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만이 뽑은 인생 반찬 120 700만이 뽑은 요리
만개의 레시피 지음 / 만개의레시피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입소문 자자한 '요리 1위앱 만개의 레시피' 워낙 유명하니까 모르시는 분 안계시겠죠? 저도 손 느린 요리초보라 평소에 자주 도움을 받고 있는데 이 책은 700만 회원들이 직접 먹어보고 인증한 10만 레시피 중 역대급 평점 반찬 레시피가 총집합되어 있어 반가운 맘에 냉큼 찜했답니다. 까다로운 주부들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은 한국인이 요즘 가장 사랑하는 그 반찬! 높은 평점과 리얼 맛 후기로 뽑은 대한민국 최고 인기 반찬 120가지가 소개되어 있어 메뉴 고민, 반찬 걱정 없이 집밥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넘 좋더라고요.


 특히나 레시피가 없으면 요리 1도 못하는 저에겐 따로 검색하거나 일일이 찾아서 캡처하고 메모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줘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어요. 제가 요리책을 사랑하는 가장 큰 이유가 일단 소장만 하고 있어도 완전 든든하고, 먹고픈 레시피가 있을 땐 고민 없이 곧바로 따라 만들어 맛볼 수 있어 넘 편하더라고요. 믿고 보는 만개의 레시피라도 워낙 레시피 종류가 많아서 하나하나 전부 다 맛 보긴 힘든데 한 권에 알차고 실용적인 인기 반찬 레시피만 따로 담아서 더 맘에 쏙 들었답니다.

 

 

 '초스피드, 초간단 반찬, 사계절 내내 먹는 밑반찬, 도시락 반찬, 꼬마들을 위한 영양 반찬, 사계절 제철 반찬'까지 실패 없이 맛보장 하는 레시피로 오늘은 뭐 먹지? 스트레스 대신 기분 좋은 설렘을 덤으로 선물하는 요 책! 익숙한 요리, 먹고픈 요리, 색다르고 신선한 요리들이 퍼레이드로 소개되어 있어 눈 호강하며 신나게 페이지를 넘겼답니다. 먼저 요리초보를 위해 반찬 만들기 전 알아두면 좋은 '계량하기, 재료 써는 법, 사계절 제철 재료'들이 정리되어 있어요. 그리고 파트별로 만개의 레시피 맛보장 랭킹순으로 소개되어 있어 어떤 메뉴가 인기가 더 많은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365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반찬부터 조금은 새롭고, 트렌디한 반찬까지! ​재료나 조리과정이 복잡하고 어려우면 손질부터 요리하는 시간까지 너무 오래 걸려 진짜 큰맘 먹지 않으면 선뜻 도전하기가 망설여지죠. 하지만 만개의 레시피는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에 조리과정 자체가 너무 쉽고 간단해서 곰손도 뚝딱 따라 만들 수 있답니다. 그래서 요리초보자도 부담 없이 요 책에 저절로 손이 갈 것 같아요. 저도 요즘 집밥요리에 꼽혀 여러 요리책들을 많이 소장하고 있는데 매번 손이 가는 요리책은 사실 따로 있거든요. 번거롭거나 손이 많이 가서 어쩌다 한 번씩 만들어 먹게 되는 거창한 메뉴보단 좀 더 자주 즐겨먹을 수 있는 평범하지만 입맛 돋우는 초간단 레시피가 집밥요리 할 땐 확실히 실속 있잖아요.

 

 레시피만 쉽다고 무작정 그 요리책만 주구장창 보진 않겠죠? 우선 맘에 드는 몇 가지 메뉴를 선택해 직접 만들어 맛을 보면 몸만 피곤하고 내 입맛엔 살짝 맞지 않는 요리책이 있어요. 그럼 그 요리책은 일단 고이 모셔두게 돼요. 만개의 레시피는 평소에도 자주 손쉽게 만들어 먹었고, 제 입맛에도 넘 잘 맞는 레시피들이 많아서 이 책은 진짜 아끼면서 열심히 따라 만들어 먹을 생각이에요. 책 속에 요리가 쉬워지는 팁과 재료별 & 조리별 유용한 정보들을 친절하게 하나씩 알려주니까 참고하기도 넘 좋더라고요. 

 

 

 더군다나 웬만한 메뉴는 다 있으니까 진짜 요 책 한 권만 소장하고 있어도 반찬 고민 1도 할 일 없어서 넘 좋은 것 같아요. 건강하고 몸에 좋은 식재료에 조리법만 조금 바꿔주면 맛보장 하는 별미 반찬이 뚝딱 완성되니까 굿! 채소, 생선, 고기반찬 골고루 편식 없이 삼시세끼 맛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밥 도둑들이라 정말 없던 입맛도 살려줄 것 같아요. 보통날도, 특별한 날도 <700만이 뽑은 인생반찬 120>을 펼쳐보라는 글귀에 자극받아 전 냉장고 파먹기 좋았던 '햄양파링전과 두부햄샌드' 2가지 요리를 먼저 맛봤네요. 초간단 레시피에 대충 흉내만 내도 제대로 맛나니까 요리가 더 재밌어지는 것 같아요. 매일 익숙한 메뉴, 같은 반찬만 번갈아 먹으려니 넘 식상하고 질리시죠? 만개의 레시피를 뜨겁게 달군 인기 반찬을 하나씩 맛보고 싶은 분이라면 요 책! 직접 만나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