셔리 요리 中 목살 스테이크

 

총 120가지 레시피를 주제별로 나눠 한 그릇 요리 15가지, 럭셔리 요리 8가지, 면 요리 10가지, 고기 요리 10가지, 초간단 반찬 11가지, 국&찌개 요리 8가지, 술안주&해장국 요리 14가지, 스피트 요리 9가지, 야식 요리 8가지, 브런치&샐러드 요리 10가지, 빵 요리 9가지, 편의점 요리 8가지가 소개되어 있어 입맛 따라 취향 따라 골라 먹기 굳뜨! 진짜 하나하나 다 너무 맛나게 보여서 페이지를 넘길수록 눈호강 제대로 했네요. 진짜 요리책만 보면 어찌나 배가 고파지는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냉장고를 열었다 닫았다를 반복하며 재료가 뭐가 있는지 스캔한 후, 뭐라도 꼭 갖고 와선 저도 모르게 자꾸 먹으면서 보게 돼요. 요리책 덕분에 입맛이 점점 살아나서 살이 빠질 틈이 없네요.

 

게다가 집에서 정식으로 즐기는 덮밥 세트, 플레이팅 꿀팁, 소면과 스파게티면 삶는 법, 고기 부위별 특징과 요리, 사계절 제철 재료, 냉동 재료 보관법, 술 종류별 찰떡 조합 술안주, 건강 주스, 초간단 전자레인지 야식, 샐러드 씻고 보관하는 법, 식빵 맛있게 먹는 법, 전자레인지로 뚝딱! 편의점 요리까지 파트별로 꼼꼼하게 여러 정보와 요리팁을 친절하게 알려줘서 유익했어요. 밥도둑은 물론 야식과 술안주에 디저트&간식, 브런치와 샐러드에 이어 음료까지 뭐 하나 빠진 게 없더라고요.

 

 

레시피마다 몇 인분과 조리시간이 적혀 있어서 참고하기 좋고, 사용되는 재료나 조리과정이 복잡하지 않고 각 가정에 거의 다 구비해두고 있어 특별히 따로 더 구입하지 않아도 되니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아요. 혹시 없는 재료는 대체할 수 있는 재료를 미리 알려주고 메뉴별로 요리설명과 조리팁이 적혀 있어 도움받기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레시피마다 몇 위의 요리인지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재밌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메뉴가 상위에 올려져 있으면 반갑고, 의외의 메뉴가 상위에 올려져 있으면 왜 인기가 많은지 궁금해서 빨리 맛보고 싶게 유혹하더라고요. 오늘은 뭐 먹지? 고민되거나 망설여지면 높은 순위별로 하나씩 따라 만들어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전 만개의 레시피 인생 반찬과 인생 요리 총 240가지 인기 메뉴로 더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됐지만 보기만 해도 든든해서 넘 설레네요. 빨리 식구들과 맛나고 푸짐하게 집밥요리 배 터지게 맛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