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한 늑대의 피
유즈키 유코 지음, 이윤정 옮김 / 작가정신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찰계 최대 미스터리 장편소설! 구레하라 동부서 수사 2과에 배속되어 부임한 첫날 신참 형사 히오카는 직속상관인 오가미 쇼고 반장을 경찰서가 아닌 커피숍에서 첫 대면하게 된다. 입소문으로 익히 들어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그의 캐릭터는 참으로 독특하고 이상했다. 그런 그가 히오카 슈이치라는 신참의 이름을 듣고 살짝 미간을 찌푸리다 좋은 이름이라고 생각지 못한 칭찬을 한다. 살면서 단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데 무슨 꿍꿍일까? 왠지 찜찜하다.

 

 야쿠자와 유착관계를 유지하고 굵직굵직한 여러 사건을 해결한 능력자로 히로시마 현경 내에서도 함부로 대하지 못하는 오가미가 하는 말과 행동은 야쿠자랑 전혀 다를 바가 없다. 거친 말투에 폭력은 기본이요, 건수를 올리기 위해선 물불 가리지 않는 막가파 스타일인 오가미는 순진한 히오카를 미끼로 삼는다. 첫날부터 제대로 신고식을 치른 히오카는 오가미 밑에서 잘 버틸 수 있을까? 어디로 튈지 모르는 오가미의 수사 방식은 히오카를 궁지에 몰아넣기도 했지만 그가 움직이고 지시를 할 땐 다 그만한 이유가 있으리라.

 

 한편, 폭력단 계열 금융회사 직원인 우에사와가 실종된다. 조직폭력배 조직들 간의 항쟁을 막으려 고군분투하면서도 점점 더 형사의 자질이 의심되는 오가미. 삥 뜯기, 협박, 위법 등 강압적이고 불법적인 행동을 일삼는데 불신보다 왠지 믿음이 가는 상남자 오가미 반장의 일처리가 시원시원해서 맘에 들었다. 그렇게 페이지를 넘길수록 오가미 반장의 활약을 내심 기대하며 열심히 응원했더랬다. 그런데 생각지도 못한 대반전이 연속적으로 기다리고 있었다는 사실! 조직폭력배들 간의 이권 다툼으로 인한 무지막지한 폭행과 스스럼없이 저지르는 살인행위도 소름 돋지만 생뚱맞게 너무 갑자기 홀연히 사라진 한 사람.. 미쳐 생각지 못한 전개라 완전 충격 먹었더랬다.

 

"폭력단은 세상에서 사라지지 않아.

인간은 말이지. 밥을 먹으면 똥을 눠야 해.

밑을 닦을 휴지가 필요하다는 말이지.

그러니까 폭력단은 화장실 휴지 같은 거야."

 

 골초였던 오가미가 맘에 들어 직접 구입한 늑대 문양의 지포라이터의 등장과 히오카가 꾼 꿈의 암시, 그리고 피를 볼 수밖에 없는 잔인하고 끔찍한 운명. 경찰계와 야쿠자 사이를 위태롭게 오가며 자신의 주어진 임무를 묵묵히 수행했지만 그 대가는 너무나 고독했던 그의 처지가 안타깝기 그지없다. 그 씁쓸함이 주는 허탈감이란.. 책을 읽는 동안 오가미 반장의 일거수일투족에 관심을 더 집중했기에 상대적으로 그렇게 눈에 띄지 않은 히오카의 등장과 그의 배경에 대해선 간과하고 말았다.

 

 세상에 믿을 놈 없다는 걸 알면서도 지척에 두고 깜빡 속을 줄이야. 거듭 뒤통수를 세계 맞으니 띵해서 정신이 없었다고나 할까.. 하지만 남자라면 의리에 죽고 못 살지 않던가. 진짜 경찰관의 마음가짐과 사명감이 뭔지 오가미 반장에게 확실히 배운 히오카는 남겨진 비장의 카드를 손에 넣고 앞으로 어떤 경찰이 되어 고독한 늑대로서 종횡무진하게 될까? 힘든 선택을한 히오카가 내심 흐뭇하면서 앞으로의 행보가 더 기대되는 멋진 사나이들의 이야기. 흥미진진하면서 감동과 교훈까지 선물해준 요 책! 2018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 상영작 원작소설이라고 하니 영화로 봐도 잼날 것 같다. 미스터리 소설을 좋아시는 분이라면 거침없이 읽히는 <고독한 늑대의 피> 직접 푹 빠져보시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