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처음 토지 투자 - 1,000만 원으로 시작해 100억 부자 만드는 실패 없는 토지 투자
이라희 지음 / 라온북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생도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토지투자서! ​부동산 재테크 끝판 대장이 땅투자라고 할 만큼 묵혀둘 종잣돈과 시간적 여유만 있다면 큰돈을 만질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는 있지만 일반인이 쉽게 접근하기가 ​생각보다 어려운게 사실이다. 아무 땅이나 덜컥 사놓는다고 돈이 되는게 아니라 돈이 되는 물건을 제대로 선별할 수 있는 안목을 키워 여러 방향으로 다양하게 청사진을 그려본 후, 신중하게 초이스를 해야 되기 때문이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어떤 땅이든 돈이 되겠지 하는 막연한 환상이 위로가 될 수는 있어도 환금성까지 떨어지는 내 땅이 애물단지가 되어 수익은커녕 하루하루 스트레스만 쌓인다면 과연 웃을 수 있을까? 아마 밤잠 설치며 있던 입맛도 싹 사라지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초보자들은 더 망설이고 두려워하게 된다. 하지만 다른 어떤 부동산보다 훨씬 더 안정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는 투자처임은 부정할 수 없기에 꽤 솔깃해질 수밖에 없다.

 

 

 1,000만 원으로 시작해 100억 부자 만드는 실패 없는 토지 투자! 저자는 토지 투자가 어렵고 무섭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하루빨리 토지 공부를 시작해 실행에 옮기기를 권유한다. 개인이 땅 살 기회가 있는 지금 조금이라도 내 땅을 늘려 부를 상승시킬 기회를 만들어 보라고 말이다. 책을 통해 처음으로 알게 된 사실은 세계 20여 개 나라만 토지소유권을 인정한다는 것과 자산가들의 공통점은 대부분 토지로 종잣돈을 불렸다는게 신선하면서 동기부여가 되었다. 1평이라도 내 땅문서가 갖고 싶다는 소망을 더해 지금부터라도 토지와 조금씩 친해지고 싶게 자꾸만 유혹했으니 말이다.

 

 토지의 특성을 알게 되면 돈이 되는 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사실 전문가가 아닌 이상 땅 위에 보이는 물건이 아무것도 없으니 초보자가 미래 가치를 한 번에 판단하기는 정말 힘들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그려내고 건축물이 올라오기 전에 먼저 투자를 해야 한다는 걸 알고는 있어도 혼자서 막상 부딪혀보면 너무 막막하니까 말이다. 그래서 아파트, 상가 투자 등으로 경험을 쌓은 후 노후대비나 마지노선으로 땅투자를 하는게 일반적인데 이제는 트렌드가 바뀌었다고 한다. 땅투자를 먼저 시작해서 종잣돈을 불린다고 하니 그 역발상이 독특하게 느껴져 도전하고 싶은 자극이 되었다.

 

 

 여러 부동산 정책과 규제가 쏟아지고 있는 지금 왜 토지 투자를 해야 되는지, 남보다 더 빠르게 부를 축적할 수 있는 지름길로 왜 땅을 주목해야 되는지 잘 설명이 되어 있다. 어떤 투자든 아무리 돈이 되는 물건을 손에 쥐고 있어도 팔고 싶을 때 팔리지 않는다면 돈을 번게 아니다. 얼마라도 내가 원할 때 내 손에 바로 들어와야 수익이 되는 것이다. 정부나 주변 개발 정보만 믿고 미련하게 가만히 묵혀두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땅을 어떻게 굴려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지 용도에 맞게 먼저 꼼꼼하게 계획을 세워 지가 상승을 일으킬 수 있도록 스스로 노력하는 자세 또한 참 중요한 것 같다.

 

 

 같은 땅도 같은 땅값도 없다는 것은 그 땅이 가진 가치와 사용목적이 다 다르기에 싸다고 또는 비싸다고 덜컥 사지 말고, 여러 정보를 골고루 수집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수익을 최대치로 이끌어 낼 수 있는 토지를 집중해서 살펴봐야 실수를 줄일 수 있겠다. 소액으로도 얼마든지 땅문서를 가질 수 있다고 해도 현재는 지가가 너무 많이 상승해서 알짜배기 땅은 어림없지 싶다. 그럼에도 중요한 사실은 지금도 늦지 않았다는 것과 전국 어디든 돈 되는 땅을 살 기회는 곳곳에 널려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다. 책 내용 자체가 어렵지 않아 술술 읽혀 좋았고, 토지 투자에 앞서 꼭 알아야 할 것과 어떤 준비와 노력을 해야 되는지, 다양한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골고루 참고할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

 

★ 토지 투자 3대 원칙 ★

수익성 : 처음부터 돈이 될 땅을 사라.

안정성 : 원금이 떨어질 일이 없는 땅을 사라.

 환금성 : 사람이 몰려올 곳에, 건축행위에 문제가 없는 땅을 사라.

 

 조물주 위에 건물주가 되고 싶은지, 땅부자가 되고 싶은지 행복한 고민을 해보는 시간 그 자체만으로도 설레는 책이었다. 물론, 이 책 한 권만으로 당장 토지 전문가나 고수가 될 수는 없겠지만 저자의 조언처럼 이 책을 반복해서 읽다 보면 토지 투자에 대한 기본기를 확실히 다지면서 혼자서도 좀 더 수월하고 성공적으로 토지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고 하니 옆에 두고 자주 펼쳐봐야겠다. 안전하게 시작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처로 고수익을 낼 수 있는 토지 투자법이 궁금하신 분이나 땅테크를 꿈꾸는 부동산 재테크 초보자라면 유용한 정보가 많아 편하게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