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19 ㅣ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박길현.이연화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8/1229/pimg_7645181292085911.jpg)
블로거, 마케터, 웹 디자이너, 스타트업, 1인 기업, 초보 디자이너가 보면 좋은 요 책!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기초 사용법과 여러 기능들의 활용법을 8일 만에 모두 마스터할 수 있다고 해서 이 책이 눈에 띄었다. 우선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차이점이 뭘까? 사진을 사용하거나 카드 뉴스와 배너와 이벤트 페이지 등 웹에 올릴 용도면 포토샵, 명함이나 리플릿 등 인쇄할 용도라면 일러스트레이터부터 배우면 좋다고 한다.
예전에 일러스트레이터에 급 관심이 생겨 한 번 배워보려고 했다가 생각보다 익혀야 할 메뉴가 너무 많아서인지 복잡하고 어려워 중도 포기한 경험이 있는데 아마도 그때 당시 당장 써먹을 일도 없었으니 더 흥미가 빨리 떨어졌는지 모르겠다. 대신 포토샵은 학창시절부터 사진 보정 연습을 하면서 신세계를 경험한 듯 엄청 신기하고 재밌어 한동안 열심히 써먹은 거 같다. 하지만 몇 년간 자주 사용하지 않다 보니 익숙했던 기능들도 가물가물해서 다시 능숙하게 작업을 하고 싶어 포토샵 내용을 먼저 집중해서 읽었더랬다. 조작 방법이 비슷해도 지금 당장은 일러스트레이터 보다 포토샵 사용빈도가 좀 더 높은 나도 블로거니까. CC 2019 버전으로 소개되어 있어 이전 버전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로 골고루 살펴볼 수 있어 유익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8/1229/pimg_7645181292085912.jpg)
책을 둘러보고 느낀 건 일단 어렵지 않고 너무 쉽게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평소 알고 싶었거나 궁금했던 부분들이 말끔하게 해소되어 완전 만족했더랬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두 가지 용도와 기능을 서로 비교하며 차근차근 알차게 배울 수 있으니 엄지척! 오늘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유용한 필수 기능과 단축키를 골라서 익힐 수 있는 데다 책 속에 실린 "30가지 예제 파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체험판 프로그램, 유튜브 동영상"까지 제공되어 왕초보나 비전공자도 막힘없이 곧장 따라 하기 좋게 꾸며져 있는 게 이 책의 장점이다. 게다가 8일 코스와 16일 코스로 나뉜 나만의 진도표 만들기, 중간중간 돌발 미션과 마무리 디자인 인증시험 문제가 실려 있어 컴퓨터만 있으면 책과 제공된 자료를 활용해 하나씩 실습하며 빠르게 실력을 쌓기 좋다.
그리고 준비된 파일 대신 내가 갖고 있는 자료를 사용해도 좋고, 센스 있게 응용해서 작품을 만들어도 OK! 무조건 순서대로 볼 필요 없이 당장 써먹고 싶은 부분을 먼저 골라서 봐도 되니까 실용적이다. 대신, 준비운동과 기초 부분을 꼭 먼저 배우고 실습하길 권하고 있다. 포토샵 내용 중 눈에 띈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사진 보정과 배경 넣기, 블로그 포스팅용 이미지 만들기, 덧글과 공감 스티커 만들기, 네온사인 글자 이미지 만들기, 광고와 캠페인 같은 홍보 이미지 만들기, SNS 별 최적화된 이미지 크기 총정리에 기능 속 꿀팁까지 유용한 정보가 한가득이라 블로그 새 단장과 SNS에 사용할 이미지와 사진을 하나씩 예쁘게 꾸며보고 싶게 마구마구 자극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8/1229/pimg_7645181292085913.jpg)
그리고 생각 외로 일러스트레이터도 실생활에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엄청 많다는 걸 새롭게 알게 되니 포토샵보다 더 열심히 연습하고 싶어졌다. 스티커와 라벨, 이름표 만들기, 축하 봉투 만들기, 결혼 청첩장 만들기, 인테리어 포스터 만들기 등~ 모두 집에 있는 프린트기로 인쇄가 가능하니 당장 제작해보고 싶은 맘이 절로 생겼더랬다. 평소 다른 분들이 스티커나 라벨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걸 자주 접했는데 그동안 부러워만 했지 귀차니즘에 실행에 옮길 생각을 전혀 못했기에 더 반가운 내용이었다. 왠지 돈 번 느낌! 그래서 이 책은 두고두고 소장하며 펼쳐볼 참이다. SNS 마케팅부터 홍보물 제작까지! 블로그 꾸미기, 배너, 이벤트 페이지, 로고, 명함, 스티커, 라벨, 인쇄물 작업 등 사용할 용도에 맞게 현실 속 디자인을 내 맘대로 직접 특별하게 완성시켜보고 싶은 분이라면 단기간에 초스피드로 기초와 실무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이 책으로 도움받으시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