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편한 엄마의 간식 - #요알못엄마도할수있는 #핵인싸간식
정유진 지음 / 대경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알못 엄마도 할 수 있는 #핵인싸간식! ​아동요리 강사 지니쌤이 알려주는 쉽고 맛있고 건강한 간식 레시피가 넘 궁금해서 냉큼 펼쳐봤어요. 시중에 맛난 간식들이 널려 있긴 하지만 당이 많이 첨가되거나 고지방인 경우가 많다고 해요. 성장기인 아이들 먹거리는 특히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아 예민하고 조심스러운데 직접 만들어 주면 안심이 될 것 같아 이 책이 눈에 띄었어요.

 

요즘 아동요리 수업이 워낙 인기가 많아 미리 예약하기도 힘들지만 하루하루 바쁜 일상을 보내는 엄마들은 엄두조차 내기 쉽지 않죠. 저도 조카들을 위해 다양한 간식 레시피를 배워보고 싶어 몇 번 기회가 있을 때 수강신청을 하려고 했지만 다들 어찌나 빠르신지 매번 자리가 없더라고요. 저처럼 아쉬웠던 분들은 이 책이 희소식이 아닐까 싶어요. 책 속 레시피는 10년이 넘게 요리강사 생활을 하면서 아이들을 위해 고민하고 직접 만들어 보았던 음식들 중 좋은 것들을 선정해서 건강하고 쉽고 맛있는 레시피만 따로 담았다고 해요.

 

엄마와 아이가 함께 만드는 추천간식 50선! 물론 시간 관계상 매일 만들어 줄 순 없겠지만 아이들 방학이나 한가한 주말엔 아이들과 같이 요리하는 재미에 먹는 즐거움까지 느끼게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그 과정에서 교감도 하고 소통도 하면서 아이들에겐 정성적으로 도움 되는 부분도 많고 알찬 교육까지 된다고 하니까 엄마랑 아빠랑 신나는 주방놀이 하는 시간을 마련해 주면 행복해하지 않을까 싶어요.

 

책을 보고 가장 좋았던 건 소장하고 있는 요리책이 정말 많은데 사용하기 쉽게 스프링으로 편철되어 출간된 요리책은 첨이라 넘 맘에 들었어요. 게다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간식들 중에서 독특하고 신선한 레시피가 많아서 좋더라고요. 요리에 자신 없는 엄마랑 아빠도 아이들과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라 유용하게 자주 도움받을 수 있겠어요.

 

 시리얼 초코바

 

레시피를 보기전, 책 뒤표지 사진만 봐도 군침 돌면서 넘 맛나겠더라고요.​ 아이들 간식이지만 온 가족 입맛에 맞게 다같이 맛보기 좋은 메뉴들로 구성된 실용적인 레시피라 더 자주 손이 갈 것 같아요. 식구들과 아이들 간식은 물론 친구들 초대음식이나 도시락 메뉴로도 좋고, 제과품목은 선물용으로도 딱이겠더라고요. 손 느린 요리초보인 저도 급 자신감 상승하는 알찬 레시피들이라 정말 요리할 맛 절로 날 것 같아요. 일단 재료나 조리과정이 복잡하지 않고, 평소에도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거나 레시피를 살짝 응용해 냉장고파먹기 좋겠더라고요. 그리고 하나 더 맘에 들었던 건 친절한 요리설명과 음식의 유래, 초간단 레시피와 재료별 영양성분과 효능, 보관법과 조리법, 상세한 조리과정 사진과 글자가 큼직하게 실려 있어 참고하기 편했어요. 

 

​단백질이 풍부한 요리 中 치킨 반미
 

베트남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 중 하나인 반미, 이젠 한국에서도 빵집이나 카페에서 너무 쉽게 맛볼 수 있는 메뉴죠. 조카들이 빵이나 샌드위치를 워낙 좋아하고 저도 맛나서 자주 사먹는 메뉴인데 이젠 집에서도 레시피 따라 손쉽게 즐길 수 있겠어요. 그 외에도 바쁜 아침 식사 대용이나 출출할 때 맛보기 좋은 간식으로 샌드위치, 파이, 팬케이크, 도라야키, 상투과자, 머핀, 쿠키, 도넛 등 제과레시피 종류도 골고루 소개되어 있어 좋더라고요.

 

 동남, 동북아시아의 요리 中 반쎄오

 

이름도 생소한 반쎄오는 쌀가루 반죽에 채소, 고기, 해산물 등 속재료를 얹고 반달 모양으로 접어 부쳐낸 음식이라고 해요. 지글지글 구워내는 케이크, '치익' 소리가 나며 익는 케이크를 뜻한다고 합니다. 대중적인 한국음식 외에도 여러 나라의 음식들이 함께 소개되어 있어 반가웠어요. 반쎄오가루와 코코넛밀크만 준비해두면 나머지 재료는 웬만한 가정에 다 있는 재료라 좋은 것 같아요.

 

요즘 어린 조카들이 더 바빠서 시간 맞추기가 쉽지 않아 일단 집에 있는 재료로 익숙한 궁중떡볶이를 먼저 만들어 줬는데 입맛에도 잘 맞고 배가 고파서인지 진짜 맛나다고 엄지척 해주더라고요. 대충 만들어도 맛없음 반칙인 메뉴니^^; 아무리 좋아하고 맛난 음식이라도 여러 번 계속 먹으면 질리고 식상하다죠. 책 속에 어떤 맛일지 궁금증 유발하는 신선한 레시피가 많아 찜해둔 레시피들부터 하나씩 열심히 따라 맛봐야겠어요. 아이들 간식으로 고민이셨던 분이나 새롭고 특별한 간식레시피가 궁금하신 분들은 요 책! 직접 만나보시길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