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린느 제과점의 치즈 케이크 - 여러 가지 치즈로 심플하게 만드는, 진한 맛의 치즈 케이크 41
가노 가오리 지음, 이소영 옮김 / 윌스타일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때부터 제가 완전 좋아라하는 치즈 케이크! 다른 케이크보다 일단 먼저 손이 가고 질리지 않는 요 아이 때문에 직접 만들어 먹고 싶어 제과 수업까지 들었다지요. 요즘 다이어트를 해서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카페를 가거나 선물 받은 조각 케이크를 맛보면 넘나 감질나서 참기가 힘들더라고요. 결국 며칠 뒤엔 어김없이 빵집을 지나치다 유혹에 못 이겨 젤 큰 치즈 케이크를 사와서 신나게 다 먹곤 해요. 한동안 바빠서 홈베이킹을 못했기에 사먹을 수밖에 없더라고요. 슬슬 연말도 다가오고 조금씩 여유가 생기니 저도 맘껏 먹고, 선물도 하고 싶어 잠시 참았던 오븐놀이를 원없이 할 수 있게 도와줄 이 책이 반가워 냉큼 펼쳐 봤어요. 진짜 안 봤으면 어쩔 뻔~

 

 

 크림치즈, 파르메산, 블루, 카망베르~ 여러 가지 치즈로 심플하게 만드는 진한 맛의 치즈 케이크 41! 일단 베이킹 생초보라 일본인 저자가 알려주는 다양한 치즈 케이크 레시피를 한 권으로 만날 수 있어 넘 좋더라고요. 프랑스에서 직접 치즈를 배운 지식과 카오린느 제과점에서 판매하는 정말 간단하면서도 맛이 진한 치즈 케이크를 골고루 소개해 입맛 다시며 눈호강 제대로 했답니다. 현재는 치즈 케이크를 중심으로 밀가루를 넣지 않은 디저트까지 개발중이라고 해요.

 

 그리고 눈에 띈 글귀는 "크림치즈를 반죽하거나 체에 치는 작업이 없어 설거지도 적고, 어깨에 힘을 빼고 쓱싹 만드는 레시피로 가볍고 즐겁게 만들어 볼 수 있다"라고 해서 맘에 들었어요. 게다가 신기하게도 모든 치즈 케이크 제품에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는 글루텐 프리 반죽으로 알레르기가 있어 밀가루를 못 먹는 아이나 어른들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케이크 레시피라고 하니까 안심도 되고 다른 베이킹책과 차별화가 느껴져 더 신선했답니다.

 

 

 목차는 '베이크드 치즈 케이크, 여러 가지 치즈와 유럽의 베이크드 치즈 케이크, 수플레 & 레어 치즈 케이크'로 나눠져 있어요. 책 속에 맛보지 못한 치즈 종류가 많았는데 평소 시간이 나면 중탕으로 굽는 기본적인 뉴욕 치즈 케이크나 수플레 치즈 케이크를 가장 많이 만들어 먹었던 것 같아요. 초딩 입맛이라 크림치즈를 많이 구비해둬서 젤 만만한 데다 요 레시피를 처음 배워서인지 그나마 대충 만들어도 쉽고 맛나서 좋더라고요. 그럼에도 요것만 계속 만들어 먹긴 조금 식상했는데 계란이 안 들어가거나 전혀 생각지 못한 재료를 넣은 치즈 케이크 레시피도 많아서 깜짝 놀랬네요.

 

예를 들면, 진한 아삼 홍차에 생강, 시나몬, 너트메그, 흑후추를 넣은 차이 베이크드 치즈 케이크나 드라이 망고에 생강을 듬뿍 갈아 넣은 망고 진저 베이크드 치즈 케이크, 산초를 넣은 캐러멜 산초 파르메산 치즈 케이크 등 정말 아이디어가 대단하신 것 같아요. 생소하지만 맛은 끝내준다고 하니까 더 솔깃하더라고요. 과일, 견과류, 단호박, 팥앙금 등을 넣은 치즈 케이크도 맛나겠고, 커피를 넣은 커피 오렌지필 뉴욕 치즈 케이크나 초콜릿을 좋아해서 초콜릿 다크 체리 베이크드 치즈 케이크도 맛보고 싶었어요.

 

 

 농후한 치즈와 달콤한 케이크의 조화! 페이지를 넘길수록 맛보지 못한 치즈 케이크 종류가 이렇게 다양하고, 여러 재료를 활용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가 많다는 걸 첨 알게 되어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답니다. 하나하나 다 맛나 보였지만 특히 젤 맘에 들었던 수플레 & 레어 치즈 케이크 파트가 독특하면서 비주얼도 넘 이뻐서 완전 취향 저격이었어요. 환절기에 갑자기 날씨가 많이 쌀쌀해져 밖에 나가기가 망설여지는데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이 생겨서 좋네요. 지금 감기몸살이 심하게 걸려 외출을 자제 해야 되는데 이 책을 보니 힘도 나고 심심할 틈이 없겠어요.

 

 일단 시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라 좋고 책 속 완성된 비주얼에 비해 과정도 생각보다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으면서 레시피마다 조리팁도 상세하게 실어져 있어 하나씩 참고하기 편하더라고요. 다만, 익숙한 레시피가 아니기에 중간중간 상세 과정컷을 줄이고, 흑백사진으로 실어져 있는 부분은 다소 아쉽긴 했어요. 그럼에도 달달한 디저트를 골고루 맛보고 싶어 자꾸만 손이 가게끔 유혹하니 소장가치는 100%! 요즘 물가가 다 올라서 케이크 값도 부담이 되잖아요. 홈베이킹으로 입맛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치즈 케이크 레시피가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만나보시길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