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엄마 안심 이유식 - 이유식 1위, 베베쿡 비밀 레시피 공개!
베베쿡 이유식 품질연구소 엮음 / 진서원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공! 책표지에 등장한 만화 캐릭터 짱구를 닮은 듯한 빵빵한 볼이 매력적인 귀요미 아기천사가 졸면서도 숟가락을 꼭 물고 있는 사진이 너무 깜찍해서 손으로 쓰담쓰담 해주고 설레는 맘으로 펼쳐봤네요. 소유진 씨가 광고 모델인 배달이유식 베베쿡 브랜드 너무 유명하죠? 까다로운 엄마들에게 입소문 난 건강이유식 제품이니 더 믿음이 가더라고요. 이 책은 요리에 서툰 왕초보 엄마도 베베쿡 안심레시피로 15년 베테랑 영양사처럼 만들 수 있도록 최고로 엄선한 '100가지 비밀 레시피'를 알려준다고 해서 반가웠어요.

 

 

 이유식이 왜 중요한지, 언제 이유식을 시작해야 되는지, 이유식 기간과 엄마들이 꼭 알아야 하는 이유식 상식은 무엇인지 여러 궁금증을 하나씩 해소하기 좋더라고요. 그리고 친절한 설명 덕분에 이유식 단계별 특징과 차이점을 확실히 파악할 수 있어 유익했어요. 맛과 영양과 안전한 이유식을 원하는 초보엄마를 위해 이유식 기초지식부터 유용한 정보들이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가 되어 있거든요.

 

 

 예를 들면 간은 언제부터 해야 되는지 고민이신 분들 많죠? 저도 요게 참 궁금했는데 돌 전엔 이유식에 절대 간을 하지 말고 최대한 늦게 시작하는 게 좋다고 해요. 그리고 저처럼 이유식을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은 조리 핵심인 몇 배 농도인지만 제대로 알면 쉽게 해결이 된대요. 책 속에 단계별로 이유식 상태 완성 사진과 이유식 농도, 물 추가 기준, 조리시간까지 알려주고 이유식에 넣어도 되는 식재료와 안되는 식재료가 정리되어 있어 참고하기 좋더라고요. 그동안 몰랐던 새로운 사실들을 많이 배워서 앞으로는 실수 없이 이유식을 더 신경 써서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아 큰 도움이 됐답니다.

 

 

  그리고 가장 기대가 됐던 이유식 레시피는 초기 1, 초기 2, 중기, 후기 1, 후기 2, 완료기 6단계로 분류해서 아기들의 성장 시기별과 반응 속도에 맞춰 선택할 수 있더라고요. 게다가 재료 선정과 식단고민을 덜어줄 이유식 단계별 1달 식단표와 꿀팁이 한가득 정리된 이유식 체크리스트로 미리 점검할 수 있어 맘에 들었어요. 레시피마다 재료의 효능, 주의사항, 조리팁이 꼼꼼하게 적혀 있고, 다른 이유식 책에서 보지 못한 색다르고 신선한 재료 조합의 메뉴가 다양하게 실려있어 더 알찬 느낌이었어요.

 

  페이지를 넘길수록 이유식 레시피가 너무 맛나게 보여서 한참을 입맛 다시면서 봤네요. 진짜 이유식 만들면 양을 늘려서 저도 하나씩 맛봐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고요. 평소에 죽이 먹고플 때 남은 재료로 만들어 즐겨도 좋고, 식구들이 아플 때나 입맛 없을 때나 소화가 잘 안될 때도 두루두루 활용하기 좋은 실용적인 레시피라 이유식을 끝내더라도 오래오래 소장하며 자주 펼쳐볼 생각이에요. 아마도 저처럼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