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부터 시작하는 당질 제한 다이어트 - 탄수화물만 안 먹었을 뿐인데, 28kg 감량!
우리의 편집부 지음, 김현정 옮김, 미즈노 마사토 감수 / 루미너스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탄수화물만 안 먹었을 뿐인데, 28kg 감량! 또다시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오고 있네요. 다이어트는 사계절 365일 해야 되는 거라지만 전 입맛이 살아나는 겨울엔 미친 듯이 먹어도 살이 빠지고, 얇고 타이트한 옷을 즐겨입는 여름엔 슬프지만 안 먹어도 살이 막 찌는 특이체질이에요. 고로 몸이 추우면 빠지고 더우면 찌는.. 그래서 꼭 이맘때면 몸이 미리 반응하기 전에 누가 시키지 않아도 다이어트를 늘 시작한다죠. 올핸 특별히 한 것도 없이 아프고 나니 입맛이 없어서인지 갑자기 3kg이 훅 빠졌어요. 안 맞던 스키니가 너무 편하게 입어져서 깜놀^^;. 그런데 왜 다이어트 책을 또 펼쳤을까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효과를 받기 때문이에요. 흰쌀밥과 밀가루 음식 먹는 양을 반으로 줄이기만 해도 살이 저절로 빠지더라고요.
다이어트의 핵심은 칼로리가 아니라 '당질'이라고 해요. 전 팔뚝살과 뱃살이 늘 고민인데 방심하면 식욕조절을 못해 큰일 나니 열심히 식단조절을 위해 다이어트 책을 참고하지만 솔직히 탄수화물을 단번에 끊기란 정말 쉽지 않더라고요. 어쩜 하나같이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은 웬만해선 거의 다 다이어트의 적인 듯. 그럼 도대체 뭘 먹으란 거야? 저처럼 생각하실 분들 많으시겠죠. 이 책은 탄수화물 빼고는 뭐든 배불리 먹어도 살을 뺄 수 있다고 하니 이 책이 눈에 띄었어요. 제가 작년에 자극받아 열심히 참고했던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 책과 같은 루미너스 출판사에서 출간한 신간도서라 냉큼 찜했네요.
초콜릿을 끊지 않고도 현명하게 당질 조절에 성공!
8개월간 무려 28kg 감량
폭풍 감량에 성공한 다이어터 13인이 알려주는 가장 쉽고 확실한 당질 제한 다이어트 실천서! 이 방법을 통해 실제로 성공한 분들은 평균 체중 -11kg을 감량했다고 하니 더 솔깃하더라고요. 다이어트 전과 후의 체중감량 기록과 자신만의 비결과 노하우를 하나씩 공개해 다이어트 의지와 자극을 듬뿍 받기 좋답니다. 다이어터 13인의 1주일 식단 공개와 당장 실천해도 실패 없이 깜짝 놀랄만한 반전 효과를 한방에 볼 수 있는 당질 제한 다이어트 초간단 레시피 78가지가 소개되어 있어 바로 도전하고 싶게 달콤하게 유혹해요.
게다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분들의 비포 앤 애프터 컬러 사진을 실어 몸의 변화와 효과를 시각적으로 한눈에 비교를 할 수 있어 넘 좋더라고요. 일단 당질 제한 다이어트의 살 빠지는 원리와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 하나씩 참고하기 편했어요.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면 칼로리보단 탄수화물, 즉 '당질'을 제한하는 편이 낫다고 합니다. 제가 살이 빠진게 먹고픈거 다 먹고 탄수화물 섭취만 조금 줄였는데도 진짜 확실히 효과가 있더라고요. 그만큼 쉽고 간단하게 굶지 않고 할 수 있어 오늘부터 시작하기 좋다는 당질 제한 다이어트! 당질 제한 생활을 하면 기분 좋은 효과가 가득하다고 해요. 다만, 비대상성 간경변 환자, 활동성 체장염 환자, 장쇄지방산 대사이상 질환이 있는 사람은 당질 제한은 금물이라고 하니 당질 제한 식사법이 맞지 않는 사람들은 주의하셔야겠어요.
쉽고 간단한 당질 제한 식사의 룰! 육류, 생선, 달걀, 치즈, 버터 등은 마음껏 섭취해도 OK, 한 끼 식사의 당질 섭취량은 20g 이하로 줄이기, 처음에는 식사량을 줄이지 않는 것이 비결, 외식할 때의 식사 요령이 설명되어 있어요. 그리고 당질 제한식(단백지질식) 3원칙! 당질이 많은 과자류나 건과일은 피하고 당질이 적은 치즈나 햄과 너트(캐슈너트는 제외)등의 간식은 OK!, 밥과 빵과 면류는 피하고 가능하면 먹지 않는 것이라고 하네요. 진짜 큰맘먹고 시작한 다이어트 중에서 당질 줄이기가 젤 힘든 것 같아요. 그래서 중도포기를 하거나 폭식을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겠죠. 저를 포함해서 말이에요. 하지만 꼭 탄수화물이 아니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재료가 많다는 것만 기억하면 전혀 어려울게 없는 것 같아요. 무조건 탄수화물은 먹으면 안 돼! 주입을 시키는 것보단 평소에 먹는 양을 조금씩 줄이고 건강한 몸을 위해 긍정적인 생각으로 식습관 개선에 변화를 주면 눈에 보이게 효과가 나타난다죠.
책 속에 먹어도 되는 식품과 피해야 될 식품이 분류가 되어 있어 도움받기 좋더라고요. 당질이 적은 고단백과 고지질 식품은 열심히 먹고, 당질이 많은 식품은 무조건 줄여야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당질 제한 식단의 핵심 포인트 5가지! '주식 대신 메인 요리가 주인공으로 육류나 생선은 마음껏 배부르게 먹기, 당질이 없으면 알코올도 OK!, 조미료와 조리법에는 약간 주의가 필요하며, 달걀을 많이 먹어서 식욕을 충족시키기'라고 해요. 다이어트를 식단에 웬 술? 하시겠지만 주당들은 또 반가운 희소식이 아닐 수 없죠. 대신 당질이 없는 증류수, 드라이한 와인, 당질 제로 맥주만 괜찮다고 하네요. 기왕 술을 마셔야 한다면 화이트와인보단 레드와인으로, 맥주보단 소주로 마시는 게 도움 된다는 사실 기억하자고요.
제가 다른 책을 봤을 땐 하루에 달걀 1개를 섭취하라고 했는데 이 책은 하루에 3개를 먹길 권해서 조금 의아스럽긴 했는데 콜레스테롤 걱정이 되겠지만 금방 몸이 적응하고 안정돼 괜찮아진다고 하니까 적절히 맛나게 먹어주려고요. 그리고 설탕 대신 라칸토S를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해서 하나 구입해서 다이어트 식단에 사용해 볼 생각이에요. 이어서 Q&A 코너에 실린 질의 답을 통해 몰랐던 정보와 여러 궁금증을 차례로 해소하며 본격으로 레시피 투어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더 쉽게 한그릇 뚝딱 완성할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에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뽐내서 하나씩 빨리 맛보고 싶더라고요.
당질 제한 다이어트로 성공한 13인의 일주일 식단도 어쩜 그렇게 푸짐하고 맛나게 보이던지! 얼핏 보곤 다이어트 식단이 맞나 했네요. 그리고 역시 다이어트는 식단도 중요하지만 탄력있고 건강미 넘치는 예쁜 몸을 위해 운동도 같이 병행해야겠죠. 책 속에 다이어터들이 실천한 운동법과 다이어트 용품, 정체기 극복 노하우와 살 안 찌는 간식, 꼭 지켜야 할 규칙과 여러 알찬 다이어트 팁 등이 제시되어 있어요. 요요 현상 없이 건강하게 즐기면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비법이라 더 좋더라고요.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시도하다 보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성격도 나빠지고, 우울증이나 탈모 증상이 심해진다고 하는데 이 책은 그런 고민 1도 할 필요가 없어요.
왜? 당질만 빼고 먹고픈 거 맘껏 먹으라고 하니까요. 그리고 억지로 참지 말고 탄수화물이 땡기면 일단 먹고 열심히 운동하면 된다고 부담감을 덜어줘서 맘에 들었어요. 단기적으로 몇 킬로를 빨리 빼야겠다는 일시적인 체중감량에 목표를 두기보다는 몸의 균형과 밸런스를 되찾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게 노력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여자들의 고민 1순위 살과의 전쟁. 다이어트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도움받기 좋은 요 책! 맛나게 먹으면서 예쁘게 같이 살 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