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밥상 - 식재료, 조리법, 그릇까지 최소한으로 미니멀 키친라이프
누마하타 나오키.시모죠 미오 지음, 하치 그림, 김수정 옮김 / 즐거운상상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니멀 밥상

 

 식재료, 조미료, 그릇까지 최소한으로 미니멀 키친라이프! 조미료에 의지하지 않고 만드는 일본식 가정식으로 간단하게 차릴 수 있는 미니멀 밥상이라고 소개하니 왠지 더 건강하고 신선하게 느껴진 요 책! 설거지도 줄이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레시피를 실어 손 느린 요리초보가 보기 좋은 요리책 같아 냉큼 펼쳐봤어요. 살짝 감질날 것 같은 양의 완성된 사진을 보면서 꼭 소꿉장난을 하는 기분도 들지 않을까 호기심 반 기대반으로 구경해봅니다. 두근두근~

 

 

​ 먼저 미니멀 밥상의 효과가 설명되어 있어요. 조리도구와 그릇을 최소한으로 줄여 요리가 편하면서, 주방은 늘 깨끗하게 유지가 된다고 하니 솔깃! 게다가 조미료를 필요 이상으로 쓰지 않아 몸에도 좋고, 식재료와 레시피를 줄여 낭비나 과식을 하지 않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미니멀 밥상으로 혼밥을 하는 싱글이나 커플&신혼부부에게 유용한 1인~2인 식단으로 짜인 구성이라 좋더라고요.

 

 평소 엄마를 닮아 손이 큰 편이라 장을 볼 때나 음식을 할 때 필요 이상으로 많이 쟁이고 만드는데 양을 좀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며칠 같은 음식을 먹어야 되니 질릴 때도 있고, 남은 식재료를 어떻게 또 활용해야 될지 고민할 때가 많아 적당히 먹을 만큼 구입하고 만드는 게 요리와 정리가 즐거워지는 방법이란 걸 깨달았네요. 솔직히 뭐든 푸짐하고 넉넉해야 된다는 게 제 스타일에 더 맞지만 버리거나 남기는 것도 많으니 이젠 식비도 줄일 겸 욕심부리지 말고 알뜰하게 소비하는 습관을 들여야겠어요.

 

 싱글 평일 식사 中 매콤한 두유 온면

 

밑반찬 재료를 토핑으로 사용하고 냄비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한 끼 메뉴에요.

독특하게 우동 면발에 감칠맛을 살려준다는 두유가 들어가서 신기하더라고요.

필요한 재료에 몇 인분용인지 따로 적혀 있으니 참고하기 좋았어요.

 싱글의 휴일 식사 中 두부 카레 소보로

 

10분이면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카레, 두부 카레 소보로는

냉동 보관이 약 1개월 동안 가능하다고 하니까

미리 조금 넉넉하게 만들어 두면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메뉴겠어요.

특히, 두부와 다진닭고기를 넣어 살이 찌지 않는 카레라고 하니 더 궁금하더라고요.

 

 커플의 평일 식사 中 국물 찍어먹는 우동

 

제 취미이자 특기인 냉장고 파먹기 대표 요리라고 하니 냉큼 찜했네요.

고기와 채소 등 냉장고에 남아 있는 재료를 정리하고 싶을 때 이 요리가 딱이라고 해요.

게다가 프라이팬 하나로 만들 수 있어 더 맘에 들더라고요.

 

 둘만의 휴일 식사 中 오일 정어리와 버섯을 넣은 영양밥과 무 매실짱아찌 수프


캔과 밑반찬을 활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라고 해요.

평소 즐겨먹는 식재료도 아니고, 레시피를 봐도 한 번도 맛보지 못한 요리임을 알 수 있지만

왠지 살짝 그 맛이 상상이 되는 영양 밥상이 아닐까 싶어요.

 

 그 외에도 "미니멀 밑반찬 레시피, 미니멀 한접시 요리, 집밥, 초대요리, 간단 안주 레시피로 달걀 요리, 고기 요리, 생선요리, 수프, 볶음, 조림, 절임, 무침, 샐러드, 국물, 밥, 전체, 회, 구이, 입가심 디저트, 파스타" 등의 일본 가정식 미니멀 밥상 초간단 레시피가 푸짐하게 소개되어 있어요. 전 많은 요리들 중에서 우선 밑반찬 레시피가 눈에 띄더라고요. 평소 소박하면서 정갈한 느낌을 주는 일본식 가정 요리를 제대로 한번 배워보고 싶었는데 맛보고 싶은 레시피가 많아 더 맘에 들었어요. 특히 밑반찬만 미리 만들어두면 쉽고 간편하게 맛있는 요리를 뚝딱 차려낼 수 있어 편하겠더라요. 또, 미니멀 밥상 10계명 중 컵 모양의 그릇에 조금씩 덜어 여러 번 먹기, 한꺼번에 많은 반찬을 식탁에 올리지 않기, 많이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에서 자유로워지기 등 와닿는 글이 많았어요.

 

 요즘 집밥 요리하는 재미에 꼽혀 여러 요리책을 골고루 보고 있는데 한식이 아닌 일본 가정식 요리를 미니멀 밥상으로 꾸며 재밌고 알차게 담은 책이라 신선하게 느껴졌어요. 일단 요리초보가 봐도 레시피에 공통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조미료만 구비해두면 들어가는 식재료도 간단하고 레시피가 쉬워서 한가한 평일이나 주말에 기분전환 겸 외식 대신 한 번씩 만들어 맛보기 좋겠더라고요. 식구가 많지도 않고, 평소엔 혼밥을 할 때가 많은데 대충 한 끼 때우기보다는 앞으로 <미니멀 밥상> 속 군침 도는 레시피 참고해 색다르고 다양한 일본 가정식 집밥 요리가 하나씩 고플 때 유용하게 펼쳐보며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설레네요. 매일 하는 식단 고민과 요리하는 스트레스를 날려줄 요 책! 미니멀 키친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는 특별한 레시피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