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베스트 홈술 레시피 - 홈술이 즐거워지는 시간, 베스트 메뉴로 가성비 최고의 술상 차리기
윤희정 지음 / 세상풍경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외출하기 너무 겁나네요. 밥 한 끼, 술 한잔하자고 달콤한 말로 꼬셔도 고개가 절레절레 자동으로 흔들어집니다. 가만히 있어도 땀나는 날씨에 기운 빠지고, 사람에 치여 숨 막히는 바깥세상! 돈은 돈대로 쓰고, 불쾌지수만 상승하니 스트레스는 이빠이죠. 남이 해주는, 남이 사주는 음식이 아무리 더 맛나도 집 나가면 고생인걸 아는 나이기에 이젠 맘 편한 내 집이 최고네요.

 

 그렇다고 주말까지 방구석에 틀어박혀 가만히 있을 순 없죠? 한주의 행복과 낙인 냉장고 파먹기를 신나게 하다 보면 술이 술술~ 땡기잖아요. 그럴 땐 상쾌하게 샤워한 후,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놓고 내 입맛에 맞는 초간단 안성맞춤 술상 차려 최신영화 한편 감상하면 지상낙원이 따로 없더라고요. 평소 술을 자주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여름엔 특히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저절로 생각나니 홈술을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저보다 술을 더 사랑하는 저희 집 남자들이 홀딱 반할 군침 도는 맛난 술안주들이 퍼레이드로 쏟아지는 요 책! 요리블러거 요리천사 윤희정 님의 6번째 요리책, 어떤 술안주가 절 유혹할지 설레는 맘으로 냉큼 펼쳐 봤어요.

 

 계량법과 이 책의 활용 가이드

 

80가지의 맛깔스런 술안주 + 즉석 제조가 가능한 8가지의 인기 홈술 메뉴로

요리천사의 히트 레시피를 모았다고 하니 더 기대가 되더라고요.

 

 Part 1. 국민 베스트 소주 안주! 레시피의 양은 2~3인이 먹을 수 있는 한 접시 분량으로, 메뉴는 가정식 순대볶음 / 매운 닭발구이 / 매운 닭갈비 / 빨간 어묵 / 추억의 고갈비 / 꾸리살 육회 / 초간단 바지락볶음 / 1+1 오징어회가 소개되어 있어요.

 

 소주 안주 中 빨간 어묵

 

 오뎅탕이 질릴 때나 떡볶이가 생각날 때 색다르게 맛보기 좋겠죠. 스트레스 많은 날, 문득 출출해질 때 야식 메뉴로 후다닥 만들 수 있는 메뉴라고 해요. 큼직한 완성 사진과 뒤이어 상세한 조리과정이 꼼꼼하게 실어져 있어 참고하기 편하더라고요. 요 레시피 손 느린 요리초보에게 딱이겠어요.

 

 Part 2. 반주로 어울리는 최고의 국물 안주! 레시피의 양은 2~4인이 먹을 수 있는 분량으로, 메뉴는 맑은 소고기수육 전골 / 불멸의 알탕 / 만만한 조개탕 / 낙지니까 연포탕 / 가성비 최고의 서더리탕 / 사계절 별미 돈가스 김치찌개 / 대박 함박찌개 / 대구탕의 변신, 브라질식 대구찌개가 소개되어 있어요.

 

 국물 안주 中 가성비 최고의 서더리탕 / 브라질식 대구찌개

 

 요 아이들은 둘 다 색다른 메뉴라 신선했어요. 특히 민어 서덜 생선은 이름 자체가 생소해서 어떤 맛일지 궁금하더라고요. 버릴 게 없는 생선의 서덜에 비법 양념장만 넣고 바글바글 끓인 얼큰하면서도 감침맛 나는 매운탕이라고 해요. 그리고 담백한 맛의 흰살 생선 대구와 시원한 맛의 모시조개에 새우살을 넣은 브라질식 생선 스튜도 독특한게 맛나겠어요.

 

 Part 3. 국민 베스트 맥주 안주! 레시피의 양은 2~3인이 먹을 수 있는 분량으로, 메뉴는 고소한 감자채전 / 요리천사 소야볶음 / 치즈 토핑 제육볶음 / 퓨전식 볶음라면 / 한국식 만두피 라자냐 / 새우가 송송 감자 크로켓 / 감칠맛 홍합 떡뽁이 / 황금비율 골뱅이 소면이 소개되어 있어요.

 

 맥주 안주 中 고소한 감자채전 / 새우가 송송 감자 크로켓

 

어떻게 먹어도 맛난 감자!

술안주는 물론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줘도 넘 좋아하겠어요.

무엇보다 초간단 레시피라 맘에 쏙 들더라고요.

 

 Part 4. 불멸의 치맥 안주! 레시피의 양은 2~3인이 먹을 수 있는 분량으로, 메뉴는 닭봉 치킨에 웨지감자 / 파닭 양념 치킨 / 살로만 굽는 치킨 텐더 / 요리천사표 닭강정 / 샐러드가 있는 치킨 스트립 / 일본식 치킨 커틀릿 / 미니 치킨 타코 / 스노윙치즈 그릴드 치킨이 소개되어 있어요. 

 

 치맥 안주 中 요리천사표 닭강정 / 스노윙치즈 그릴드 치킨

 

맥주에 치킨이 빠지면 치맥이 아니죠?

좋아하는 닭고기 요리가 종류별로 많아서 눈이 즐거웠어요.

 

 Part 5. 화제의 만능 디핑 소스! 맥주, 와인, 하이볼에 찰떡궁합인 디핑 소스 레시피의 양은 2~3인이 먹을 수 있는 분량으로, 메뉴는 아보카도 과카몰리 / 닭가슴살 차지키 / 토푸 소스 / 병아리콩 후무스 / 토마토 살사 / 스윗 애플 딥이 소개되어 있어요.

 

 디핑 소스 中 아보카도 과카몰리 / 닭가슴살 차지키

 

둘 다 색다른 조합인데 다양한 술과 어울리는 레시피라고 하니

얼마나 잘 어울리는 안주인지 하나씩 만들어 맛봐야겠어요.

 

 Part 6. 튀맥의 신세계! 튀김 레시피의 양은 2~3인이 먹을 수 있는 분량으로, 메뉴는 김말이 두부튀김 / 국수말이 새우튀김 / 스틱 돈가스 / 반건조 오징어튀김 / 씨겨자 단호박튀김 / 도넛 아닌 사과튀김 / 양파 샐러드와 채소튀김 / 샐러드를 품은 연근 칩이 소개되어 있어요.

 

 튀맥 안주 中 씨겨자 단호박튀김 / 도넛 아닌 사과튀김

 

뭘 튀겨도 꿀맛인 튀김!
비주얼만 봐도 바삭바삭 고소한게 확 느껴져요.

 

 Part 7. 국민 베스트 막걸리 안주! 레시피의 양은 2~3인 먹을 수 있는 분량으로, 메뉴는 원조 두부김치 / 일본식 두부김치 / 도토리묵사발 / 묵은지 도토리묵무침 / 메밀전 / 애호박 부추전 / 상추전 / 해물파전이 소개되어 있어요.

 

 막걸리 안주 中 원조 두부김치 / 해물파전

 

보자마자 막걸리 안주라고 딱 티가 나죠?

대표적인 술안주 메뉴에 비오면 더 생각나는 아이들이라 냉큼 찜했네요.

막걸리는 물론 소주랑 맥주 안주로도 손색없으니 요 레시피 더 자주 써먹을 것 같아요.

 

 Part 8. 와인을 위한 올리브오일 샐러드! 레시피의 양은 2인이 먹을 수 있는 분량으로. 메뉴는 오가닉 그릴 샐러드 / 타이풍 시금치 샐러드 / 찹스테이크 오리엔탈 샐러드 / 프렌치 샐러드 / 비프 그린 샐러드 / 지중해식 파스타 샐러드 / 이탈리안 쌀 샐러드가 소개되어 있어요.

 

 샐러드 안주 中 비트 그린 샐러드 / 찹스테이크 오리엔탈 샐러드

 

몸에 좋은 싱싱한 채소들이 한가득 담긴 건강한 샐러드라도

일단 술안주로 즐기려면 고기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Part 9. 국민 베스트 와인 안주! 레시피의 양은 2~3인이 먹을 수 있는 분량으로. 메뉴는 요거트 카나페 / 파마늘 토스트 / 마늘새우 감바스 / 스터프트 에그 / 훈제연어 양상추쌈 / 감자 그라탕 / 홍합찜 / 미트토마토 가지구이가 소개되어 있어요.

 

 와인 안주 中 요거트 카나페 / 훈제연어 양상추쌈

 

한입에 쏘~옥!

비주얼이 이쁜 만큼 맛도 끝내주겠어요.

 

 Part 10. 일본식 선술집 이자카야 안주! 레시피의 양은 2~3인이 먹을 수 있는 분량으로. 메뉴는 나가사키 짬뽕 / 돼지고기 대파볶음 / 달걀 숙주볶음 / 두부 사라다 vs 오이 사라다 / 문어초회 / 소고기 가라아게 / 오코노미야키가 소개되어 있어요.

 

 이자카야 안주 中 일식 교자만두 / 나가사키 짬뽕 

 

술안주는 물론 간식이나 식사대용으로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나가사키 짬뽕은 해장용으로도 딱이죠.

 

 Part 11. 취향저격 홈술 제조 가이드! ​레시피의 양은 2인이 먹을 수 있는 분량으로, 취향저격 과일 홈술 기본 준비물과 레시피 / 안주가 필요 없는 가니쉬 홈술 / 2가지 맛 맥주 에이드 / 소주로 만드는 모히토 3가지 . 베스트 과일 막걸리가 소개되어 있어요.

 

 홈술 제조 레시피 中 가나쉬 홈술 / 2가지 맛 맥주 에이드

 

술맛 나는 비주얼로 일단 눈을 사로잡네요.

셀프로 만들어 먹는 홈술이 알록달록 넘 이쁜 것 같아요.

진짜 눈으로 먼저 취하겠어요!

 

★지금부터 손 느린 요리초보의 신나는 요리시간입니다.

구경해보세요^0^

 

 

눈으로 실컷 즐겼으니 하나씩 직접 맛을 봐야겠죠.

첫 번째로 선택한 메뉴는 소주 안주 中 가정식 순대볶음이에요.

제가 순대 킬러라 책을 펼치자마자 1빠로 냉큼 찜했답니다.

 

재료는 순대, 양배추, 당근, 양파, 청고추, 홍고추, 깻잎을 준비한 후,

레시피대로 양념장을 만들어 쉐킷~

 

 

책 속 조리과정을 참고해 뚝딱 만든 가정식 순대볶음!

재료 준비만 끝내면 초스피드로 완성됩니다.

 

 

곰손인 눈의여왕이 첫 번째로 만든 술안주!
요리천사님 손맛 열심히 흉내냈는데 나름 비주얼은 괜찮죠?

완성 후, 깻잎을 올리고 들깨가루를 포인트로 솔솔 뿌렸어야 했는데 전 순서가 바뀌었네요.

두 가지 요리에 집중하다 보니 정신이^^;

그래도 맛은 꿀맛이더라고요!

 

 

하나만 맛보면 섭섭하겠죠?

일단 맘에 드는 요리책을 펼치면 기분 up되니

두 가지 요리는 기본으로 꼭 맛보려고 하는 눈의여왕입니다.

 

두 번째로 찜한 메뉴는 이자카야 안주 中 달걀 숙주볶음이에요.

 냉장고 파먹기 딱 좋은 초간단 레시피라 냉큼 만들어 봤네요.

재료는 계란, 숙주만 있으면 되니까 굿!

 

 

누구나 손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달걀 숙주볶음!

진짜 순대볶음 보다 더 초간단으로 완성됐어요.

요고 밥반찬으로도 넘 맛난거 다들 아시죠?

 만만한 요리로 추가네요.

 

 가정식 순대볶음과 달걀 숙주볶음! 

 

 아는 맛이 더 무섭다고들 하죠? 어떤 맛인지 너무 잘 알기에 손이 먼저 갔던 두 메뉴에요. 새로 구입한 스텐 파스타볼에 담아냈더니 솜씨는 없어도 그럴싸하게 보여 첫 개시 제대로 한 것 같아요. 쉽고 간단한 술안주 레시피 덕분에 요리할 맛나니 혼자 으쓱으쓱~ 입맛 없는 요즘, 푸짐하게 만들어 신나게 먹방 찍었네요.

 

​ 곰손도 맛보장 하는 홈술 레시피! 술안주는 물론 야식 & 간식과 집밥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실용적인 메뉴가 골고루 실어져 있어 넘 맘에 들었어요. 레시피만 쓱~ 둘러봐도 진짜 알찬게 확 느껴지더라고요. 이제 편안한 내 집에서 부담 없이 안주빨 확실히 세울 수 있겠어요. 외식비와 술값 지출인 크신 분이나 홈술을 즐기는 분이시라면 술 땡기는 요 책! 만나보시길 추천합니다. 술상 걱정 없이 상콤하게 술 한 잔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